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유명한 채식인

쿤탈 조이셔 - 비건 최초의 세계 최고봉 등반자, 2부 중 2부

2020-03-19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라사쿠사‍ 자비로운 여러분,‍ 저는 말비카입니다. 사랑이 넘치는 림부완 사람들은 여러분께‍ 따뜻한 인사와 함께‍ 사랑, 미, 자비로 가득한‍ 긍정적인 생각을 전합니다.

친절한 여러분,‍ 소프트웨어 기술자이자‍ 열정 넘치는 산악가이며‍ 자비로운 비건인‍ 쿤탈 조이셔 씨에 대한‍ 에피소드‍ 2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의 히말라야 등반 여행은‍ 2009년에 시작됩니다. 쿤탈 씨는 끈질긴 투지와‍ 불굴의 의지로 2016년 5월에는 네팔에서 시작하여‍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의 정상에‍ 오르는 데 성공했으며,‍ 2019년에는‍ 중국 쪽에서 오르는 데에도‍ 성공했습니다.

      그는 이 놀라운 업적으로‍ 비건 식단으로‍ 8천 미터 높이의‍ 산을 오른 세계‍ 최초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등산은 인간이 정신과‍ 체력으로 할 수 있는‍ 가장 도전적인 활동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쿤탈 씨는 비건 식단과 비건‍ 등산복으로도‍ 에베레스트산을 등반할 수‍ 있음을 세상에 증명하고자 비건으로 등반하기로 했고, 이것은‍ 그의 모든 프로젝트에서‍ 목표하는 것입니다.

Kuntal (m): 에베레스트산에 오르기로‍ 결정했을 때,‍ 비건으로 등반할 것이‍ 아니라면 아예 등반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렇다고 세계 최초로‍ 에베레스트산을 등반한‍ 비건이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저 세계에서 가장‍ 높고 험난한 산일지라도 비건 식단과‍ 비건 장비만으로‍ 충분히 오를 수 있음을 세계에 증명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를 100% 비건 생활방식으로 끝내는 것이‍ 현재의 목표이며‍ 이것은 제가 하는 모든‍ 프로젝트의 주된‍ 원동력입니다. 제가 첫 번째가 되었다고 해도‍ 그건 그저 부차적 결과에‍ 불과합니다. 절대 제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목표가‍ 될 수는 없지요.

차라리,‍ 전 세계의 수많은 비건 산악인들과 함께‍ 에베레스트와‍ 다른 큰 산들을‍ 오르고 싶습니다. 그리고 비건 생활방식이‍ 매우 정상적이며,‍ 영양 부족도 없고‍ 안전의 위협 역시‍ 전혀 없으며,‍ 이 모든 사안에 대해‍ 어떠한 타협의 여지도‍ 없음을 사람들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비거니즘이 보편적인‍ 생활방식임을 전 지구적‍ 관점에서 인정받는 것이‍ 제 모든 프로젝트‍ 뒤에 숨겨진 비전입니다.

 

      조이셔 씨가 어떻게 산에서 비건 식사를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Kuntal (m): 등산으로 배울 수‍ 있는 것 중 두 가지가‍ 계획과 규율입니다. 저는 모든 등반 여정을‍ 정말 꼼꼼히 계획하며, 더 높은 캠프,‍ 베이스캠프,‍ 또는 중간 캠프에 며칠 분의‍ 비건 식량이 충분히 준비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조이셔 씨는 윤리적인‍ 비건 맞춤 등산복 중 하나를 기꺼이‍ 소개하였습니다.

Kuntal (m): 제 일체형 히말라야‍ 등산복입니다. 제 장비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로,‍ 『세이브 더 덕』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맞춤 등산복이지요. 현재,‍ 이런 등산복은 전 세계에‍ 하나뿐입니다. 이 옷은 영하 50도에서도‍ 체온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외피는 재활용 플라스틱‍ 병으로 만들어졌고 단열재는‍ 버진 플라스틱으로‍ 채워져 있지요. 즉, 완전히, 100%‍ 비건 의복입니다.

