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사랑의 선물: 칭하이 무상사(비건)의 간단하고 영양 많은 요리

비건 빵과 버터 푸딩

2020-10-04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마를 하바.‍ 튀니지의 공식 언어인‍ 아랍어로 말하는‍ 『안녕하세요』입니다. 저는 아멜입니다. 튀니지의 친절하고 평화로운 사람들은 생동감 넘치는 나라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과 사랑하는 이들에게 행운을 빕니다.

 

HOST: 지상의 영적인 삶 속에‍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우리에게 최고의 법문인‍ 관음법문을 가르치시며‍ 이를 통해 우리의 영혼을 생사의 굴레에서‍ 해방시켜 주십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일상생활에서‍ 순수하고 자비로운‍ 성인의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스승님은 비건 요리법을‍ 나눔으로써 가족과‍ 친구들에게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전하게 해 주십니다.

이 사랑의 요리는‍ 영양 많고 건강하며‍ 우리의 의식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모든 존재에 대한‍ 사랑으로 채워지도록‍ 도와줍니다.

SM: 지상에 천국을‍ 가져오고 싶다면‍ 천국의 존재처럼‍ 조화롭게 살고‍ 서로의 자유와‍ 살 권리를 존중하며‍ 살아야 합니다. 오계와 (비건) 채식 식단은‍ 고귀한 삶의 방식이며‍ 군자의 길이자‍ 모든 중생을 사랑하는‍ 자비롭고 위대한‍ 현자의 길입니다.

모든 피조물 중 가장‍ 높은 존재인 우리는‍ 우리가 사는 세상의 생명을 보호하며‍ 신의 은총을 나눕니다. 그렇게 지구의 평화에 기여합니다. 이것이 사랑이며‍ 친절의 실천입니다.

 

HOST: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고귀한 삶의 방식인‍ 비건 채식주의를‍ 장려하고 홍보하십니다. 스승님은 대안적인 삶 전단을 직접 디자인해‍ 세상에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나누는‍ 세계적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SM: 『네 이웃을 사랑하라』‍ 진정, 이 말씀에 따라‍ 살고 싶다면 동물 친구도‍ 이웃에 포함해야 합니다. 특히 이들은 어떤 해도‍ 끼치지 않으니까요. 동물들은 다정하며 우리의 삶을 아름답고‍ 더 생기 있고 다채롭고‍ 흥미롭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동물을 보호하고‍ 지키고 사랑하며 존재‍ 자체를 기뻐해야 합니다.

신은 분명히 말씀하셨죠. 『내가 너희의‍ 친구이자 조력자로‍ 동물을 창조하였다』

HOST: 스승님의 가르침으로‍ 수백만의 사람들이‍ 채식이나 비건식을 하고‍ 동물 친구들의 지각‍ 능력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무한한 사랑으로‍ 소중한 시간을 내어‍ 보기에 좋고‍ 맛도 좋은 간단한 요리를‍ 알려 주십니다.

이런 멋진 비건 요리와‍ 간단한 요리법을‍ 알려주신‍ 칭하이 무상사께‍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즐거이 칭하이‍ 무상사의 『비건‍ 빵과 버터 푸딩』을‍ 방송해 드립니다.

 

SM: 가끔‍ 빵이 많이‍ 남는 경우가 있죠. 프랑스 빵이나‍ 바게트 빵,‍ 얇게 자른 일반‍ 식빵이 오래되고‍ 딱딱해져서‍ 먹고 싶지 않을 때‍ 버릴 필요. 없습니다. 비건 브레드 버터 푸딩을‍ 만들 수 있거든요. 이제 그‍ 방법을 소개하죠.

여기 남은‍ 프렌치 바게트‍ 하나 반이 있어요. 오래된 건데‍ 이것을 작고‍ 얇게 잘라서‍ 푸딩을 만들‍ 겁니다. 이렇게 하나 반이나 두 개도 괜찮아요. 좀 작은 것 두 개나‍ 작은 것 하나와‍ 큰 것 하나면 돼요. 용기는 이 정도가 좋고요. 이 용기에 넣어‍ 오븐에 구울 겁니다.

푸딩으로는 밀가루 150g,‍ 건포도나 혼합 건포도 1공기,‍ 일반 건포도도 괜찮죠. 정제 황설탕‍ 150g,‍ 바닐라 향‍ 1작은술,‍ 바닐라 향 두유‍ 요구르트나 아무‍ 비건 요구르트 3개,‍ 두유 1리터와‍ 빵에 바를 비건 버터‍ 약간이 필요합니다.

