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비거니즘: 고귀한 생활

로비건 셰프 리사 칼슨의 예술적인 요리, 2부 중 2부 - 근채류 국수와 즐기는 태국 커리

2020-08-16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꾸마 꾸 부 스따? 기니비사우 공용어인‍ 기니비사우 크리올어로‍ 『잘 지내나요?』라는‍ 뜻 입니다. 저는 타시아나입니다. 즐거운 기니비사우 사람들은 여러분의 행복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2부작 방송의 마지막 회‍ 『로비건 셰프 리사 칼슨의‍ 예술적인 요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리사 칼슨 씨는 유명한‍ 로비건(생채식) 셰프이며,‍ 친환경 사업가이자 다작의‍ 예술가, 수상 경력의‍ 가수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1991년부터‍ 자신만의 유기농 생채식‍ 요리를 실험하고‍ 만들어 왔습니다. 칼슨 씨는 조리과정을‍ 예술의 한 부분을 창조하는‍ 것으로 여겨‍ 아름다움, 완벽함, 맛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하지요.

그녀의 아름다운 요리 창작품은 알리시아 실버스톤(비건)‍ 우디 해럴슨(비건)‍ 대릴 한나(비건)‍ 크리스핀 글로버(비건) 외에 점점 늘어나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인정을 받기도 하죠.

 

음악, 음식, 생활을 통해‍ 칼슨 씨는 친환경 운동과‍ 생식 유기농 음식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그린 사업들을 일구는 데 도움을 주셨지요. 그녀는 전문 식품점인‍ 에레혼 마켓, 코 오퍼튜니티, 홀푸드에서‍ 선보이는‍ 생식 간편식 3종류를 만들었습니다.

칼슨 씨는 그녀의 예술적인‍ 솜씨로 뿌리채소를‍ 생식면으로 만들어‍ 요리하는, 싱그럽고‍ 맛 좋은 영양가 있는‍ 로비건 태국 커리 요리‍ 만들기를 보여주십니다.

 

Chef (f):‍ 저는 리사 칼슨입니다. 저는 예술가, 환경 운동가,‍ 양자 음식물리학자, 로푸드 셰프이며 에너지로‍ 음식을 다루는 일을 합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을 위해 근채류 국수와‍ 환상적인 채소를 곁들인‍ 훌륭한 요리인 태국 커리 국수를‍ 준비해 볼 겁니다.

이제 소스부터 시작할 텐데요. 신선한 생강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껍질을 좀 벗기는데‍ 모두 벗기진 않아요. 그게 영양분을‍ 더 섭취하는 방법이죠. 맛으로 보나, 장식으로 보나 저는 껍질째 두는 건 거의 좋아하지 않아요. 맛이 좀 달라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영양을 생각해서‍ 항상 껍질을 좀 남겨둡니다. 네, 이렇게‍ 시작해 볼게요.

 

1인치 정도의 생강입니다. 전 생강을 아주 좋아해요. 이건 다른 뿌리채소인데‍ 아주 환상적이죠. 사람들은 치유 성분을 지닌 신선한 울금에‍ 친숙해지고 있어요. 다시, 껍질을 조금‍ 벗깁니다. 이 아름답게 빛나는 주황빛 나는 노란색이‍ 항염 작용을 하는‍ 모든 고유의 치유성과 약효를 가지고 있죠.

소복이 담은 소금 1/2 작은 술을 넣습니다. 소스는 이 정도‍ 높이로 올라올 거예요. 4컵 가득한 양이고요. 그래서 소금으로 맛을 더 깊게 하고 간을 잘 잡아주도록‍ 할 거예요. 금방 사용한 소금은‍ 셀틱 천일염입니다. 태양에 건조해 수확해서‍ 변하지 않고 소금 결정이 된 거죠.

 

이제 레몬을 써볼게요. 레몬 껍질은 아주 쓴맛을 내서 요리의 맛이 변할 수 있어요. 뭔가 즐거운 걸 만들 때‍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요. 가끔 레몬 껍질을‍ 좀 넣을 거예요. 하지만 씨앗은 그대로 둘 건데요. 아주 중요하죠. 계속해서 이 껍질을‍ 아주 작게 썰어서 마찬가지로 믹서기에 넣어 줍니다. 저는 직거래 장터에서 사는‍ 대추야자를 좋아해요. 씨앗을 제거합니다. 이걸 여기 다 넣습니다.

