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건강한 생활

대만 재림병원 - 돌봄의 사명을 가진 채식 병원, 3부 중 1부

2020-06-06
진행 언어:Chinese(正體中文)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여러분의 일상이‍ 행복과 기쁨으로‍ 감싸이기를 바랍니다.

오늘 『대만 재림병원~‍ 돌봄의 사명을 가진‍ 채식 병원‍ 3부 중 1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3부작 방송은‍ 포모사로도 알려진‍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대만 재림병원‍ 의료 전문가의‍ 인터뷰를 다루는‍ 특집입니다. 이 전문가들은‍ 식습관과‍ 건강 사이의 관련성‍ 또 교육과 예방의학을 통한‍ 지역사회의 건강증진‍ 방법을 논의합니다.

대만 재림병원은‍ 전 세계‍ 예배 참석 인원이‍ 약 2천 5백만 명인‍ 개신교 교단‍, 제7일 안식교회가‍ 운영하는‍ 170개가 넘는‍ 의료 기관 중‍ 한 곳입니다. 이곳은 포모사‍ 최초의 채식 병원으로, 유명한 미국 채식인 의사‍ 해리 W. 밀러 박사가‍ 처음에 상하이에 설립해‍ 나중에 타이베이로 옮겼습니다.

 

『중국 의사』로 알려진‍ 안식교인 밀러 박사는‍ 중국에서 거의 70년간‍ 의료 선교사로 봉사했지요. 밀러 박사는‍ 현대적인 두유와 콩 식품‍ 생산 공정을 개척해,‍ 1936년 1월‍ 세계 최초로 상하이에‍ 두유 공장을 세웠습니다. 이 식물성 두유는‍ 당시 영양실조에 걸린‍ 중국 어린이들에게‍ 비용 효율성 있는‍ 건강식품이 되었습니다.

인생 후반기에는‍ 동아시아에 재림병원‍ 20곳을 설립하기 위해‍ 모금 활동을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정신을 따라‍ 전인적 돌봄을 베풉니다』‍ 이는 대만 재림병원의‍ 사명입니다. 전인적 돌봄은‍ 환자, 보호자‍ 의료진 사이에‍ 조화로운 관계를‍ 함양하는 동시에‍ 최적의 건강 상태를‍ 이루기 위해‍ 몸, 마음, 정신적‍ 요구를 다룹니다.

 

이 철학은 신약성서‍ 데살로니가 전서 5장 23~24절로 대표됩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이루시리라』‍

기독교의 전인적 돌봄의 사명을 발전시켜‍ 병원은 환자와‍ 방문객들에게 사려 깊고‍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SHARE(나눔)』 개념을 채택했습니다. 그 목표는 자애롭게‍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지요.

『SHARE(나눔)』은‍ 다음 요소로 구성됩니다.

요구하기 전에‍ 필요를 감지하기

서로 돕기

사람들의 감정‍ 인정하기‍

타인의 존엄성과‍ 사생활 존중하기‍

발생한 일 설명하기

 

대만 재림병원은‍ 설립 이래 계속‍ 채식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7일 안식교회‍ 창립자 중‍ 엘렌 화이트 씨의‍ 지도를 따랐습니다. 그녀는 교회 교리, 특히 건강과‍ 음식에 관한 교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화이트 씨는 생활방식에‍ 영향을 준 많은‍ 신성한 비전이 있었지요.

1894년 기록에는‍ 『동물의 살을‍ 먹는 것을 자제함이‍ 육체적, 정신적‍ 건전함에 더 좋습니다. 가능한 한 우리는‍ 신의 원래 계획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제부터 식탁에‍ 죽은 동물의 살이‍ 오르지 않을 것이고,‍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과 힘이 드는‍ 후식 등이 없을 겁니다. 과일을 자유롭게‍ 다양하게 먹으면,‍ 죽은 동물의 살을 먹어‍ 생기는 질병에‍ 걸릴 위험이‍ 없을 것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로마 린다 지역의‍ 제7일 안식교‍ 보건대학인‍ 로마 린다 대학은, 1960년 이래‍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수많은 제7일‍ 안식교인이 참여한‍ 일련의 획기적 건강 연구를‍ 실시해 왔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채식이 수명을 늘리고‍ 특정 만성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킴을 보여주어‍ 전 세계에 채식주의와‍ 비건주의 촉진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HOST:‍ 건설적인 메시지를 위해‍ 잠시 쉬겠습니다. 더 많은 내용이 있으니‍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을‍ 계속 시청해주세요.

 

『대만 재림병원~‍ 돌봄의 사명을 가진‍ 채식 병원‍ 3부 중 1부』에‍ 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의학에서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불행히도‍ 많은 사람이 심각한‍ 병을 얻은 후에야 건강을 소중히 여깁니다. 이런 이유로‍ 대만 재림병원은‍ 건강한 생활방식과 함께‍ 채식 식단을 장려합니다.

이는 만성 및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환자 진료의 일환으로‍ 실시됨과 더불어‍ 건강 유지법을 사전에‍ 대중에게 알리는‍ 방안이기도 합니다. 병원의‍ 식이요법 지침은‍ 제7일 안식교 이념에‍ 뿌리를 둡니다.

