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사랑스런 삶의 터전: 지구

기후 위기: 제로 카운트다운, 7부 중 7부

2020-05-11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HOST(m): 할리토 침 아초크마‍ 촉토족어로 『안녕, 잘 지내시죠』입니다. 저는 시코바입니다. 촉토 사람들은 여러분들의 친절한 마음에 감사하며‍ 어린이와 노인,‍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여러분께 감사를 전합니다. 여러분의 선한 행동에‍ 축복이 있길 바랍니다.

『기후 위기:‍ 제로 카운트다운』 최종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경고:‍ 내용이 불편할 수 있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합니다』‍

이전 방송에서는 지구가‍ 멸망하는 『제로 해』가‍ 2026년이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러나 단 하나의 간단한 변화로‍ 멸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건 전 세계 사람들이‍ 비건이 되는 겁니다. 우리의 패러다임을‍ 『일상화된 폭력』에서‍ 『일상화된 비폭력』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것만이‍ 모든 존재가 살아남아‍ 번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것만이‍ 『제로 해』가 오지 않을‍ 방법입니다.

 

비거니즘이 임계치에‍ 도달하기만 하면‍ 다른 모든 지구 사람들이 따르게 되고‍ 신속하게 『비건 세상』이 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임계치 혹은‍ 정점에 도달했을까요?‍ 가까워졌을까요?‍ 몇몇 채식 옹호자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Ryuji Chua(m): 우리는 역사의 올바른 편에‍ 서 있습니다. 우리는 역사의 도덕적인 편에 서 있습니다. 그러니 끝날 겁니다. 그리고 사회적 압력이‍ 반대 방향으로 뒤바뀌어‍ 많은 이들이‍ 비건이 되기 시작한다면‍ 대다수의 사람들도‍ 바뀔 겁니다. 지금 실제로 되어가고 있죠.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겠죠. 『아, 대부분이 비건이네.‍ 나도 해야지』‍

그럼 우리 같은 사람들은요. 지금은 사람들이 우리를‍ 이단자라고 부르고‍ 미쳤다고 부르고‍ 그렇게 하지만‍ 20~30년 내에‍ 친구들은 여러분한테 『와, 너는 선구자였구나』라고‍ 말하게 될 거예요. 그게 우리가 겪을 일이죠. 100%로 그래요. ‍

James Aspey(m): 그래요, 역사적인 일이죠. 저는 우리 모두 먼저 동물들에게 우리가 한 행동들을 생각하며 부끄러움에 머리를 숙일 날이‍ 올 거라 믿어요. 지금 비건인들이‍ 동물에게 했던 행동들을‍ 부끄러워하는 것처럼요. 그때는 인구의 2%가 아니라 인구의 99%가 그럴 거예요.

 

Mario(m): 저는 마리오 파브리예요. 지금 『마리오와 함께하는‍ 비건 음식 만들기』라는 요리 쇼를 진행합니다.

Mario(m): 이 영양 효모를 한 컵을 위에다가 부으세요. 그러면 치즈 같은 조각들이 생길 거예요. 파르메산 치즈로 만든 페스토의 경우는‍ 헴프씨드나 영양 효모로‍ 바꿀 건데 이러면‍ 건강에 훨씬 더 좋아요. 우린 유제품을 뺄 거예요.

‍그런데 저는 자라면서 아버지의 이탈리안 소시지 공장에서 실제 일했고 전형적인 미국 음식을‍ 먹고 자랐는데‍ 다른 방법이 없었어요. 친구들과 가족들,‍ 사람들이 먹는 것은 전부 대부분‍ 고기랑 치즈였어요. 그리고 저는 배워가면서‍ 스스로 무슨 음식을 먹을지 결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어쩌면 우리가 자라면서‍ 먹던 음식들, 사람들이 먹으라고 했던‍ 그런 음식들은 실제로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아요.

심장병은 미국에서 사망 원인 1위에요. 그 말을 듣는 즉시‍ 여러분은 동물한테서 유래된 콜레스테롤과 연결 지을 수 있죠. 1 더하기 1이 2인 것처럼‍ 아주 명백하죠.

Amy(f): 이런 산업이 없어지는 건 불가피해요. 끝날 거예요. 그래서 그들이 만약 현명하고 사업적인 눈이 있다면‍ 이런 산업은 미래가 없다는 우리의 말을 듣겠죠. 지구는 그걸 버틸 수 없고‍ 인류의 의식도 거기에 맞지 않을 거예요. 우리는 아주 빨리 진화해요.

Jane Velez-Mitchell(f): 『비욘드미트』 같은 비건 회사들이 현재 주식 상장 되었고‍ 스마트 머니는 여기로 가죠. 임계치에 도달한 거예요.

 

Earthling Ed(m): 느껴보세요! 믿으세요!‍ 변화가 오고 있어요. 언젠가 이 세계에 태양이 떠올라‍ 폭력의 잿더미에서‍ 새로운 새벽이 도래할 거예요. 희망이 생길 거예요. 우리의 움직임은 수백만의 개인들의 손에 있지만‍ 하나로 뭉쳐 함께 움직이는데‍ 하나가 된 우리는‍ 멈출 수 없어요. 우린 멈추지 않을 거예요. 이런 산업들 즉 타인을‍ 착취하는 산업들은 우리가‍ 무서울 거예요. 무서워해야죠.

