다음 동영상

사랑의 선물: 칭하이 무상사(비건)의 간단하고 영양 많은 요리

과일 뚜띠 샤베트와 민트 두유 샤베트

2020-05-24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야엣테 나바호어로 『안녕하세요』입니다. 저는 야지입니다.

『사랑의 선물: 칭하이 무상사(비건)의‍ 간단하고 영양 많은 요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나바호 부족의‍ 조화로운 사람들은‍ 신의 무한한 자비로 영원한 안녕과 풍요가‍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기도합니다.

지상의 영적인 삶 속에서‍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우리에게 최고의 법문인‍ 관음법문을 가르치시며‍ 이를 통해 우리의 영혼을 생사의 굴레에서‍ 해방시켜 주십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일상생활에서‍ 순수하고 자비로운‍ 성인의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스승님은 비건 요리법을‍ 나눔으로써 가족과‍ 친구들에게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전하게 해 주십니다. 이 사랑의 요리는‍ 영양 많고 건강하며‍ 우리의 의식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모든 존재에 대한‍ 사랑으로 채워지도록‍ 도와줍니다.

SM:(프랑스어로) 지상에 천국을‍ 가져오고 싶다면‍ 천국의 존재처럼‍ 조화롭게 살고‍ 서로의 자유와‍ 살 권리를 존중하며‍ 살아야 합니다. 오계와 (비건) 채식 식단은‍ 고귀한 삶의 방식이며‍ 군자의 길이자‍ 모든 중생을 사랑하는‍ 자비롭고 위대한‍ 현자의 길입니다. 모든 피조물 중 가장‍ 높은 존재인 우리는‍ 우리가 사는 세상의 생명을 보호하며‍ 신의 은총을 나눕니다. 그렇게 지구의 평화에 기여합니다. 이것이 사랑이며‍ 친절의 실천입니다.

 

HOST: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고귀한 삶의 방식인‍ 비건 채식주의를‍ 장려하고 홍보하십니다. 스승님은 대안적인 삶 전단을 직접 디자인해‍ 세상에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나누는‍ 세계적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SM:(영어로) 『네 이웃을 사랑하라』‍ 진정 이 말씀에 따라‍ 살고 싶다면 동물친구도‍ 이웃에 포함해야 합니다. 특히 이들은 어떤 해도‍ 끼치지 않으니까요. 동물들은 다정하며 우리의 삶을 아름답고‍ 더 생기 있고 다채롭고‍ 흥미롭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동물을 보호하고‍ 지키고 사랑하며 존재‍ 자체를 기뻐해야 합니다. 신은 분명히 말씀하셨죠. 『내가 너희의‍ 친구이자 조력자로‍ 동물을 창조하였다』‍

HOST: 스승님의 가르침으로‍ 수백만의 사람들이‍ 채식이나 비건식을 하고‍ 동물 친구들의 지각‍ 능력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무한한 사랑으로‍ 소중한 시간을‍ 내시어‍ 보기에 좋고 맛도 좋은 간단한 요리를‍ 알려 주십니다.

이런 멋진 비건 요리와‍ 간단한 요리법을‍ 알려주신‍ 칭하이 무상사께‍ 진심을 담아‍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칭하이 무상사의‍ 『과일 뚜띠 샤베트와‍ 민트 두유 샤베트』를‍ 기쁘게 소개합니다.

SM: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름이지요. 여름에 뭔가 시원한 걸‍ 만들어 볼게요.

샤베트예요, 아주 빨리‍ 만드는 샤베트예요. 아주 빠르고 간단해요. 디저트와‍ 간식으로 좋아요. 거의 전문가처럼 할게요. 이제 제철 과일을‍ 사세요. 여름엔 아주 많은‍ 과일이 있지요. 겨울에도 냉동‍ 과일을 구할 수 있죠.

많은 과일을 사서‍ 껍질을 벗기고 조각으로 썰거나‍ 이렇게 전체를‍ 지퍼백이나 그릇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되죠. 여름에‍ 그걸 꺼내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일부 과일은 겨울엔 없으니‍ 이렇게 해 놓으면 아주 좋을 거예요. 거의 신선한 그대로죠. 사서 이렇게 냉동실에 저장해서‍ 필요할 때 쓰면 더 싸요.

