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예술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

“예술의 빛을 돌리다” - 대만(포모사) 세계 예술인의 날 축하행사, 10부 중 4부

2020-09-12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HOST: 아암 윌라 윌리나?‍ 이것은 니스가아 최초‍ 국가의 모국어인‍ 니스가아어로‍ 『안녕하십니까?』입니다. 전 에바입니다. 니스가아 최초 국가의‍ 우호적인 사람들은‍ 여러분이 언제나 신과‍ 내면으로 연결되길‍ 기원합니다.

2019년 4월 3일 국제 예술인의 날‍ 1주년을 기념해‍ 포모사로도 알려진‍ 대만 타이페이에서‍ 『예술의 빛을‍ 돌리다』는 주제로‍ 행사가 열렸습니다.

참석한 VIP와 저명한‍ 예술인 중에는‍ 전 대만(포모사)의 부통령‍ 루슈롄 씨,‍ 저명한 포모사의‍ 인형극의 대가‍ 첸시황 씨,‍ 놀라운 프랑스의‍ 비건 곡예사‍ 안드레아 카토치 씨,‍ 그리고 국제적으로‍ 찬사를 받은‍ 한국의 안무가‍ 이정윤 씨가‍ 있었습니다.

특별 게스트로‍ 온라인 출연을 한‍ 칭하이 무상사님은‍ 라이브 공연을 즐기고‍ 질의응답 시간에‍ 스승님의 통찰력을‍ 나눠 주셨습니다.

전 세계의 예술가들은‍ 난토우 딜리초등학교‍ 합창단, 베이징‍ 오페라 공연,‍ 시 낭송,‍ 여러 종류의 무용,‍ 시르 휠과 큐브로 하는‍ 인상적인 연기 등‍ 놀라운 공연을‍ 무대에서 선보였습니다. 손님들과 VIP들은‍ 본 공연에 앞서‍ 칭하이 무상사님의‍ 정교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미술 전시회에 참석할‍ 기회를 가졌고 공연이‍ 끝난 뒤에는 성대한‍ 비건 연회에 초대됐습니다.

이 시리즈 프로그램에서‍ 이 각별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4부를 계속하겠습니다.

Performer(m): 전 한국의 이정윤입니다. 작년에 저는 포모사‍ (대만)에 와서‍ 운 좋게도 명문대에서‍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전 지금 타이베이‍ 국립예술대학에서‍ 일하면서 제 경험을‍ 학생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는‍ 포모사(대만)의 자연과‍ 역사에서 많은‍ 영감을 얻고 있는데‍ 이는 저 역시 공부를‍ 하고 있단 의미입니다.

그들에게 감사하며‍ 이렇게 무대에 서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는 세 작품을‍ 하려고 노력하겠지만‍ 이 춤은 식물을 향한‍ 제 선물이에요. 『바람의 기억』입니다. 다음은 『내면에서부터』‍ 자연에서 얻은‍ 영감입니다. 자연에서 춤을‍ 춘다는 뜻입니다.

무용수와 안무가들은‍ 모두 자연으로부터‍ 많은 것을 얻는‍ 예술가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영감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오늘 내가 잘할지‍ 계속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SM: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멋져요, 멋집니다. 고마워요.

Performer(m): 영광입니다. 스승님께 질문을 해도‍ 될까요?‍ 만나서 반가워요. 초대해 주셔서‍ 기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SM: 부처님의 축복을 빕니다. 신의 가호가 있길 바라요.

Performer(m): 감사합니다. 저는‍ 춤출 때 살아있음을 느껴요. 그래서 스승님께서 가장 살아있다고 느끼는 순간을‍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SM: 네, 물론이에요. 물론이죠, 네.‍ 이 멋진 공연과‍ 당신의 아름다운 동료들께‍ 감사드립니다. 춤은 사람들로 하여금‍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요. 또한 육체를‍ 활용하기 때문이죠. 정신적인 것과 내면의 창조성뿐만 아니라 육체적인 것이죠. 그것은 흐름이죠.

당신은‍ 자연과 함께 흐르며‍ 공기와 함께 흐르며‍ 주변을 잊으면서‍ 심지어 자신이‍ 누군지 조차 잊게 되며‍ 그것은 진아와‍ 아주 깊이 접촉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죠. 그래서 살아있다고 느끼죠. 그저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내면의 창조적인‍ 힘으로부터 축복받아요. 그래서 더 살아있다고‍ 느끼는 겁니다.

무용수에게 있어‍ 춤추는 것 이상은 없어요. 그것이 그들의 삶입니다. 말씀하셨듯 그것이 삶이며‍ 전 그걸 아주 잘 이해해요. (정말 감사합니다) 날고 있는 듯 느끼거나‍ 거기 없다고 느끼지만‍ 당신은 그 자리에 있고‍ 주변의 모든 것이‍ 사랑으로 가득하다고‍ 느낍니다. 당신을 당신 자신으로,‍ 만물로‍ 채우고‍ 만물이 당신인 거죠.