 

이제 빵을‍ 작게 잘라보죠. 아니면 이렇게‍ 길게 잘라도 돼요. 버터를 빨리 바르세요. 혹은 이렇게‍ 잘게 잘라 한 조각씩‍ 버터를 발라도 됩니다. 보기 좋게 하려면‍ 이렇게 잘게 썬‍ 빵을‍ 위에 얹으세요. 아래층엔‍ 이렇게 길게‍ 자르세요. 버터를 빨리 바르죠.

케이크를 굽는 중이란다. 넌 벌써 많이 먹었잖니.‍ 케이크가 다 되면 먹자.‍ 그럼 한 조각만‍ 빨리 먹고‍ 더는 안돼. 여기.‍ 짜잔! 여기 있네.‍ 무슨 개가 이렇게‍ 프랑스 빵을 좋아하니?‍ 이렇게 잘라서‍ 버터를 바르세요. 아니면 저렇게 잘라‍ 버터를 발라도 돼요. 나중에 보여 줄게요. 이렇게 잘라요.

일부는 맨 위에‍ 보기 좋게 얹게‍ 남겨두겠어요. 어떤 이들은‍ 대강 잘라서‍ 그냥 용기‍ 안에 넣죠. 이제 용기에 버터를‍ 바릅니다. 전체에요. 물론 비건 버터로 바릅니다. 빵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요. 이건 코팅된‍ 용기이지만‍ 확실히 해 두죠. 때로 용기가 오래 가열되면‍ 코팅 기능을‍ 잃을 수도‍ 있으니까요. 용기 옆면도‍ 바르세요. 푸딩이‍ 여기까지 올라올‍ 테니까요.

전체에 버터를 발라‍ 준비해 둡니다. 다음엔 빵에 버터를‍ 발라서 둡니다. 이러면 더 쉽고 빨라요. 그렇죠?‍ 아니면 하나씩 이렇게‍ 버터를 발라야 해요. 이건 보기 좋게‍ 위에 얹을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대강 자릅니다. 버터를 바르고‍ 되는대로 잘라‍ 용기 안에 넣어도‍ 똑같이 만들어지고‍ 똑같이 맛도 좋죠.

 

이제 용기에‍ 넣으세요. 먼저 얇게 자르고‍ 이렇게‍ 용기에 넣는‍ 거예요. 알겠죠? 그냥 넣어요. 용기 바닥에‍ 깔아줍니다. 이렇게도 이미‍ 좋아 보이지요. 이전처럼 잘게‍ 썰지 않아도 돼요. 이건 버터도 금방 바르고 금방 썹니다. 더 빠르고 일이 줄죠.

이제 두유에‍ 밀가루와 설탕을 넣고‍ 섞어줍니다. 아니면 설탕은‍ 따로 뿌려도 되죠. 그것도 좋아요. 난 그냥 설탕을 넣고 섞어 볼게요. 이건 약 150g의‍ 설탕이에요. 밀가루와 두유를‍ 섞어요. 두유1리터에 같이 넣어요. 두유예요. 내가‍ 우유라고 말할 때‍ 두유란 걸 아세요. 우린 비동물성 제품인 두유를 사용합니다. 살짝 섞어주세요.

조금만요. 거기에 두유‍ 요구르트를 넣으세요. 이 두유 요구르트는‍ 이미 단맛이 있어요. 플레인 요구르트를‍ 가지고 있고‍ 더 단 걸 원하거나‍ 덜 단 걸 원하면‍ 맛을 보세요. 원하는 만큼‍ 달콤한지‍ 확인하고‍ 거기 맞춰 설탕이나‍ 두유를 가미하세요. 설탕이나 두유는‍ 많이 남으면‍ 언제든 나중에‍ 다른 데‍ 쓸 수 있죠.

다 같이 섞어주세요. 아주 빠르고 간단해요. 빵 위에 부을‍ 거니까요. 그냥 섞어요. 충분할 만큼만요. 완전히 풀어질 필요 없어요. 이제 시간이 됐어요. 바닐라 향을‍ 한 스푼 넣으세요. 첫 층은‍ 이미 담아 놓았죠. 위에 액체를 부어요. 빵이 잠길 만큼 붓고‍ 그대로 두세요.