 

이제 시작해 볼까요. 키위가 있네요. 사과와 바나나가 있고요. 바나나, 오렌지,‍ 포도, 키위, 멜론, 수박이 있어요. 다른 과일도 괜찮아요. 딸기도 있고‍ 온갖 종류의 블랙베리, 라즈베리,‍ 레드베리도 있죠. 샤베트 만들기에 아주 좋아요. 영양가도 많고‍ 비타민도 풍부하고 여름엔‍ 어디서나 많이 있죠. 신선하게 먹는 것도 좋고 샤베트를 만드는 것도 좋아요. 뜨거운 식사를 한 후‍ 샤베트를 먹을 수 있죠.

시원하고 상쾌한 걸요. 나가서 사는 대신예요. 살 수 없을 땐‍ 직접 만드세요. 그럼 훨씬 더 좋고 싸지요. 방법을 보여 줄게요. 직접 만든 샤베트예요. 구할 수 있는 과일로‍ 좋아하는 샤베트를 만들어 보세요. 여기 블루베리와 포도가 좀 있어요. 아주 작게 썰게요. 믹서기에 넣어도 돼요. 그럼 더 빠르죠. 믹서기가 없으면‍ 원하는 만큼‍ 잘게 썰어요.

 

그런 후 두 시간 정도 냉동을 시킨 후에‍ 꺼내 샤베트로‍ 먹을 수 있어요. 덩어리 샤베트죠. 부드러운 샤베트를 원하면 믹서기에‍ 넣으세요. 블루베리는‍ 작으니까‍ 썰 필요가 없어요. 그대로 둬도 돼요. 포도는‍ 반으로 자르거나‍ 원하는 만큼 더 잘게 썰어도 돼요. 이렇게요. 블루베리는 작게 썰거나‍ 이미 작으니까 그대로 둬도 돼요. 포도를 좀 잘게 썰었어요. 청포도를 써도 돼요. 색깔이 더 예쁘죠.

씨는 가능한‍ 빼고‍ 아니면 먹어도 돼요. 정화에 좋죠. 내장과 장을‍ 청소하는 데 좋아요. 블루베리와 모두 섞으세요. 단 걸 좋아하면‍ 설탕을‍ 좀 더 넣으세요. 아니면‍ 이대로도 좋아요. 나중에 시럽이나 비건 생크림을‍ 넣어도 되고요. 다 섞었어요. 포도와 블루베리예요.

 

이제 냉동실에 넣을게요. 냉동실이 있지요. 2시간 후에‍ 먹을 수 있어요. 설탕을 좀 넣어도‍ 되고 이미 아주 달아서 안 넣어도 돼요. 좋을 대로 하세요. 비건 생크림을 위에 얹어도 되고요. 혼합물이에요. 맛있어요. 사과와 딸기, 바나나,‍ 오렌지를 섞어‍ 믹서기에 넣고‍ 함께 섞으면‍ 정말 맛있는‍ 샤베트가 돼죠.

바나나와 오렌지 껍질을 벗길게요. 이제 함께 섞어요. 그냥 어림으로 반반씩 하세요. 약간 적거나 많아도 괜찮아요. 샤베트로 뭐가 좋은지 알아요?‍ 망고도 아주 좋아요. 망고, 파파야도요. 사실 대부분 과일로 샤베트를 만들 수 있죠. 모두 맛있어요. 특히 더운 여름에‍ 차가운 것을‍ 원할 때는요. 온몸이 시원해 질 거예요.

 

만들기도 재밌고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 수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분명히‍ 과일을 먹을 거예요. 샤베트 위에 장식을 좀 해서‍ 멋지게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과 만들면 과일을 더 많이‍ 먹을 거예요. 대부분 냉장고엔‍ 냉동실이 있지요. 그 안에 넣으세요. 넣을 공간을 만드세요. 하루 먹을 만큼요. 아니면 많이 만들어 원할 때‍ 먹도록 저장하세요.