날마다 우리의 숫자는 더 커지고‍ 우리의 신념은 단단해지고‍ 이런 변화는 과거에 비할 수 없이‍ 필연적이게 되었어요. 그들은 우리를 두려워해요. 우리가 이 싸움을 멈추지 않고 하루라도 쉬지 않을 것을‍ 알고 있거든요. 인류가 동물에게 가한 족쇄에서 동물들이 해방될 때까지 우리는 하루도 쉬지 않을 걸 알고 있어요.

Earthling Ed(m): 하지만 우리가 직면한 이 싸움은 폭력적인 싸움이‍ 아니며 국가나 종교와의 싸움이 아닙니다 무지와 무관심에 싸우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필요한‍ 유일한 무기는 진실과, 우리가 응당 말해야 하는 목소리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순간마다 그 진실을‍ 말해야 합니다. 우리는 진실을 말해야 해요.

우리가 원하는 세상‍ 즉 비건 세상은 우리 앞에,‍ 우리 손 안에 존재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손을‍ 뻗어 쥐는 겁니다. 우리는 거저 받지 못해요. 누구도 건네주지 않죠. 그러나 그건 우리 모두의 각자 앞에 존재하며 우리가 그걸 붙잡길 기다리죠. 그래서 그걸 느끼고 믿고 보고 표현하세요. 중요한 건 만들어 내세요.

미래는 언젠가‍ 적어 보였던 사람들을‍ 증명할 겁니다. 과거에 폭력적인 곳이었던 세상을 목격하고 단지 고통과 억압을 끝내자고 말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오히려‍ 요구했던 사람들을요.

 

Jasmine(f): 우리는 세계적인 운동을 대표합니다. 완전한 동물 해방이 이뤄질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겁니다.

Earthling Ed(m): 그리고 그 순간에 그런 요구가 충족될 때 인간이 아닌 동물들에게‍ 인류가 저질렀던 행동들에 대해 사람들은 경멸과 죄책감을 가질 겁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가 스스로의 삶에 부여한 것과‍ 동일하게 동물의 생명이‍ 존중되어야 한다고 말할 겁니다.

James(m): 이게 뭔지 우린 알고 있죠. 이건 살아있는 생명체의 시체이자,‍ 누군가의 아기이자,‍ 사고와 감정, 운명을 가진‍ 우리와 같은 지각 있는 존재예요. 그리고 우린 고기 없이는‍ 살 수 없다는 명분 하에‍ 매년 수백만 동물들의 삶을‍ 빼앗아 왔죠.

『불가능해요. 할 수 없어요. 난 비건이 될 수 없어요. 나는 이런 산업에 책임이 없어요. 나는 이 지구를 책임질 수 없어요』‍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에겐‍ 이게 단지‍ 돈으로 보일 뿐이죠. 기업에게는 이익으로‍ 보일 뿐이죠.

 

Dr. Sailesh Rao(m):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절망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를 되돌릴‍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생물 다양성 소실을‍ 역전시킬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산불을 멈출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빙하가 녹지 않게‍ 만들 기회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임무를 함께‍ 지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말을 들을 거예요. 이렇게 말한다면요. 『만약 우리가 동물 소비를 줄인다면‍ 실제 숲을 되돌릴 수‍ 있어요』‍ 여기서 말하는 것은‍ 문화적 변화입니다.

Jane Goodall(f): 절 보세요. 저는 일 년에 300일간‍ 세계 여행을 해요. 저는 하루에 두 번 강연하고요. 그런데 전 85살이죠. 저는 70년대 초,‍ 1969년 말 이후로 고기를 먹지 않았어요. 몸이 가볍게 느껴지고‍ 힘이 느껴지고 건강도 좋아지니 전적으로 추천해요.

James Cromwell(m): 우리는 모두‍ 도덕적 입장이 뭔지 알죠. 도덕적 입장은 여기에‍ 저항하고 이걸 끝내는 거예요. 조직화와 저항과 지속이죠. ‍

       조직화‍ 저항 지속

       제로 카운트다운

       시계가 흘러갑니다

       지금 행동하세요 COUNTDOWNTOYEARZERO.COM

       함께합시다       VEGANLINKED.COM

       따르세요         JANEUNCHAINED.COM

HOST: 비건 세상을 하루 빨리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수많은 분들과 감동이 있는 놀라운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관계자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리 소중한 지구를 구하기 위한 모든 노고에‍ 축복이 가득하길 빕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COUNTDOWNTOYEARZERO.COM

PreventYearZero.org‍ JaneUnchained.org

성실한 여러분‍ 『기후 위기:‍ 제로 카운트다운』의 마지막 회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으로 주목할 뉴스에 이어‍ 『구비오 프로젝트 ~‍ 샌프란시스코 노숙인에게 휴식을 주다』가 방송되니‍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 채널 고정해주세요.

신의 거대한 은총으로‍ 나날이 여러분이‍ 지혜로워지고‍ 영적으로 고양되길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