 

그동안 오븐을‍ 위아래 모두 250도로‍ 맞춰 놓습니다. 용기는 오븐‍ 가운데에‍ 놓일 거예요. 처음 10분간‍ 250도로‍ 예열해‍ 놓으세요. 그동안 우린‍ 층을 더 올려보죠. 층은 다르게‍ 올리는 게 좋아요. 이를테면 한 층은 이렇게 놓고,‍ 다른 층은‍ 저렇게 놓는 거죠. 그러면 액체와‍ 다른 걸 함께‍ 더 잘 흡수합니다.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에요. 어떻든지‍ 빵을 용기에 넣고‍ 그 위에 혼합액을‍ 붓고 오븐에‍ 넣으면 되죠. 그게 다예요!‍ 아주 간단하죠. 빵 조각 사이에 공간이 좀 있으니‍ 빵을 잘게 썰어서‍ 채워 넣으세요. 어떤 이들은‍ 대강 잘라서‍ 용기에 채워 넣습니다. 그래도 같습니다. 똑같이 맛있어요.

얼마나 간단한 걸‍ 원하느냐에 달렸죠. 아니면 이렇게 층을‍ 만듭니다. 더 단정하게요. 이번엔 2층입니다. 말린 과일을‍ 위에 좀 뿌리죠. 두 움큼 정도요. 원하는 만큼‍ 넣으면 됩니다. 규칙은 없어요. 이 정도가 좋겠네요. 물론 더‍ 넣어도 되죠. 그리고 두유, 설탕,‍‍ 밀가루, 두유 요구르트‍ 혼합물을‍ 저어줍니다.

저어 줍니다. 다시 위에‍ 붓습니다. 빵을 굽기 전에‍ 부드러워지게‍ 하는 거죠. 혼합액에 적셔주면‍ 맛이 좋아집니다. 빵이 충분히‍ 빨아들이게 하세요. 안 그러면 오븐에서‍ 목마르겠죠. 오븐 안에선 아무도‍ 마실 걸 안 줄 테니까요.

 

이렇게 2층도‍ 두유 혼합액에 흠뻑 적셨으니‍ 이제 3층을‍ 얹읍시다. 이건 100%‍ 비건 버터죠. 전부 비건이에요. 따로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으세요. 여긴 비동물성,‍ 동물성이 전무한,‍ 동물성이 전혀 없는 제품만 쓰죠.

빵이 많아요. 바게트 하나 반인데‍ 많아 보이네요. 한 층을‍ 더 올립시다. 이제 3층이죠. 위에는 건포도를‍ 뿌립니다. 그냥 뿌리세요. 모양은 상관치 말고요. 그냥 여기저기 이렇게 뿌리세요. 이제 남아있는‍ 두유 밀가루 혼합액을‍ 이 위에 붓습니다. 여러분이 보도록‍ 이렇게 들어 줄게요. 이렇게 붓습니다. 보이지요. 그렇게요. 두유를‍ 위에 부어‍ 적셔주세요.

각각 충분히‍ 담가져야 해요. 빵이 혼합액에‍ 잠길 정도로요. 빵이 생각보다 많으면‍ 비건 두유를 더 넣어요.‍ 빵을 충분히 덮지‍ 못하는 것 같으면 빵 높이 만큼은‍ 되게 해요.‍ 그럼 이렇게 됩니다. 3층을 다 쌓고 나면요.

 

이제 오븐에‍ 넣습니다. 오븐은 250도이니‍ 넣을 때 조심하세요. 뜨거우니까요. 처음에는 오븐을‍ 250도에 두세요. 푸딩 혼합액에‍ 거품이 조금‍ 생길 때까지요. 너무 끓이진 말고요. 조금 끊을 때‍ 170도나 150도로 내리고 40분간 더 두세요. 지금은‍ 45분에 맞췄죠.

45분 후에 다시 봐야 해요. 혼합액이 다 졸아 푸딩처럼‍ 보이고‍ 위쪽이 황갈색으로 변하면 오븐을 꺼도 됩니다. 오븐을 꺼도‍ 아직 따뜻하니까‍ 몇 분 더‍ 그대로 두세요. 그리고 꺼내서‍ 두유 휘핑크림을‍ 곁들여 내는 거죠. 아님 그대로요. 혹은 위에‍ 계피가루를 뿌려‍ 즐겨도 되고요. 이제 지켜볼까요.