재밌어요. 자녀들과 함께 만들면‍ 재밌어요. 아니면 자신과‍ 친구를 위해서요. 오렌지를 잘라 씨가 있는지 보세요. 과육을 싫어하면요. 아니면 씨앗도‍ 매우 맛있어요. 색다른 맛을‍ 냅니다. 바나나와 오렌지가 한 개씩 있어요. 이제 믹서기에 넣을 거예요. 사실 바나나, 오렌지를‍ 두 개씩 넣었어요. 우린 대가족이니까요.

 

두유를 좀 넣고 원하면 설탕을‍ 조금 넣으세요. 한 큰 술 정도요. 단 걸 좋아하는‍ 정도에 따라서요. 그리고 두유를‍ 반 컵 정도 넣고 섞으세요.‍ 이제 됐어요. 빠르죠. 2초면 돼요. 원하는 컵에 부으세요. 일단 되면‍ 그릇에 부으세요. 이렇게 큰 그릇에 붓거나‍ 작은 그릇에‍ 담으세요. 장식용으로 예쁜 공기를‍ 써도 돼요.

없으면, 사 먹는 푸딩 용기도 좋아요. 때때로 과일 혼합물이나‍ (비건) 요구르트‍ 용기를 뒀다가 거기에‍ 혼합물을 부어 냉동실에 넣어도 돼요. 한번 해보세요. 난 2초간 돌렸어요. 난 덩어리가 약간‍ 있는 게 좋거든요. 더 부드러운 걸 원하면 더 갈면 돼요. 원하는 대로‍ 질감을 체크하세요. 작은 (비건) 요구르트‍ 용기에 담을게요.

 

이런 용도로 모았죠. 플라스틱이에요. 버릴 필요가 없어요. 다른 용도로‍ 쓸 수 있지요. 샤베트 만들 때‍ 써도 되고‍ 아이스크림을‍ 만들거나‍ 차가운 푸딩을‍ 만들 때도‍ 여름에 얼음을 만들 때도 써도 되지요. 버리기 전에‍ 재활용할 수 있는지‍ 점검하세요. 재사용하면‍ 절약할 수 있죠. 항상 물건을 사러‍ 가지 않아도 되고요. 이건 언제든 쓸 수‍ 있어요. 사용할 수‍ 없을 때까지 쓰고‍ 버리세요. 많은 돈과 에너지가‍ 절약되고‍ 지구를 보호합니다.

이렇게 6컵 만들었어요. 나머지는 스무디‍ 같은 걸 마실 수‍ 있어요. 내겐 아직 한 컵‍ 가득 있어요. 이걸로 스무디를‍ 신선하게 빨리‍ 마실 수 있어요. 혹은 냉장고에 넣어‍ 두고 나중에 마시세요. 샤베트처럼 얼릴 수도 있어요.

 

이젠 배와 키위와‍ 사과를 잘게 썹니다. 배, 키위, 사과.‍ 잘 익은 달콤한 키위‍ 2개와 사과와‍ 부드러운 배를 써도 돼요. 배 껍질을 벗기세요. 안 벗겨도 돼요. 시간이 많지 않으니‍ 배를 깎지 않고‍ 작게 썰어요. 한입 크기나‍ 더 잘게 해도 돼요. 이 과일들은 정말 입맛을 돋우죠. 군침이 돌게 합니다. 특히나 직접‍ 만들 때는요.

애들이 과일과 야채를‍ 더 먹길 원하면 잊지 말고 애들과 함께 하세요. 요리하기, 씻기, 썰기에‍ 애들과 함께 하세요. 써는 것은‍ 아이 나이에 따라‍ 해야겠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채소도 고르게 하고‍ 의견도 물어보세요. 그들과 함께 일하세요. 협조했다고 느끼고‍ 주도하도록 하고‍ 그들이 먹는 것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게 해 주세요.

