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유명한 채식인

비건 영양학자 줄리에나 헤버(비건)와 함께하는 건강의 묘약, 2부 중 2부

2020-05-28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사와얄랴』는‍ 『좋은 하루』라는 인사로 다정한‍ 야말로네네츠 자치구의 공용어‍ 네네츠어입니다. 미소 가득한 여러분,‍ 『비건 영양학자 줄리에나‍ 히버(비건)와 함께하는‍ 건강의 묘약』 마지막 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빅터입니다. 이 북극의 설원에서‍ 인간과 자연 간의 균형을 이루는 수호자로,‍ 자연 속 모든 형태의 생명을 경배하고 존중하는‍ 야말로네네츠 부족은‍ 모두를 돕고 수호하는‍ 사명을 영예롭게 여기며‍ 여러분이 늘 신의‍ 품속에 있길 기도합니다.

 

HOST: 비건 영양학자이자‍ 작가, 활동적인 교육가인‍ 줄리에나 히버 씨를‍ 1부에서 만났습니다. 오늘 방송은‍ 줄리에나 씨가 동물을 향한 연민에서‍ 비건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 문을 엽니다.

Julieanna(f): 동물들에게 연민을 느껴요. 비건은 스스로 시작했죠. 환경은 물론이고‍ 동물들을 위해서요. 그런데 건강도‍ 눈에 띄게 좋아졌어요. 금상첨화였죠. 동물을 도우려는 사람은‍ 분명 사람들도 건강하길‍ 바랄 거예요. 저도 그래요. 우린 인류가 다시‍ 인간적인 모습을 되찾고‍ 사람들이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도 되찾길 바란다고 말하죠.

HOST: 비건이 되고자 하는 분들께‍ 줄리에나 씨가 주시는‍ 간단한 조언입니다:‍ 즐겁게 각기 다른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여러 가지 시도해보고‍ 이국적인 다른 나라의‍ 요리를 탐구해 보고‍ 새로운 레시피에‍ 호기심을 가지세요. 여기에 또 덧붙이십니다:‍

Julieanna: 습관이 우릴 만들어요. 우리는 대개 한두 종류의 아침,‍ 서너 가지의 점심,‍ 대여섯 가지의‍ 저녁 레시피를‍ 매주 돌려가며‍ 반복해서 먹죠. 레시피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 뜻이죠. 좋아하는 걸 찾았을 때,‍ 저는 좋아하는 레시피에‍ 작은 하트를 붙이거나‍ 작게 표시를 하죠. 그렇게 레시피 목록에 추가하면 되요 아주 간단하고‍ 누구나 할 수 있어요.

HOST: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려면 어느 속도로‍ 하는 것이 더 쉬운지‍ 그리고 적응에는 얼마나‍ 걸릴지 궁금하실 겁니다.

Julieanna: 사람들은 대부분‍ 천천히 그리고 살금살금‍ 바꾸는 걸 좋아해요. 하지만 일부 사람들과‍ 생활습관을 바꾸러‍ 우리 회사를 찾아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확 뛰어들죠. 한 번에 완전히 뛰어들면‍ 여러모로 이롭습니다. 한 번에 전적으로 바꾸면‍ 길들여진 입맛도 완전히‍ 바꿀 수 있어요.

아주 빨리 적응하고‍ 이 길을‍ 끝까지 가는 거죠. 그리고 자연스럽게…‍ 단 며칠 만에‍ 적응 완료할 겁니다. 짠하고 들어와 있는 거죠. 그럼 모든 게 더 맛있고‍ 어떻게 먹을지도‍ 알게 될 거예요 그리고 스스로 나아가도록‍ 계속 밀어붙이는‍ 힘이 생기죠.

 

HOST: 2019년 줄리에나 씨는‍ 전 나사 과학자이자 유명한 식물성 식단 코치 레이몬드J크로니스 씨와‍ 다음의 책을 공동 집필했습니다. 『건강수명 솔루션:‍ 오래 건강하게 살려면‍ 무엇을 어떻게 먹을까』‍ 이 책은 백 개의 맛있는‍ 비건 레시피로 채소,‍ 과일, 통곡물, 콩류, 버섯, 견과류,‍ 씨앗,허브, 향신료를‍ 잘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건강 체중을 유지하고‍ 오래 살고 삶의 질을 높인다는 걸 설명합니다.