 

제7일 안식교인이 많이‍ 거주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로마 린다 지역은‍ 미국 유일의 『블루존』으로‍ 미국 탐험가 및 작가인‍ 댄 뷰트너가 지정한‍ 100세 이상 고령자가‍ 가장 많이 사는‍ 세계 5개 지역 중‍ 한 곳입니다.

대만 재림병원의‍ 채식 요리법은‍ 저지방, 저염, 저당의‍ 건강 음식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요리법은‍ 질병 예방은 물론 치료와 수술 후 처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병원은 환자뿐 아니라‍ 방문객에게도‍ 건강한 채식을‍ 제공합니다. 대만 재림병원의‍ 수석 영양사‍ 카이 샤오롱 씨가‍ 병원의 식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Cai(f):‍ 기본적으로, 병원에서 제공되는‍ 채식 식단은‍ 영양사들이 감독하는‍ 전문팀이 관리합니다. 이들은 메뉴를 만들고‍ 균형 잡힌 식사의‍ 전제 조건인 필수 영양소‍ 비율을 할당합니다.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통곡물을 사용합니다.

예로, 병원은‍ 발아미에 더해, 때때로 쌀과 함께‍ 다른 통곡물을‍ 사용합니다. 또한 통밀빵은‍ 통곡물의‍ 또 다른 공급원입니다. 메뉴로‍ 세계의 요리도‍ 소개하려고 노력해요. 그래서 채식인들도‍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지요. 모든 음식에 단백질은‍ 필수 성분입니다.

 

여러 콩 제품을‍ 포함하는‍ 콩과 완두콩을‍ 말합니다. 이는 식단에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나아가, 탄수화물의‍ 추가 공급원으로‍ 뿌리줄기를‍ 사용합니다. 물론 다른 재료에는‍ 다채로운 야채도‍ 포함합니다.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식사는 항상‍ 적어도 5종류의‍ 야채 요리로 구성되며,‍ 방문객에게 판매하는‍ 도시락도 마찬가지죠. 중요한 점은‍ 일반 사람들이‍ 이러한 채식 음식을‍ 섭취할 때,‍ 균형 잡힌 식사를‍ 할 뿐 아니라‍ 폭넓은 음식 선택과‍ 다채로운 야채로 비교적‍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HOST:‍ 카이 씨가 인기 있는‍ 병원의 채식‍ 제과점도 이야기합니다. 이곳은 방부제 없이‍ 건강에 좋은 재료로 만든‍ 다양한 빵 제품과 도시락을 일반인에게‍ 판매합니다.

Cai:‍ 병원의 건강 제과점은‍ 뚜렷한 특징이 있어요. 주재료로‍ 통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이지요. 통밀가루를‍ 만들기 위해‍ 밀 이삭을 다 빻습니다. 이는 우리가 제조업체에‍ 요구하는 특별 사항입니다. 빵을 만드는‍ 통밀가루 외에도, 페이스트리, 비스킷 같은‍ 다른 제과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신선 보존제나‍ 식품 방부제가‍ 없습니다. 즉, 제품에 화학적‍ 식품 방부제를 넣지‍ 않습니다. 매우 차별화된 특징이지요.

또한 기름 대신에‍ 견과류를 사용한‍ 많은 제품이 있습니다. 방금 본‍ 비스킷처럼‍ 특히 비스킷은, 기름으로‍ 견과류만 사용합니다. 시중에 나온 비스킷이나‍ 패이스트리 대부분은‍ 기름으로 버터나 쇼트닝을 사용하지요. 그러나‍ 우리 비스킷은‍ 기름 대부분이‍ 제빵사들이 만든‍ 호두 반죽에서 나오죠. 밀가루와 함께 섞어‍ 페이스트리를 구울 준비를 하지요.

 

HOST:‍ 카이 씨는 병원에서‍ 출판한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채식 요리책도‍ 보여주었습니다.

Cai: 전문 영양사들이‍ 요리법을 준비하죠. 요리사들과 의논해‍ 다양한 요리법을 개발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에‍ 쉽게 다가가도록, 요리법은‍ 중국식 요리뿐 아니라‍ 이국 요리도 포함합니다. 그래서‍ 외국 사람들도 채식을‍ 즐길 수 있지요.

이 요리법들은 기름과‍ 소금은 미량이지만,‍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습관에 부합합니다. 이 요리법이 널리 소개된다면‍ 큰 도움이 된다고‍ 확신해요. 그래서‍ 대만 재림병원의‍ 영양 부서는‍ 이런 면을 많이‍ 노력합니다.

 

HOST:‍ 매일 많은 사람을‍ 자비롭게 돌보는‍ 의료 시스템을‍ 소개해 주신‍, 카이 씨와‍ 대만 재림병원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환자에게 치유와‍ 위안을 주는 여러분께‍ 신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대만 재림병원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방문하세요. Tahsda.org.tw/en

‍다음 방송‍ 6월 13일 토요일‍ 『대만 재림병원~‍ 돌봄의 사명을 가진‍ 채식 병원 3부 중 2부』에서는‍ 유방암 예방 분야에‍ 대한 병원의 노력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비로운 여러분‍ 오늘 방송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은 주목할 뉴스에 이어 스승과 제자 사이‍ 『지장경: 관중생업연품‍ (중생의 업의 인연을 보다)‍ 6부 중 3부』가‍ 방송됩니다.

항상 신의 가호가‍ 여러분의 여정을 인도하고‍ 보호하기를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