그리고 그들이 먹길‍ 원하는 것들을 더 먹게 하세요. 특히‍ 과일과 채소를요. 그들에게 좋아요. 여러분도 알지요. 심지어 내 개와‍ 새들도 과일을‍ 정말 좋아해요. 배를 잘게 썰었고‍ 이젠 사과를 썰어요. 거기 모두 같이 두세요. 제일 좋은 건 갖가지‍ 색깔의 과일들을‍ 모두 섞으면‍ 보기 좋고 먹음직스럽지요. 원하는 색을‍ 찾을 수 있으면요. 찾을 수 없다면‍ 있는 걸로 하세요.

 

여름에는‍ 정원에 온갖 과일이 있지만 그들이 다 먹어버리죠. 내가 뭔가를 하려고‍ 할 때쯤이면 거의 없어요. 그들이 날 위해‍ 한두 개 남긴 걸‍ 찾길 바라요. 운이 좋다면요. 없어도 괜찮아요. 중요한 건 여러분이‍ 뭘 할지 아는 거고‍ 원하는 과일을 고를 수‍ 있다는 거예요.

여기 키위‍ 몇 개가 있어요. 껍질을 벗기고요. 와 아주 좋은 잘 익은‍ 키위네요. 말랑말랑하고‍ 달아요. 딱 좋아요. 다른 것처럼‍ 그릇에 넣고‍ 멜론을 좀‍ 넣을 거예요. 색을 내려고요. 멜론은‍ 속 부분을 파내세요.‍ 속과 씨는‍ 버리고요. 멜론 씨를‍ 좋아하면 믹서기에 넣고‍ 갈면 그것도‍ 좋아요. 멜론 씨는‍ 영양이 많아요.

덩어리가 있는 샤베트를 만들려면‍ 속을 꺼내고 작게 한입 크기로 잘라 다른 과일과‍ 같이 섞으면 돼요. 맛있고 색깔도 예뻐요. 다른 걸 써도 돼요. 여기요, 와!‍ 모든 종류의 과일을 다 섞어도 돼요. 믹서기에 갈아 부드러운 샤베트를‍ 만들어도 되고 이렇게 잘라 덩어리 샤베트를‍ 만들 수도 있어요. 즉석 샤베트요. 2시간 정도면‍ 꺼내도 됩니다.

 

매우 신선하고‍ 언 거지만 그리‍ 단단하진 않아요. 매우 부드럽고‍ 시원하고 차갑고‍ 맛있어요. 애들이 좋아할 거예요. 계란이나‍ 유제품이 든 아이스크림 대신~‍ 유제품은 원하지‍ 않으니까 이런 샤베트를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세요. 매우‍ 간단하고 쉽고 맛있죠. 미안해요. 나무에서‍ 다 따먹어 체리가‍ 하나도 없네요. 이제 냉동실에‍ 넣으세요.

저기 있는 것도‍ 얼마나 예쁜지‍ 보세요. 아이들이 이 색을‍ 보면 좋아할 거예요.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잘게 썰어‍ 냉동실에서 얼리면‍ 맛있는‍ 『과일 뚜띠‍ 샤베트』를‍ 먹을 수 있어요. 이젠 수박이‍ 있어요. 한 조각 잘라서‍ 껍질을 벗기고‍ 속을 씁니다. 좋아요. 물론 수박이‍ 별로 안 달면‍ 설탕을 넣으세요. 과일시럽이나‍ 메이플시럽 같은‍ 걸 넣어도 돼요. 난 써보지 않았어요. 하지만 물론 써도‍ 됩니다.

 

잘게 썰어서‍ 씨는 빼도 안 빼도‍ 괜찮아요. 씨도 영양이 많아요. 이제 믹서기에‍ 넣거나‍ 덩어리채 써도 돼요. 내가 알려 준 혼합 과일로 만든‍ 덩어리 샤베트요. 물을 좀 넣고요. 안 넣으면 돌지 않아요. 조금만요. 찻잔으로 반 컵 정도요. 어떤지 보세요.

네, 되네요. 멋지네요. 좋아요, 됐어요. 이젠 감미료를 약간‍ 넣으면 돼요. 물을 넣어서‍ 그리 달진 않을 거예요. 아마‍ 한 큰 술 정도요. 약간 섞어요. 됐어요, 보세요. 1초죠, 전기도 많이 들지 않아요. 이걸 우리가 만든 다른 과일처럼‍ 냉동실에‍ 넣을 거예요. 유리잔이나‍ 작은 컵이나‍ 모아둔 푸딩컵을‍ 쓰세요.

