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유명한 채식인

멍크 코울만(비건): 어둠의 뒷골목에서 깨달음의 고속도로로, 2부 중 1부

2020-06-25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유쾌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국민들은 여러분이 신의 빛에 감싸여‍ 늘 사랑받길 바랍니다.

 

       우리는 비건 보디빌더이자‍, 라이프 스타일 코치이며,‍ 명상 지도자인 과거 조 콜먼으로 알려진‍ 멍크 콜먼 씨의‍ 다채로운 삶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콜먼 씨의 이야기는‍ 중독과 범죄의 세계에‍ 얽혀 방향을 잃은‍ 청년으로서의‍ 힘든 시작에서,‍ 내면의 목소리를‍ 재발견하고 신뢰하여,‍ 오늘날의 자비롭고‍ 활기찬 비건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성공담입니다. 어떻게 조가 멍크(수도승)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Monk(m):‍ 저는 이제‍ 『멍크를 진짜 저의‍ 이름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저의 원래 이름을 부르는‍ 사람들에게‍, 이제 그 이름이‍ 아니라고 말해야 합니다. 몇 년 전,‍ 친구를 사귀고 있었는데‍ 그녀는 저에게 뭐하고‍ 사느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그게 무슨 소리냐고 물었죠.

그녀는『너는 명상하고,‍ 비건이고,‍ 담배를 안 피우고,‍ 술을 마시지 않잖아,‍ 뭘 하며 살아? 』‍ 라고 말했습니다. 『너는 수도승 같아, 도시의 수도승이야』‍

우리는 웃었고,‍ 나중에 떠나고 나서‍ 저는 그녀가 제 과거를‍ 모르고 한 말에‍ 놀랍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제가 삶에서 얼마나 발전했고,‍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이 새로운 이름을‍ 사용해서‍ 나자신을‍ 새롭게 하자고 생각했죠. 그 옛날 이름은 더 이상‍ 어울리지 않으니까요.

 

HOST:‍ 새로운 이름을‍ 채택하기 전에,‍ 멍크 씨는 그의 소비 습관에‍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명상을 하면서,‍ 그는 육식과 다른‍ 동물성 제품을 포함한 모든 건강에 해로운‍ 관습을 버렸습니다. 어떻게 언제 그렇게 된 걸까요?

Monk(m):‍ 저에겐 육식을 끊을‍ 동기가 없었고,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전혀 생각도 못했죠. 그러나 육식을‍ 멈추기 몇 년 전,‍ 저는 제 생활방식으로‍ 자신을 죽이고 있었고,‍ 무엇을 할지 몰랐습니다. 그런 후 나를 죽이고 있는‍ 신체적 증상이‍ 나타내기 시작했고,‍ 무언가를 해야 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지만,‍ 우주는 명상을 찾을 것을‍ 권했고, 저는 찾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앉아서‍ 명상하기 시작하자,‍ 제 삶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년이 지나고,‍ 저는 오클랜드의‍ 한 식당에 앉아‍ 메뉴를 보고 있는데‍ 모든 음식이 고기였어요.

그리고 그 중 저에게‍ 눈에 띈 것은‍ 채식 오믈렛이었습니다. 보통 저는 베이컨이나‍ 계란이 들어간 메뉴를‍ 시켰지만 그날은‍ 별로 내키지 않았고,‍ 그렇게 우주가 작용했어요. 음식을 시킨 후‍ 친구는 제가‍ 채식을 하는지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저는‍ 맞다고 했습니다. 왜 그랬는지도 모릅니다. 전혀 몰라요. 『응 난 채식인이야』‍ 그리고 그렇게 느껴졌어요.

 

그건 제가 말한게 아니었고,‍ 왜 그렇게 말했는지 몰랐죠. 무언가가 저를 통해‍ 『응』이라고 말했죠. 식사를 마치자 마자,‍ 저는 채식 보디빌딩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때 이미‍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HOST:‍ 잠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 채널을 고정해주세요.

 

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육식을 중단한 후‍ 멍크 씨는 더 이상 누굴‍ 해치지 않음을 느꼈습니다. 몇 년 후‍ 그는 채식 보디빌딩에‍ 대해 탐구하던 중에‍ 『비건』이라는 말이‍ 더 자주 나타나는‍ 것을 발견했고, 더 깊이 파기 시작했고,‍ 계란과 우유 같은‍ 다른 동물성 제품의‍ 가공 과정에 대한‍ 슬픈 진실을 발견했습니다.

Monk(m):‍ 저는 7년도 더 전에‍ 육식을 그만뒀습니다. 그 아침 식사 이후에,‍ 한 번도 고기를‍ 먹지 않았습니다. 단번에 끊은 것입니다. 하지만 돌아보니‍, 단지 인간의 삶 대신에‍ 모든 존재와의 연결을‍ 가져온 건 3년 간의‍ 명상과 연결이었고,‍ 그것은 제게 말했습니다

 

『봐봐, 넌 심오한 수준에서 다른 존재들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 그 후 전 찾아봤고,‍ 그것은 말했습니다. 『너는 더 이상 우리와 똑같이 느끼는 존재를 해치고 싶지 않아,‍ 넌 모든 존재와‍ 연결을 이루었어』‍

오늘날 우리가 가진 문제는,‍ 우리가 너무 중요해서‍ 다른 생명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심지어 다른 인종과‍ 문화까지도 배척합니다. 스스로를 상자에 가둡니다. 모든 지각 있는 존재는‍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고통을‍ 가하고 싶은 존재와‍ 그렇지 않은 존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날‍ 연결을 했습니다. 이때 전 43살이었고‍, 43년간의 환경은‍ 바뀌어야 했습니다.

