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놀라운 어린이 세상

음악 - 천국의 선물

2020-02-29
진행 언어:German(Deutsc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어린이 여러분과 마음만은 청춘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음악 도시 중 하나인 빈에서 온 카타리나예요. 우아한 오스트리아인들은 신의 사랑과 은총 속에서 모두가 번영하길 기원합니다. 『음악~천국의 선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 여러분, 이제 조용히 눈을 감아보세요. 지금부터 몇몇 음악을 들어볼게요.

 

HOST: 어땠나요? 즐거웠나요? 심장이 쿵쿵거렸나요? 이번에는 리듬과 속도에 주목해보세요. 리듬은 박자의 빠르기를 뜻해요.

 

신나네요! 돌고래들은 정말 리듬을 잘 맞추는군요. 함께 춤추고 싶게 만드네요. 여러분은 어땠나요? 오늘은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을 알아볼게요. 그러면 어떤 음악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까요? 다음 곡을 들어봅시다. 생각이나 감정에 차이가 있는지 집중해보세요.

 

음악을 들어본 후, 다른 점을 알아내셨나요? 전 음악이 우리의 감정을 바꿀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때로는 행복하거나 편안하고 때로는 차분하고 열정적이죠. 좋은 음악을 들을 때 뇌에선 어떤 일이 일어난답니다. 때론 음악을 듣고 소름이 돋기도 하죠. 뇌는 우리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 우리 몸에 전기 신호를 보내요. 놀랍지 않나요?

 

아까 두 마리의 돌고래가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것을 보셨을 거예요. 그거 아세요? 네, 우리 동물 친구들도 음악에 반응한답니다. 동물도 음악에 놀랍도록 잘 반응하는 걸 보실 수 있죠. 이것은 마치 음악을 통해 동물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음악은 하늘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 일지도 모르지요. 음악 이야기를 하다 보니 노래하고 춤추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우리가 따라 부를만한 노래가 있을까요?

 

Song (F): 나비가 정원의 꽃 위로 높이 날아가네. 한참을 날다가 잠을 자러 내려오네. 알록달록한 나비가 하늘로 날아오르네. 두 개의 작은 더듬이가 요정의 어머니 같네. 나비야, 다시 날아올라 너와 함께 날고 싶어. 색으로 가득한 세상에 달콤한 꿈은 현실이 되네.

 

HOST: 음악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사랑하는 칭하이 무상사님은 천국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 음악, 시를 만드신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무상사님께서 음악과 악기의 기원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을 들어보겠습니다.

 

      ♥ 이들은 평범한 소리가 아닙니다. 단지 이 세계에는 이 소리를 낼 수 있는 악기가 없기 때문이지요. 열심히 수행해 천국에 온 사람들은 하프와 플루트 소리 그 모든 소리를 들었습니다. 신에게서 오는 직접적인 가르침인데 매우 듣기 좋은 음악 같아요. 이후 이 세계로 다시 돌아와 우리 시대의 악기의 원형을 만들려고 한 것입니다.

 

종종 오래된 그림에서 천사들이 하프를 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지요. 그건 바로 천국의 가르침을 나타냅니다. 원래는 드럼, 징, 하프, 피아노, 그 어떤 것도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신께서 우리에게 이 내면의 선율을 가르쳐주신 후에야 비로소 천상의 음악을 베끼기 시작하고 내면의 소리를 닮은 플루트를 만들 방법을 찾아내기 시작했죠.

 

그래서 모든 스승은 인류를 가르칠 목적으로 악기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과거의 스승들은 온갖 종류의 악기를 만들지요. 그래서 몇몇 악기 연주를 듣는다면 우리 영혼 또한 매우 편안함을 느낍니다. ♥

 

HOST: 음악은 우리의 감정을 바꿔줄 뿐만 아니라 기억력, 수면, 언어, 지능을 향상하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게 해줍니다. 이건 일부에 불과 하죠. 악기를 직접 연주하는 것은 더욱 좋지요. 오케스트라 공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악기를 볼 수 있어요. 여러분도 그중 몇 가지는 학교 음악 시간에 배워서 알고 있겠지요. 악기를 연주할 수 있나요? 학교나 지역사회 오케스트라의 부원인가요?

 

      우리만의 악기를 만들어 본다면 정말 신나겠죠. 플라스틱병과 같은 재활용 물품을 이용해서 쉐이커를 만들어 봅시다. 저절로 춤을 추게 될 거예요.

 

Girl 1 & 2: 쉐이커! 쉐이커! 쉐이커! 붐! 붐! 붐!

Girl 1: 쉐이커를 만들었어요. 여러분도 연주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Girl 2: 먼저 재활용 병이 필요해요.

 

Girl 1: 유리나 플라스틱을 사용해도 되지만 병을 깨끗이 씻고 완전히 말려야 해요. 이제 원하는 것으로 병을 채우면 된답니다.

Girl 2: 재료마다 서로 다른 소리가 날 거예요. 우리는 콩, 구슬, 쌀, 파스타를 써볼게요.

Girl 1: 무거운 소리를 원하지는 않아서 너무 많이 넣지는 않을 거예요.

Girl 2: 한 번 해볼까요? 와, 좋네요.

 

Girl 1: 정말 마음에 들어요.

Girl 2: 『쾅~쾅~쾅』하는 소리가 나지 않도록 구슬을 조금만 넣어 볼게요.

Girl 1: 이번에는 이 예쁘고 근사한 반짝이 몇 개를 통에 담아 볼게요. 반짝이 때문에 다른 소리가 나게 될까요?

Girl 2: 아마도요. 저는 파란색과 은색 리본을 넣어야겠어요.

 

Girl 1: 참고로 내용물들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므로 병을 가득 채우지는 마세요.

Girl 2: 그런 다음 뚜껑을 닫고 단단히 잠그세요. 이제 겉면도 꾸며볼게요.

Girl 1: 반짝거리게 하기 위해 별과 웃는 얼굴을 사용해볼 거예요.

Girl 2: 이 별 스티커를 이용해서요. 정말 예쁘죠?

Girl 1: 얼마든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어요. 리본을 써도 되고 강력테이프를 써도 돼요.

Girl 1 & 2: 이렇게 쉐이커를 만들면 됩니다.

 

HOST: 나라마다 많은 독특한 악기들이 있습니다. 시타르를 아시나요? 시타르는 류트 계열의 현악기입니다. 인도 북부와 파키스탄, 방글라데시에서 인기가 있지요. 시타르는 인도의 고전 음악에 쓰이는 악기입니다.

 

      우리의 다음 공연은 다양한 미국 전통 악기로 연주된 조화로운 음악을 소개합니다.

평화로운 소리가 우리를 침착하고 차분하게 만들기 때문에 때로 우리의 의식은 그 속에 머물곤 합니다. 그 순간 침묵 속에서 내면의 음악을 듣기 시작할지도 모르지요. 명상을 수행하고 계속해서 내면의 음악을 듣는 사람들의 사랑의 본성, 지혜, 그리고 많은 예술적 재능은 빠르게 진보할 것입니다. 음악가로도 알려진 명상 스승이신 칭하이 무상사님께서 천상의 음악적 재능을 저희에게 공유해 주십니다.

 

음악은 보편적인 언어입니다. 천상의 선물을 주신 신께 감사드립니다. 아름다운 음악이 여러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무한한 기적을 주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