 

이젠 과일 없는‍ 좀 특별한 샤베트를‍ 만들 거예요. 두유를 한 컵이나‍ 원하는 만큼 넣어요. 커피 머그잔으로 한 컵을 믹서기에 넣고 황설탕을 3큰 술 정도‍ 넣으세요. 더 많이는 말고요. 소금물에 박하 한 줌을 미리 씻어 놓았어요.

과일도 소금물에‍ 씻어야 해요. 나쁜 성분인‍ 독소나 살충제 그리고 몸에‍ 해로운 성분들을‍ 씻어내기‍ 위해서요.‍ 생으로 먹든‍ 익히든 간에‍ 먼저 늘 소금물에‍ 3~5분 담근 뒤‍ 깨끗한 물로 2~3번 씻어 내세요.

천천히 그리고 신속히‍ 몇 초면 충분해요. 박하를 다 갈지는‍ 않을 거예요. 그게 맛이 더 좋아요. 안에 박하 조각이‍ 좀 있으면요. 그리고 컵이나 용기‍ 또는 좋아하는 틀에‍ 붓고 냉동실에 넣으세요. 스무디처럼 마시고 싶으면 차게 냉장실에 넣어 두세요.‍ 『박하 두유』에‍ 과일 맛을 첨가하거나 그냥 이대로 둬도 됩니다.

 

그냥 박하와 두유,‍ 감미료를 넣고‍ 냉동실에 넣으세요. 모든 과일 뚜띠가‍ 냉동실에 있어요. 이제 2시간 동안‍ 기다리면 됩니다. 냉동고를 체크해 보세요. 어떤 건 빨리 얼지만‍ 어떤 건 좀 오래 걸리죠. 식감이 자신에게 맞는지, 샤베트처럼‍ 됐는지 살펴보세요. 그럼 돼요. 기다렸다가‍ 꺼내서 어떤지‍ 볼 거예요.

한 가지 더 말하면‍ 이만큼 좋지는 않지만 원하는 과일을‍ 찾을 수 없거나‍ 시간이 없다면‍ 슈퍼에서‍ 이미 만들어진‍ 과일을 사도 됩니다. 푸딩같은 과일 소스,‍ 사과소스나 베리 종류의 소스로‍ 만들어진 걸 사서‍ 작은 용기에‍ 담으세요. 내가 한 것처럼요. 그리곤 얼리면 되죠. 그럼 즉석 샤베트가 되죠. 물론 신선한 과일로‍ 만든 것만큼 좋지 않죠. 직접 만든 것보단‍ 못해요. 하지만 만들 수 있고‍ 맛도 좋을 거예요.

여기 이렇게 나왔네요. 즉석 샤베트와 덩어리 샤베트예요. 냉동실에서‍ 막 나왔어요. 너무너무‍ 맛있을 거예요. 여기 다른 틀이 있어요. 우리가 만든 걸‍ 기억하세요. 여기에 다 있어요. 우리 집식구들을‍ 다 부를 거예요. 여러분이‍ 여기 없어서‍ 불운하다 느끼면‍ 직접 만들어 보세요.

 

이건 내가 준비한‍ 여름 축제예요. 천연 과일 샤베트예요. 냉동실에‍ 2시간 정도 넣어 두었다가‍ 꺼내면‍ 이렇게 돼요. 아름답지요? (참 좋아요)‍ 맛있게 보이죠?‍ (오, 정말요) 시원하게 보이죠.‍ 이제 소개할게요. 이건 수박이에요. 자신이 좋아하는 게‍ 있을 거예요. 이건‍ 딸기와 사과예요. 이건‍ 바나나와 오렌지,‍ 이건 블루베리와‍ 포도고요.