이제 아주 좋은 커리 파우더를 쓸 건데요. 이건 약간 매워요. 제가 전에도 말했듯이‍ 향신료를 살 때는‍ 저온 건조로 가루를 낸 것인지를‍ 확인하세요 그래야 살아있는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재료는 유기농으로‍ 첨가제나 방부제가 없는 걸 골라야 합니다. 1.5 큰 술입니다.

 

이제 쿠민을 아주 조금 넣을 거예요. 아주 강해서 조금만요. 맛은 과하지 않게 약간‍ 느껴지는 정도가 좋아요. 불린 캐슈너트 2컵입니다. 다음으로 믹서기에‍ 사과 발효 식초를‍ 조금 넣어 볼게요. 사과 식초는 약 3큰 술 정도입니다. 이제 다음은 냉압착 올리브유로, 양은 1/4 컵 정도입니다. 마지막은 특별히‍ 코코넛 오일입니다. 물 4.5컵입니다.

아주 많은 양의 소스를 만들고 있는데요. 이 요리의 기본은‍ 소스이고 다른 나머지는‍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믹서기가 고성능이면‍ 낮은 단계로 시작하세요. 그래야 솟구치지 않죠. 정말 그럴 수 있거든요. 실제로 그런 적도 있어요. 낮은 단계에서 시작해서‍ 잠시 갈아주면 점점 아주‍ 부드럽게‍ 갈립니다. 레몬이랑 껍질과 같은 두꺼운 재료들은 정말 잘‍ 갈아줘야 해요.

 

Chef (f):‍ 네, 아주 잘 만들어졌어요. 아주 걸쭉하진 않지만‍ 꽤 괜찮은, 맛있는‍ 크림소스입니다. 이제 맛을 볼게요. 네, 뭘 좀 더 넣어야겠어요. 소금 2작은 술을‍ 더 넣습니다. 오늘 우리 입에 딱 맞을 때까지‍ 계속하는 거예요. 내일은 또 다를 수도 있겠죠. 커리(가루) 1작은 술 정도와 사과 발효 식초 1큰 술을 더 넣습니다. 은은한 식초 맛이‍ 특히 단맛과 어우러지면,‍ 아주 훌륭한 맛이 나요.

아주 근사하죠. 좋습니다! 이제 믹서기를 다시 돌려주세요. 다 됐습니다. 네, 다시 맛을 볼게요. 소금을 더 넣을게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맛이‍ 나야 해요. 하나를 더 넣을 텐데요. 여기에 대추야자‍ 7개를 넣고 볼게요. 소스를 만들 땐 소스 재료로 넣은 모든 채소와‍ 양념의 맛이 좀 약해질 거예요. 그러니 소스엔 재료를‍ 듬뿍 넣으세요. 다시 갈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간을 볼게요. 직접 만든 음식을 즐기고 맛보고, 느끼는 건 아주 중요하답니다. 네, 아주 좋습니다.

 

HOST:‍ 훌륭한 시청자 여러분,‍ 건강하고 평화로운 비건 세상을 기도하며‍ 잠시 쉬어 가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에‍ 채널을 고정해 주세요. 곧 돌아오겠습니다.

 

『로비건 셰프 리사 칼슨의‍ 예술적인 요리, 2부 중 2부~근채류 국수와 즐기는 태국 커리』에‍ 다시 오신 걸 환영합니다.