 

첫째로 고기를‍ 끊었습니다. 이제 저는 계란과 우유의 과정을‍ 보고 있습니다. 소가 우유를 얻으려면‍ 임신해야 한다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아무도 말해주지 않습니다. 너무 분명한데‍ 우리는 보지 못합니다. 당연히 송아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비디오를 봤습니다.

수송아지는‍ 송아지 고기가 됩니다. 그걸 죽여서 송아지고기로‍ 팝니다. 암송아지는‍ 감금되어 죽을 때까지‍ 우유를 짜냅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내가 조사한 것은‍ 다른 존재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인데,‍ 왜 아직도 나는 해를 끼치고 있지? 』‍ 그때 저는 비건이 됐습니다.

 

HOST:‍ 계란과 유제품 산업의‍ 놀랍도록 슬픈‍ 현실에 눈을 뜨고,‍ 그의 삶에서 여전히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의 자비로운 견해는‍ 더욱 확장했습니다.

Monk(m):‍ 저는 또한 당시 제 옷과‍ 사용하던 다른 물건들도‍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꽤 거친 지역인‍ 오클랜드 서부에 살았고,‍ 가죽 신발과 가죽 재킷이‍ 많이 있었습니다.

모두 가죽으로 되어 있었죠. 저는 제가 피부를 입었다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보세요, 그것도‍ 관련 짓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신발과 재킷과‍ 모자를 차에 싣고, 바나나와‍ 오렌지를 넣고,‍ 가난한 동네에 가서‍ 트렁크를 열어‍ 노숙자들에게 모든 것을‍ 나눠주었습니다.

 

HOST:‍ 빛나는 세계 자비상의‍ 수상자인 『멀시 포 애니멀』의‍ 2019년 동기 부여 영상에서, 멍크 씨는‍ 그의 명상과‍ 비건 전환 및 비건‍ 보디빌딩 경험을 나눕니다.

Monk(m):‍ 기본적으로 명상수행을 통해‍ 저는 모든 생명과 연결되기‍ 시작했고, 다른 존재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 않게 되면서‍ 비건이 되었습니다. 저는 45세부터‍ 보디빌딩 대회에 참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비건 보충제 회사가‍ 제게 연락했습니다. 저에게 후원을‍ 원하는지 물었습니다. 저는 승낙했습니다.

6주도 채 안되어‍ 저는 텍사스에서 열린 대회에‍ 처음으로 참가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대회에서 비건 참가자는‍ 저 뿐입니다. 저는 나이가 들었고,‍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먹지 않아도,‍ 그 대회에서 잘 해냈습니다.

 

HOST:‍ 콜먼 씨는 IFPA‍ (국제 체격 선수 연맹)의‍ 프로이자‍ WMBF (세계 자연‍ 보디빌딩 연맹)의‍ 자연 체격 부문의‍ 챔피언입니다. 콜먼 씨는‍ 보디빌딩에서의 성공이‍ 일관성, 노력, 헌신이라는‍ 시도와 검증을 거친 특성과‍ 더불어 굳건한 채식으로의‍ 전환에 기인한다고‍ 말합니다.

멍크 씨는 말합니다. 『채식을 시작한지‍ 약 1년이 되어‍ 몸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점점 더 젊고,‍ 건강하고, 활력 있고,‍ 빨리 치유되었습니다. 기분이 좋았죠』‍

멍크 씨는 오늘‍ 비건이 되고 싶은 분들께‍ 다음을 추천합니다:‍ Monk(m):‍ 비건이 되고 싶은‍ 사람들은 누구든‍ 조사를 할 것을 권합니다. 세상에는 여러가지‍ 좋은 정보가 많습니다. 비건이 되는 것에는‍ 나쁜 게 없습니다. 사실 그 반대죠. 동물과 당신의 건강과 행성을 위한‍ 윈윈윈입니다.

 

비거니즘에 대한‍ 새로운 발견을 할 때마다, 멍크 씨의 자비로운‍ 생활 방식은‍ 긍정적인 신체 변화를‍ 가져오고, 삶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마음과 생각을‍ 열어줍니다. 명상을 통해서‍ 멍크 씨는 우리 스스로‍ 두드리길 허락한다면,‍ 조건 지워진 삶보다 더 강한 힘이 존재한다는 것을 더 확신했습니다.

멍크 코울만에 대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monketernal.com/

사랑하는‍ 칭하이 무상사님께서는‍ 2000년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강연에서‍ 명상이 주는 이점을‍ 강조하셨습니다.

일단 더 높은 등급이 되면,‍

우리 삶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내려다 볼 수 있어서,

다양한‍ 부분을 고칠 수 있으며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죠.

그래서 명상하는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삶이 평탄한 겁니다.

더 분명해지고 모든 일이 저절로‍ 좋아질 겁니다.

『먼저 신의 왕국을‍ 찾아라 그러면‍ 모든 것이 너희에게‍ 더해질 것이다』‍ 이런 뜻입니다

 

사랑스러운 여러분‍ 오늘 저희 방송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월 2일 목요일‍ 방송되는 2부에도‍ 함께 해주세요.

다음은 주목할 뉴스 후에‍ 『세계 공용어로‍ 자신을 표현하자‍ 7부 중 5부』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영됩니다.

 

모든 존재가 신의‍ 편안한 포옹과‍ 세심한 인도를‍ 즐기길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