오븐을 자꾸‍ 열지는 마세요. 오븐 문이‍ 유리면‍ 열지 않고도‍ 볼 수 있죠. 이제 한‍ 40분 기다렸으니‍ 한번 봅시다. 푸딩이 보이죠. 조금씩 거품이‍ 나고 있어요. 10분 정도‍ 더 두죠. 그리고 150도로‍ 낮춰서 이삼 십 분‍ 두는데 이 시간은‍ 오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지켜봐야 해요. 처음 굽는 거면‍ 계속 지켜봐야‍ 합니다.

 

타지 않도록요. 빵을 봐서 너무‍ 빨리 구워 지면‍ 온도를 낮춰야 해요. 150도보다 낮게요. 어떤 건 뜨겁지‍ 않아요. 겨울엔‍ 더디고‍ 여름엔 빨라지니 맞춰서 조절하세요. 특히 처음 할 때는요. 한 가지 더‍ 집에 오븐이 너무 빨리‍ 뜨거워지면‍ 몇 초 동안 오븐을 열어‍ 둘 수도 있어요. 열을 약간 식힌 후‍ 다시 닫고 온도가‍ 적절해졌나 보세요.

새 오븐을 쓰거나‍ 새 요리를 시도할 때는‍ 지켜보는 게 최고죠. 시계나 감만 믿고‍ 막연히 잘 될 거로‍ 생각지 마세요. 처음에는‍ 지켜보는 게‍ 좋습니다. 다음에는 정확히 얼마나 걸릴지 알고‍ 틀림없을 거예요.

좋아요. 이제 꺼내 보죠. 잘된 것 같군요. 조심하세요. 뜨거우니까요. 여기 올려놓죠. 와! 잘됐네요. 잘 됐어요. 보기 좋군요. 구우면‍ 이렇게 됩니다. 황갈색이 되고‍ 혼합액이‍ 푸딩으로‍ 변해 있죠. 적당히 말랑하지만 흐르진 않죠. 그럼 됐어요. 이제 몇 분간,‍ 일 분 정도‍ 식게 두세요. 그런 후‍ 칼로 가장자리를‍ 살살 분리하세요.

쉽게 떨어질 겁니다. 전혀 들러붙지‍ 않아요. 아주 좋아요. 이제는 잘라서‍ 사랑하는 이나‍ 친구에게‍ 나누어 주는‍ 일만 남았네요. 이렇게‍ 잘라 보죠. 이건 콩으로 만든‍ 『소야투』라는‍ 두유 크림인데‍ 위에 얹으세요.

 

이것이 최종작품,‍ (비건) 브레드 버터 푸딩입니다. 비 오는 날과‍ 참 잘 어울리죠. 사랑하는 사람과‍ 수프림 마스터 TV의‍ 멋진 프로그램을 보다가‍ 도중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 그들을‍ 깜짝 놀라게 해주세요. 특히‍ 집에 케이크를 만들 재료가‍ 없을 때 말이죠. 남은‍ 빵으로‍ 즐기는 겁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고 경제적이에요.

허나 요는 근사한‍ 푸딩이란 거죠!‍ 하지만 경고하는데‍ 살이 찌니‍ 어쩌다 한 번씩‍ 드세요. 이 딸기는 그냥‍ 안 있으려고 하네요. 착하지, 거기‍ 있으렴. 좋아.‍ 꼭 딸기가 필요한‍ 건 아니에요. 아무거나 되죠. 채식 휘핑‍크림이 없어도‍ 맛있습니다. 차와 커피와 함께‍ 즐기세요!

 

재료‍ (모든 재료는 가능한 유기농으로‍ 사용해주세요)

비건 빵과 버터‍ 푸딩‍ 재료

바게트빵 1½ 덩이‍ (자른 빵도 가능),‍ 밀가루 150g,‍ 황설탕 150g, 건포도 1공기,‍ 바닐라 향 1큰술,‍ 두유 요구르트 3개,‍ 두유 1리터,‍ 비건 버터,‍ 비건 휘핑크림‍ (선택 사항),‍ 딸기 또는‍ 기타 과일(선택),‍ 계피가루(선택)‍

 

멋진 시청자 여러분,‍ 오늘 『사랑의 선물:‍ 칭하이 무상사와 함께‍ 하는 간단하고 영양 많은‍ 요리』에 여러분과‍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이어서 주목할 뉴스와 『평화: 공직 수행의 큰 그림, 10부 중 1부』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영됩니다.

천국이 여러분께‍ 풍성한 축복을‍ 쏟아 주길 기원합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