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빛나는 세계상

빛나는 세계 자비상 수상자: 안락사 동물 구조, 2부 중 1부

2020-10-07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본쥬르 프레시우 아미! 이 말은‍ 콩고 공화국의 공용어 프랑스어로‍ 『안녕하세요 소중한 친구 여러분』입니다. 저는 베네샤입니다. 콩고 공화국의 사랑스러운 국민은 무고한‍ 동물들을 보호하고‍ 보살피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리는 세상 어디에서나‍ 사람들이 친절을 베푸는‍ 감동적인 모습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온갖 분야, 종교와‍ 다양한 문화 출신의‍ 사람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를 넘어‍ 조건 없이 타인을 돕습니다. 사랑 넘치고 보살피는‍ 동물들도 이 고귀한 일에 기여합니다. 그들의 숭고한 행동으로‍ 인류 전체가‍ 고양됩니다.

♣ 훌륭한 행위를‍ 칭찬하고‍ 이를 본보기 삼아‍ 더 많은 사람이‍ 감화되고 고무되도록‍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사랑을 담아‍ 다음과 같은 상들을‍ 제정하셨습니다.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빛나는 세계 자비상, 빛나는 세계 영웅상‍, 빛나는 세계 정직상‍, 빛나는 세계 보호상,‍ 빛나는 세계 지성상, 빛나는 세계 발명상‍ 등이 있습니다. 이 상은 동시대인 중‍ 가장 모범적이고‍ 자비롭고 타인을‍ 보살피며 용감한‍ 사람들을 기리며, 또 칭찬과 감사를 받을만한 행동을 한‍ 영웅적이고 아름다운‍ 공동거주자 동물도‍ 함께 기립니다. ♣

『빛나는 세계 자비상 수상자: 안락사 동물‍ 구조, 제2부 중 1부』‍ 방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의 소중한 반려동물은 대개‍ 가장 친한 친구들이고‍ 사랑하는 가족입니다. 우리가 그들을 보살피고‍ 보호하는 만큼, 그들 또한‍ 풍성한 기쁨, 사랑, 축복으로 우리의 마음과 집을‍ 가득 채웁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모든 개와‍ 고양이가 영원히 다정한‍ 가족을 만나는 건 아닙니다.

매년‍ 미국에서만‍ 6백만 마리 이상의 고양이와 개가 학대받고 길을 잃고 버려지거나, 동물 보호소에 들어갑니다. 일부는 운 좋게 입양되지만,‍ 절반 정도는 비극적으로‍ 안락사됩니다. 동물 보호소는 모든 동물을‍ 수용할 만큼 충분한‍ 공간과 자금이 없습니다.

호주에서는 대략‍ 21만 1천의 반려동물이‍ 매년 보호소에 머물며 거의‍ 4만 4천이 안락사됩니다. 2003년에 수 헤들리 씨가 설립한‍ 서부 호주 단체‍ 안락사 동물‍ 구조(SAFE)는‍ 붐비는 보호소에서‍ 새 주인 찾아주는 솔루션을‍ 통해, 동물의 안락사‍ 종식을 위해 헌신하는‍ 동물복지단체 입니다.

Sue (f):‍ SAFE의 사명은‍ 그 어떤 반려동물도‍ 단순히 머물 곳이 부족하여‍ 안락사 당하지 않고‍ 모든 반려동물에‍ 최적의 삶의 질이‍ 이루어지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비록 우리는 호주‍ 서부에서 운영하지만‍ 국가를 위해‍ 이 비전을 품습니다. 그 공동의 목표를 향해‍ 모든 산업 분야가 함께 일한다면‍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HOST:‍ 오늘, 수 헤들리 씨와‍ 얘기하는 영광을 가지며, 그녀는 어떻게 SAFE가‍ 설립되었는지 얘기합니다.

Sue (f):‍ 저는 수 헤들리에요. SAFE의 설립자이자‍ 이사회 대표이며‍, 안락사 동물 구조 주식회사인 SAFE를 설립했죠. 2003년 2월‍ 호주 서부의 북서쪽에 있는‍ 카라타에서 시작했죠. 저는 이전에 동물 구조 일을 한 적이 없어요. 그것은 소명에 가까웠죠. 저는 통계국에서‍ 일했어요.

통계에 흥미가 있어서가‍ 아니라‍ 많은 여행을 하는 것과‍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죠. 그리고 업무상‍ 저는 매달‍ 포트 헤들랜드와‍ 온슬로우에 갔어요. 쿠누누라의 브룸까지도 여행을 했죠. 북서부 곳곳에서‍ 인터뷰하며, 계속해서 집 없는 동물들을 찾았어요.

북쪽 바로 위 더비에 작은 단체가 있었죠. 한 달쯤 전에‍ 막 시작한 제럴드턴 도그 구조대였어요. 그건 분명히 소명이었죠. 저는 직장에서 책임을 회피하며‍ 인생을 보냈거든요. 하지만 세상이 절 원했어요. 저는 48살이었으며, 「부름을 받았죠」‍ 그리고 분명히, 제 인생에 적기였어요. 개인적인 많은 성장과‍ 경험으로 저는 지혜를‍ 얻었기 때문이죠.

