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구에 온 목적

“우리 인생의 목적은 오로지 신을 깨닫는 것입니다. 이 의무를 저버린다면 우리는 이생이나 다른 많은 생에서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사실 우리가 고통을 받는 것도 바로 그것 때문입니다. 그 외에 다른 것은 없습니다. 우리가 어머니의 태내에서 얼마나 고군분투했으며, 지난 생의 잘못을 얼마나 참회했는지 그리고 신을 섬기기 위해 이생을 값지게 살겠노라고 태어나기 전에 신과 어떻게 약속했는지를 깨닫는다면, 우리는 딴생각에 일분일초도 낭비하지 않고 오직 신을 깨닫기 위해 모든 여가 시간을 쏟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이 모든 것을 다 잊어버립니다. 그것이 이 물질세계의 법칙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우리가 어머니의 태내에서 신에게 약속한 바를 기억해 낼 때까지 스승이 와서 우리에게 거듭 상기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물질적인 두뇌로는 기억하지 못해도 우리의 영혼, 즉 지혜의 힘은 기억할 것입니다.”

명상: 우리의 진정한 본성을 깨닫는 방법

“여러분이 성심껏 온 정신을 한 곳에 집중하면 그것이 곧 명상입니다. 나는 오로지 내면의 힘, 자비심, 사랑, 신의 자애로움에만 집중합니다. 그것이 명상입니다. 정식으로 그렇게 하려면, 조용한 구석에 자리 잡고 앉아서 혼자가 되는 것이 명상의 과정입니다. 그러나 조용한 곳에서 가부좌를 틀고 앉는다고 뭔가가 얻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은 먼저 내면의 힘과 만나야 합니다. 그리고 그 내면의 힘을 사용해 명상해야 합니다. 이를 일컬어 ‘진아가 깨어났다’라고 말합니다. 내면의 진아를 일깨워 그로 하여금 명상하게 해야지 인간 두뇌나 우리의 제한된 이해력으로 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천 수만 가지로 떠오르는 번뇌를 가라앉힐 방도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진아가 깨어 있으면 내면의 진아, 즉 내면에 있는 신의 힘이 모든 것을 조절하게 됩니다. 참된 스승의 전수로 깨어난 후에야 비로소 참된 명상을 알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심신과 씨름하는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스승이란 무엇이며 왜 스승이 필요할까요?

“스승이란 여러분을 스승으로 만들어줄 열쇠를 쥐고 있는 사람입니다. 여러분 또한 스승이자 신과 하나임을 깨닫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것이 다입니다. 그것이 스승의 유일한 역할입니다.”

 

“스승은 자신의 근원을 기억하는 분으로, 이 지식을 자신의 근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사랑으로 나누어 줄 뿐 그 대가는 받지 않습니다. 스승은 자신의 모든 시간과 돈과 에너지를 세상에 바칩니다. 스승의 경지에 이르면 자신의 근원을 알게 될 뿐 아니라, 남들도 자신의 참된 가치를 알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스승의 가르침을 따르면 빠른 시간 안에 진정한 진선미로 충만한 새로운 세계에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입문

“입문은 새로운 질서 안에서 새 삶을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스승이 여러분을 성인聖人 단체의 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였다는 뜻입니다. 그때 여러분은 더는 평범한 존재로 남아 있지 않고 매우 고양된 존재가 됩니다. 마치 대학에 입학하면 더는 고등학생이 아닌 것과 같습니다. 옛날에는 이것을 ‘세례’ 또는 ‘스승에게로의 귀의’라고 했습니다.

 

입문이란 영혼을 연다는 말입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우리는 유형, 무형의 온갖 장애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른바 입문이란 지혜의 문을 열어 그 지혜가 이 세상으로 흘러들게 하여 소위 자아뿐 아니라 이 세상을 축복하게 하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진아眞我는 언제나 영광과 지혜 안에 있으니 축복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관음법문 – 내면의 빛과 내면의 소리에 대한 명상

내면의 빛, 신의 빛은 “깨달음(enlightenment =빛을 밝히다)”이라는 단어에 내포된 것과 동일한 ‘빛’입니다. 내면의 소리는 성경에 언급된 ‘말씀’입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바로 이 내면의 빛과 소리를 통해 신을 알게 됩니다.

 

“자, 만약 어찌하다 이 말씀, 혹은 음류와 접촉하게 되었다면, 우리는 신이 어디에 계시는지 알거나 신과 접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말씀’과 연결되었다는 증거는 무엇일까요? 이 내면의 진동과 연결되면 우리 삶은 개선되고, 이전에는 결코 알지 못했던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전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많은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전에는 꿈도 꾸지 못했던 것들을 해내고 성취하게 됩니다. 점점 더 위대해지고 또 위대해져서 마침내는 전능해집니다. 우리 존재는 더 유능해지고 더 확장되어 마침내 모든 곳에 있게 되고 무소부재하게 될 것이며, 그러고 나면 신과 하나가 되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오계

칭하이 스승님은 모든 종교인과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입문에 받아주십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현재 종교나 신앙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단체에 가입할 필요도 없으며, 지금의 생활방식에 맞지 않는 그 무엇에도 참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비건이 되어야 합니다. 입문을 받으려면 평생 비건이 되겠다는 약속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입문은 무료입니다. 입문 후 유일한 요구사항은 매일 관음법문 명상법을 수행하고 오계를 지키는 것뿐입니다. 오계는 자신뿐 아니라 다른 모든 살아있는 존재를 해치지 않게 해주는 지침입니다.

 

  • 중생의 생명을 빼앗는 것을 삼가라. 이 계율은 철저한 비건 식단 준수를 요구합니다. 육류, 생선, 가금류 혹은 계란도 안 됩니다.
  • 진실이 아닌 말은 삼가라.
  • 자기 것이 아닌 것을 취하는 것을 삼가라.
  • 간음을 삼가라.
  • 중독성 물질 사용을 삼가라. 이것은 술, 마약, 담배, 도박, 포르노와 지나치게 폭력적인 영화나 문학 등 모든 종류의 독성 물질을 피하는 것을 뜻합니다.

 

* 또한 매일 두 시간 반 내면의 빛과 소리에 대해 명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수행은 여러분이 처음 얻은 깨달음의 경험에 깊이를 더하고 힘을 실어줄 것이며, 결국에는 가장 높은 등급의 깨달음, 부처의 경지에 도달하게 해줍니다. 날마다 수행하지 않으면 틀림없이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해 잊을 것이며 낮은 의식 수준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더 많은 가르침

칭하이 무상사의 가르침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자료를 시청하거나 읽으실 수 있습니다.

연락하기

칭하이 무상사님께 입문을 받아 관음법문 수행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러분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명상 센터로 연락해주세요.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