책이 출간되자마자‍ 히버 씨와 크로니스 씨는‍ 각자의‍ 전문 지식을 합해‍ 『사이언스 앤 쏘써리』란‍ 팟 캐스트를 시작했는데‍ 비건 식단 분야와‍ 교육계 최고의‍ 연구원, 과학자,‍ 의사와 교수들을 총망라한 인터뷰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잠깐 쉬어 가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 뒤 곧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에‍ 채널을 고정하세요.

 

HOST: 다시 오신 걸 환영합니다. 단백질은 비건을 시작할 때‍ 언제나 논란의 소재가‍ 되곤 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과학 문헌이 비건 식단은 모든 연령에 적합하다고 말하죠. 줄리에나 히버 씨는‍ 『매크로 혼란』의‍ 개념을 통해,‍ 오래된 단백질 신화가‍ 잘못됐음을 밝힙니다.

Julieanna: 다들 단백질이 마치‍ 마법의 물질인 양‍ 늘 끊임없이 말합니다. 반대편의 사람들,‍ 탄수화물에‍ 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탄수화물을 두려워하죠. 하지만 사실 이건‍ 다량 영양소 용어이자‍ 생화학 용어일 뿐이죠. 이 개념들은 100년,‍ 150년 전에 나타났고‍ 아무 의미가 없어요. 모든 자연 식품은‍ 단백질, 탄수화물과‍ 지방으로 조합되어 있죠.

그리고 가공식품이 이런‍ 영양소를 제거합니다. 가공식품이 아닌‍ 제대로 된 음식을‍ 드시길 바랍니다. 자연식물식을‍ 잘 조합해 드시면‍ 채소, 과일,‍ 통곡물과 콩류, 버섯,‍ 견과류, 씨앗,‍ 허브와 향신료를 조합하면‍ 필요한 다량 영양소를 골고루 완벽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영양소는 자로 재듯이‍ 측량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 때문에 지금까지‍ 대중들이 혼란을‍ 겪었다고 생각해요.

건강관리 업계에‍ 24년을 몸담았지만‍ 단백질 결핍은 지금까지 한 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자연식물식으로‍ 충분한 칼로리를 드시면‍ 단백질 결핍이‍ 올 수가 없어요.

 

HOST: 줄리에나 씨는 고객들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건강 식단을 유지하도록‍ 식물성 식단으로 최상의 건강을 얻는‍ 쉽고 실용적인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어떤 방법인지‍ 들어보겠습니다.

Julieanna: 제가 추천하는 건‍ 『6종3회』 요법이에요. 『뭘 얼마나 먹지?』 이런 고민이 들 때‍ 쓸 수 있는 방법이죠. 아주 세밀한 숫자를 정하는 것보다 가장 중요한 음식군을 정하는 거죠.

『6종3회』 중에 하나는 콩류예요. 콩, 렌틸콩, 병아리콩,‍ 콩류 음식을 하루에‍ 한 컵 반 먹는 거예요. 하루에 3번 먹는 거죠.

녹색 잎채소,‍ 잎채소도 3번 먹고요. 어떤 종류라도 좋아요. 브로콜리, 케일,‍ 좋아하는 초록 잎채소는‍ 뭐든 좋습니다. 근대, 시금치, 양상추,‍ 양배추, 청경채 이런 걸‍ 하루 3번 먹는 거예요. 매끼마다 한 컵은 생식,‍ 반 컵은 요리해서요. 푸짐한 샐러드와 익힌‍ 녹색채소를 곁들이는 건‍ 쉽고도 아주 중요합니다.

초록 잎채소, 콩류가 있고‍ 견과류와 씨앗 종류는 하루에 약30~50g‍ 섭취하면 가장 좋습니다. 여러 연구 결과로‍ 입증되었죠.

다채로운 과일도‍ 많이 섭취하세요. 이것도 정말 건강에 좋습니다. 과일도 하루에 3번,‍ 우선적으로 먹어요.