세상의 모든 괴로움은‍ 잊게 됩니다. 자신과 영혼일 뿐이에요. 그렇게 당신은‍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나도 당신처럼 내면에‍ 가슴에 아주 집중하면서‍ 춤을 출 수 있으면 좋겠어요. 나는 그렇게 춤을‍ 잘 추지 못해요. 그래서 당신처럼‍ 춤출 때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명상을 할 때‍ 난 살아있음을 느낍니다. 그게 내가 당신께 말할 수‍ 있는 최선인지도 몰라요. 아니면 내가 춤을 춰보고‍ 나서 내 기분을‍ 말해줄 수 있겠죠. 어쩌면 나도 느낄지 몰라요. 춤추는 법을 가르쳐준다면‍ 내가 생동감을 느끼겠죠. 어쨌든 완벽한 공연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천국이 당신을 축복하여‍ 뛰어난 예술을‍ 계속하기 바래요.

Performer(m): 대단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SM: 고마워요, 고맙습니다.

(F): 칭하이 무상사님께‍ 초청을 받아‍ 행복하고‍ 영광입니다. 2층에 있는‍ 그랜드 호텔에 도착해‍ 스승님의 작품을 봤을 때,‍ 오! 그 순간‍ 온몸의 에너지가‍ 뜨거워지기 시작했어요. 이곳의 진동이 훌륭하고‍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그림을 차례로 봤고‍ 옆에 있던 직원들은‍ 제게 무상사님께서‍ 미술을 독학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분은 어떤 전문적인‍ 훈련도 받은 적이 없어요. 그럼에도 그분은 너무나‍ 그림을 잘 그리십니다. 그림을 세심하고‍ 주의 깊게 봤어요.

무상사님의 램프‍ 예술품과 그림들은‍ 그러한 색체를 사용하며‍ 가장 중요한 건‍ 가장 아래 깔린‍ 색체의 사용은 전문가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단 거예요. 전 스승님께서 작품에‍ 담은 마음을 느꼈어요. 긍정 에너지로 가득했죠. 저는 전문가예요. 각 스트로크의 사용과 색의‍ 사용에 대해 잘 압니다.

스승님께서 스스로‍ 예술에 통할하신 것 같아요. 그분의 작품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합니다. 그런 긍정에너지를 가진‍ 분은 신께 닿을 수 있죠. 스승님의 작품이‍ 감동적인 건 당연해요. 이런 종류의 감동이 계속‍ 제 에너지를 자극했어요.

저는 또한 묵묵히 일한 직원들과 프로그램의 편성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편성은 정말 훌륭했어요. 예술가들을 향한 그들의 진심과 존중을 느꼈어요. 우리를 알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우리에겐 어려운 일이에요.

붓 선에 능숙해지려면‍ 수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저는 그림을 그리려고‍ 새벽 3, 4시에 일어나요. 긍정적인 에너지를‍ 흡수하려 밖에 나가‍ 태극권을 연습합니다. 그 뒤에 저는 때로‍ 집에서 비건 음식을‍ 먹습니다. 비건식은 마음과 영혼에‍ 즐거움을 가져와요. 감사합니다. 채식하고 환경을 보호하여‍ 우리 세상을 구하세요.

(M): 전 국제예술축제에‍ 이번으로 두 번째‍ 참여하고 있습니다. 첫날 리허설을‍ 하는 동안에도 저는‍ 대단히 흥분했어요. 스승님께서 말씀하셨듯‍ 언어, 지역 등으로 제한해선 안 된다고 생각해요. 안 그러면 서로 간의 거리는 아주 멀었을 거예요.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이런 국제적인 행사에‍ 이렇게 많이 모였단 건‍ 정말 멋진 일입니다.

무대 뒤에서 이 예술가들과‍ 모든 직원들에 대한‍ 스승님의 보살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전파한다면‍ 이 사랑과 예술은 세상에‍ 널리 퍼질 겁니다. 전 우리가‍ 이 세상과 사회에 더 많은‍ 아름다움과 멋진 문화를‍ 기여할 수 있다고 믿어요. 여러 사람들과 다른‍ 문화가 섞이는 것을‍ 보는 건 아주‍ 대단한 일입니다. 스승님 감사합니다!‍ 다시 감사드려요. 스승님!

‍온화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예술의 빛을 돌리다」~2019‍ 대만(포모사) 세계‍ 예술인의 날 축하 행사,‍ 10부 중 4부』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주 수요일 9월 16일에 방영될‍ 5부도 함께해주세요.

다음은 주목할 뉴스에‍ 이어 『침술사‍ 리사 K.Y 웡 (비건):‍ 귀 의학의 마법, 3부 중‍ 3부』가 방송됩니다.

충실한 반려인의 사랑이‍ 늘 여러분의 영감이‍ 되길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