 

마음씨 고운 여러분,‍ 밖으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즐기고 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에‍ 채널을 고정해 주세요.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조이셔 씨의 장대한 성공은 세계 비건 공동체‍ 자부심의‍ 원천이 되었고,‍ 정신적으로 혹은 육체적으로 강해지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의 놀라운 업적은‍ 비건이 되는 것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했습니다.

Kuntal (m): 2002년에 비건이‍ 되고 난 이후,‍ 비건이 됨으로써 정신적 평화를‍ 얻었음을 깨달았고,‍ 지구상의 어떤‍ 지각 있는 존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제 첫 번째 본능은,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세상 모두가 비건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아주 오랜 시간 동안‍ 행동주의,‍ 거리 활동주의,‍ 식사 운동주의 등‍ 모든 종류의 운동을 통해‍ 사람들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했지만,‍ 처음 6~7년 간‍ 단 한 사람도 비건으로‍ 만들 수 없었음을‍ 빠르게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2009년,‍ 에베레스트 등반이 소명임을‍ 깨닫고, 결국 에베레스트를‍ 등반하게 되었지요. 신기하게도 그때부터‍ 사람들이 먼저 나서서‍ 무엇을 먹느냐고‍ 묻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잘 오를 수 있나요?‍ 어떻게 그렇게‍ 잘 훈련할 수 있나요?‍ 뭘 먹는지 말해주세요. 이때 영향력 있는 말하기 방법을 알게 되었죠.

『채소를 더 많이 먹을 수도 있고,‍ 과일을 더 먹을 수도 있으며‍ 통곡 물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더 깨끗하고 건강한 식단, 혹은‍ 여러분 자신만이 아니라 이 지구와 동물에게도‍ 건강한 식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먼저 질문을‍ 하고 여러분이‍ 그들에게 답을 줄 때,‍ 우리의 말에 더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조이셔 씨는 자신의 비건 활동을‍ 다른 형태로 발전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Kuntal (m): 비거니즘에 관한‍ 저의 주된 활동은‍ 등반 여행과‍ 그것에 대한‍ 글을 쓰고‍ 공유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도시에서 시간을 보낼수록‍ 그리고 더 늙어 갈수록,‍ 보통 사람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싶어요.

비거니즘을‍ 세계로 가져오는 방법의 하나는‍ 견고한 비건 경제를 가져오고,‍ 많은‍ 비건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제 바람은‍ 앞으로 몇 달 안에‍ 모든 사람의 삶을‍ 더 쉽게 만들‍ 비건 제품을 개발하고,‍ 사람들이 비건 생활방식과 식습관을‍ 채택할 수 있도록 돕고,‍ 전 세계를‍ 비건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조이셔 씨는‍ 모든 존재가 평화, 풍요,‍ 행복으로 가득한 세계를 꿈꾸는‍ 칭하이 무상사님의‍ 축복으로 출범한‍ 거대한 비건 가맹점 식당인‍ 러빙헛에 감사를 표하며‍ 우리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비건 식습관임을‍ 정확히 집어냈습니다.

Kuntal (m): 『진정으로 자비로운‍ 영혼의 스승이십니다. 전 세계에 걸쳐 너무나 많은‍ 영적 스승이 있고,‍ 모두 자비에 대해 말하지만, ‍ 칭하이 무상사님만큼 큰 자비가‍ 등장하지 않는 한 그것은 결코‍ 진정한 자비가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칭하이 무상사님의‍ 모든 활동에 대해‍ 정말 행복하고,‍ 러빙헛이 존재한다는 것이‍ 정말 행복합니다.』

      마지막으로, 조이셔 씨가 전 세계의 여러분께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Kuntal (m): 제가 여러분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만약 여러분이 삶에서 어떤‍ 꿈이나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부디 그 꿈을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집중하고, 계속 노력하십시오‍ 끈질기게 임한다면‍ 여러분이 무엇을 하고자 하든‍ 그 분야에서 정상에‍ 오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조이셔 씨의 영감을 주는 이야기와 용기 있는‍ 경험에 감사 드립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 사랑을 가져다 주는‍ 비건 생활방식의‍ 이점을 깨닫고 우리의 행성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를 바랍니다.

쿤탈 조이셔 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kuntaljoisher.com

자비로운 여러분‍ 오늘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