그다음은 각양각색의‍ 채소들이죠. 녹색 잎채소를 먹는 건 정말 좋아요. 녹색 잎채소는 그 자체로 식물영양소와‍ 여러 영양소가 많아서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나머지 다른 다채로운 채소들,‍ 피망, 토마토와‍ 고구마가 띠는 주황색과 붉은색에서 아주 좋은 카로티노이드를‍ 얻을 수 있어요. 온갖 예쁜 색의 다양한 채소를‍ 하루에 3번 먹는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 6번째는 운동입니다. 운동은 필수입니다. 매일 조금씩 몸을‍ 움직이는 거예요. 꼭 정형화된‍ 운동이 아니라도 매일 3번‍ 20분간 운동하세요. 이렇게 『6종3회』 루틴이 완성됩니다.

 

HOST: 깨어 있는 여러분‍ 인류와 우리가 소비하는‍ 음식 간의 관계를 돌아보는 줄리에나 씨의‍ 강력한 발언을‍ 여러분과 함께 나눕니다.

Julieanna: 여러분에게 제안합니다. 무엇을 먹을지만을‍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먹을지도‍ 의도를 갖고 인식하며‍ 의식적으로 고려하세요. 자연식물식으로‍ 여러분의 세상을 바꾸고‍ 다른 존재와의 연결을‍ 바꾸도록 하세요.

HOST: 2009년 11월 8일‍ 기후변화 회의에서‍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비건 식단이 인류에게 얼마나‍ 헤아릴 수 없는 가치를‍ 지니는지 밝혀주셨습니다.

 

♥ SM: 우리 안에 있는‍ 사려 깊고 자비로운 본성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가 그것이니까요. 우리가 자비입니다. 우린 자비롭고 사려 깊죠. 단지 속았던 것뿐이죠. 우린 지금까지 잘못된‍ 정보를 얻었기에‍ 몰랐던 것뿐입니다. 세계적인 비건 움직임은‍ 자비심의 발전을 뜻하죠.

모든 문화를 고양하고 하나 되게 하며‍ 인간과 동물 모두에게‍ 평온함을 안겨줄 겁니다. 모든 생명에 대한 존중이‍ 살생을 대체하여 비롯되는‍ 내면의 평화가‍ 물결처럼 전 세계에‍ 퍼져서 인류의 마음을 고양하고‍ 조화로운 지상 천국을‍ 만들 것이며‍ 우리 모두를 영원한‍ 황금시대로 이끌 겁니다.♥

 

HOST: 비건 식단을 채택하는 것이‍ 단순히 건강만이 아니라 우리 안에 깊이 자리한‍ 자비의 본성을 일깨우고 강화하도록 돕는다는 것을 알려주신‍ 칭하이 무상사님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스승님의 말씀과 모범은‍ 이 지상의 삶에서 희망, 방향, 힘과 지혜,‍ 평화와 명료함으로 저희를 이끌어 주십니다.

건강의 묘약~ 비건 식단을 소개해주신‍ 비건 영양학 분야의 지성, 지혜와 미모를‍ 겸비한‍ 빛나는 별 같은‍ 줄리에나 히버 씨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히버 씨의 노력이 저 멀리 닿아 조속히 이 세상이‍ 자비와 평화의 비건 라이프 스타일로‍ 향하도록 돕는데 성공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줄리에나 히버 씨께‍ 빛나는 세계 자비상을‍ 사랑과 존경을 담고‍ 계속되는 성공을 빌며‍ 기쁘게 수여합니다. 당신의 엄청난 에너지와‍ 비건 식단을 홍보하는‍ 중요한 노력과‍ 넘치는 기쁨이‍ 계속 감동을 불러일으켜‍ 이 세상에 사는 이들에게‍ 밝은 빛이 되길 바랍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신의 소중한 자녀들에게 신의 자비와 사랑을 전달하는 겸손한 도구로 일하시며 피해를 입거나 도움이 필요하거나 혹은 좋은 일을 하는 이들에게 수년 동안 모든 재정적 도움과 위로와 지지를 제공하시는 신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줄리에나 히버 씨와‍ 그녀의 작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PlantBasedDietitian.com‍ And‍ Facebook.com/jhever

용감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여‍ 즐거웠습니다.

주목할 뉴스에 이어‍ 『욕망을 다스리고 가장‍ 안전한 깨달음의 법문을‍ 선택하라』6부 중 3부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송됩니다.

여러분이 영원한 천국의 축복을 누리길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