제 생각에, 전체 동물 구조대를 운영하며‍ 다루는 능력인 것 같아요. 저는 경력이 있어요. 주로 복지 분야에 종사했죠. 처음에 초등학교 선생님‍ 교육을 받았으며, 그 이후,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며 장애가 있는 사람들과 주로 일을 했어요. 청소년 범죄자들, 청소년 난민 그리고 위험에 처한 사람들의‍ 취업을 도왔습니다.

HOST:‍ 현명한 여러분, 잠시‍ 소중한 동물 친구들을 열심히 보살피는‍ 동물 보호소와‍ 안식처의 모든 사랑하는‍ 직원께 감사드리겠습니다. 곧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에 채널을 고정해 주세요.

안락사 없는 사회를 향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해온 호주의 동물 복지 단체, 안락사 동물 구조 (SAFE)를 소개하는‍ 방송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물 친구들을 돌보는‍ 다정한 가정을 찾는 것은‍ 좀 더 실용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보호소 철장 격리에 대한 인도적 대안이라고‍ 수 헤들리 씨는 믿습니다.

Sue (f):‍ SAFE를 시작할 때‍ 뭐가 필요한지 알았어요. 큰 보호소를 지어 동물을‍ 철창에 가두는 것을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위탁 양육 운영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은‍ 그냥 당연했어요. 가정은 정말 많아요. 누구나 돌볼 수 있죠. 평생 헌신할 필요가 없어요. 사실 사람들에게 한 번‍ 해보라고 격려했어요. 단 한 번이지만,‍ 생명을 구할 수 있죠.

철창도 건물도 없고 직원, 청소, 음식 비용도 없어요. 위탁 보호자는 보통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행복해하죠. 정말 저비용 방법이며‍ 너무 인도적이에요. 동물은 1년간 SAFE에‍ 보살핌을 받으며‍ 그들이 영구적인 가정에 있는 것과 별 차이가 없어요. 그들은 결국엔 가족이 되죠. 그래서 모두에게‍ 정말 좋은 거예요.

HOST:‍ SAFE는 반려동물을 적합한 잠재적 보호자에게 연결하는 데‍, 현대 기술이 제공하는‍ 기회를 인정합니다. 이 혁신적이며, 융통성 있고‍ 배려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동물 친구들에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위탁 양육 또한 사람들에게 입양 준비에 관해 현명한 결정을 내릴‍ 시간을 줍니다.

Sue (f):‍ SAFE는 반려동물과‍ 사람 연결에 중점을 둡니다. 위탁 양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입양을‍ 서두를 필요가 없으며‍ 오히려 올바른 입양을 위해‍ 준비할 시간을 갖게 되죠. 반려동물을 전화나 사진 또는 비디오로 보고‍ 상세히 의논할 수 있으며, 잠재적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의 성격을 알 수 있죠. 미래가 불확실한 철창 속의‍ 동물을 보기 위해 기관을‍ 방문하는 것보다 낫죠.

입양자는 항상 더 나은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아요. 그들은 반려동물에 관해 묻거나 보면서 잘 어울리는 영구적인 집을 찾을 때까지 사랑받는‍ 집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더 가엽거나 죄책감에‍ 근거한 결정이 아니에요. SAFE의 혁신적인 일인‍ 반려동물 구조와‍ 반려동물 연결 서비스, 호주 항공 익스프레스와‍ 제트펫츠 여행 서비스 같은‍ 항공 화물 운송 회사들의‍ 지지를 통해, 동물들은 전국의‍ 보호자에게‍ 연결될 수 있어요.

영구적인 집을 찾는 것처럼‍ 위탁 가정으로‍ 동물을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연결 가능한‍ 웹 사이트도 있어요. 위탁 돌봄은 번창하고 있죠. 사람들이 도울 수 있는 아주 멋진 방법이죠. 그들은 삶의 변화를 보는‍ 일부가 되기 때문이죠. 단지 집을 개방해서‍ 기존 반려동물과 똑같이 대하는 겁니다.

우리 북서부 지점에 도심의‍ 단기 체류객들이 있어요. 그들은 반려동물과 상호작용을 원하지만,‍ 분명히 입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죠. 그들은 해외에서 왔거나‍ 전혀 다른 곳에서‍ 일을 할 계획을 하고 있죠. 그런 상황에 있는 사람들은‍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지만,‍ 어떤 식으로든 구속되지는 않아요. 그래서, 실패가 없는, 제가 말했듯이 윈-윈 이죠.

HOST:‍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10월 14일, 다음 주 수요일 2부를‍ 시청해 주세요. 이 방송에서‍ 수 헤들리 씨와 SAFE에 칭하이 무상사님의‍ 빛나는 세계 자비상과‍ 사랑의 기부금을‍ 수여합니다.

안락사 동물 구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방문하세요. safe.org.au‍

사랑하는 친구 여러분‍, 빛나는 세계 자비상 수상자: 안락사‍ 동물 구조, 제2부 중 1부 방송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목할 뉴스에 이어‍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평화: 공직자 역할의‍ 큰 그림, 10부 중 4부』를 방송합니다.

신의 축복 속에,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동물을 소중히 하고 보호해야 하는 세상의‍ 소중한 공동 거주자로서‍ 인정하길 빕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