물론‍ 다 얼었어요. 이 과일들은 멜론, 키위, 사과,‍ 배예요. 이건 박하 두유고요. 이것도 같은 거예요. 좋아요, 먹어요!‍ 좋아하는 걸 골라요. (정말 고맙습니다) 천만에요. 나중에 물을 마셔야 해요. 조금요. (고맙습니다, 스승님)‍ 먹어 보고‍ 맛있는지 말해 줘요. (아주 맛있어요) 그래요?‍ (아주 상쾌해요. 수박요) 물론이죠. 여름엔요!‍

이건 직접 만든 샤베트죠. 부드러운 걸 원하면‍ 좀 빨리 꺼내고,‍ 단단한 걸 원하면 좀 더 오래 두면‍ 되지요. 개들도 좋아할 거예요. 모두 먹을 수 있게‍ 충분히 만들었어요. 이건 과일처럼 보이지만‍ 덩어리 샤베트예요. 얼린 거니까요.‍ 아이스크림 같죠. (네)‍

 

얼음처럼 단단하진‍ 않고 깨물어 먹을 수 있어요. 맛있죠? (네, 맛있어요) 시원해요. (네)‍ 정말요?‍ (정말이에요) 멋지죠. 과일에 박하잎을‍ 넣었나요? (네)‍ 덩어리 샤베트에요?‍ 박하를 넣었나요?‍ 맛있어요?‍ (아주 맛있어요) 박하를 부숴서‍ 더 잘게 부실수록‍ 더 좋아요. 박하를 먹을 필요는 없어요. 그냥 샤베트 맛을‍ 더 좋게 해주는 거죠. 맛있지요? (네)‍

말했지요!‍ 난 다 알아요. (네, 스승님)‍ 맛있죠?‍ 덩어리 샤베트도 맛있어요. (네)‍ 여름엔 샤베트가‍ 언제나 맛있죠. 시원해요. 이거면 다른 걸 먹을 필요가 없어요. 과일만으로도‍ 배가 부르죠. 물론 먹어도 돼요. 걱정하지 마세요. 재미로 겁주는 거예요.

여기 있다, 햅‍ 다 먹었어?‍ 더 안먹니? 알았어,‍ 더 안 먹을래 해피?‍ 핥지마‍ 더 먹을래?‍ 여기, 내가 줄게.‍ 봐, 맛있어‍ 여기, 해피‍ 여기 있다. 이리 오렴.‍ 맛난 샤베트지 햅?‍ 냠 냠‍ 햅, 블루베리‍ 포도를 다 먹었죠. 베니, 안 먹었지‍ 이제 다 먹었어.‍ 남은 게 없어.‍

 

재료:‍ (모든 재료는 가능한 유기농산물을 써주세요)‍

비건 과일‍ 뚜띠 샤베트를 위한‍ 재료:

★ 블루베리와 포도 샤베트‍

-포도,‍ 블루베리,‍ 시럽(선택사항)‍ 비건 생크림(선택사항)‍

★ 오렌지, 바나나 샤베트‍

-오렌지1개,‍ 바나나1개, 두유 1/2컵,‍ 황설탕 1작은 술‍ (선택사항)‍

★ 과일 뚜띠 샤베트‍

-키위,‍ 사과,‍ 배, 멜론(캔털룹), 체리(선택사항), 감미료(선택사항)‍

★ 수박 샤베트‍

-수박 1조각,‍ 감미료,‍ 물 1/2 작은 술‍

선택사항:‍ 딸기, 블랙베리,‍ 라즈베리 등‍ 제철 과일‍

★ 비건 민트 두유 샤베트‍

-재료는‍ 두유 1컵‍ 황설탕 3큰 술‍ 민트 한 줌‍

 

아주 멋진 여러분‍ 오늘 『사랑의 선물: 칭하이 무상사(비건)의‍ 간단하고 영양 많은 요리』에‍ 함께 해주셔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여러분 아이들과 이 레시피를 시도해보면‍ 무척 재미있을 겁니다. 여러분, 여름이 활기차고‍ 평온하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주목할 뉴스에 이어‍ 『당신을 따르리라 4부 중‍ 3부 』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송됩니다.

천국의 은총으로‍ 신성한 빛이 여러분을‍ 비추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