Chef (f):‍ 네, 계속 요리를 즐겨‍ 보실까요? 전 이 소스를 아주 넉넉히 부어서‍ 거의 수프처럼 부드럽고‍ 걸쭉하게 만든 뒤, 위에 채소를 쌓아 줄 겁니다. 먼저 그릇에 소스를 넉넉하게‍ 담아요. 요리의 맛을 소스가‍ 좌우하니까요. 보다시피 그릇에 소스를 1인치 반 정도로‍ 담았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어디에 계시든 사용 가능한‍ 채소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전 채소 면을 좋아해요. 이건 당근이죠. 면을 아주 길게 뽑아서‍ 예술적으로 찰랑거리게‍ 하는 게 좋은데 그러면‍ 사람들이 먹는 재미가 있죠. 이건 순무 면이에요. 모두 뿌리채소이죠. 다시 말하지만, 음식에‍ 기교를 부리고 색으로‍ 즐거움을 얻는 건 정말 아름다운 일입니다. 저에게 음식은 예술입니다.

 

이것은 제가 예술로 이해하는 방식인데, 춤이건 환상적인 예술적‍ 모험이건 간에, 그저‍ 놀고 기뻐하고‍ 즐거움을 얻으면 되죠. 이건 좀 두꺼운 면이에요. 그다지 길게 뽑지는 않았지만 주키니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소금을 채소에‍ 뿌리겠습니다. 청경채를 가져왔어요. 다른 모양으로 썰어 볼게요. 전 각양각색의‍ 모양으로 음식을 만드는 걸 좋아하죠. 요리를 예술로 접근하여‍ 가끔 아주 창의적이게 되지만, 사람들이 이 음식을‍ 먹는다는 걸 기억하세요.

그래서 먹기에도 편해야 합니다. 그래서 보시는 것처럼‍ 그릇의 한쪽을 쌓고 있어요. 꽤 높고 아름답게‍ 만들어 보고 싶네요. 이제 비트를 사용할게요. 다양한 스파이럴라이저를‍ 구할 수 있죠. 이걸로 빠르고 쉽고 재밌게 요리할 수 있어요. 일단 면으로 만들어 보면‍ 정말로 즐겁답니다. 비트는 껍질을 벗겼어요. 비트로 여러분이‍ 무엇을 만들든, 일단 비트가 들어가면‍ 확실히 이런 색이 나오죠. 보세요. 정말 근사하지 않나요? 오, 너무 좋아요. 다시 색, 식감을 활용해서‍ 여러분은 모든 종류의 채소를 드실 거예요. 네, 보다시피 쌓고 있습니다.

 

이제 바질을 놓을게요. 여기 잎을 두어 장 놓고, 잎을 말아서 고명으로 올려주세요. 이제 민트를 조금 썰어요. 민트는 일단 자르면 금방‍ 색이 검게 변해요. 하지만 이렇게 하면‍ 골고루 맛이 나죠. 여기 더 큰 잎을 뿌려서‍ 기본적으로 맛이 골고루 나게 합니다. 고수는 제가 좋아하는‍ 채소예요. 이것도 제가 좋아하는 거죠. 긴 줄기는 먹기가 그다지‍ 쉽진 않아요.

하지만 저는 높게 꽂아서‍ 휘어지게 하는 게 좋아요. 먹는 건 모험이겠지만‍ 그래도 예쁘잖아요? 저에게 즐거움을 주고‍ 기쁨을 준답니다. 네, 제가 만들려고 한 만큼‍ 높이 쌓았네요. 전 매운 게 좋아요. 고추를 아주 좋아해요. 아주 얇게 썰었을 때 나는‍ 알싸한 맛이 좋아요.

 

말린 홍고추를 조금 집어서 근사해 보이도록‍ 골고루‍ 잘 뿌려 줍니다.

캐슈너트는 물에 불려두지 않아서‍ 많이 쓰진 않을 거예요. 그냥 대충 다져서 위에 뿌려 주세요. 다음으로는 올리브유를‍ 모든 채소와 소스 위에‍ 골고루 뿌립니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좀 넣을 거예요. 약간 가미된 맛이‍ 입안에 상큼하게‍ 퍼지는 걸 느낄 겁니다.

이제 맛있게 드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아름답고 유익하며 즐거운‍ 음식과 도구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나누게 되어‍ 정말로 기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매우 감사드리며‍ 축복받은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재료 (모든 재료는 가능한‍ 유기농으로 사용하세요)‍

(바로 드실 로푸드를 만드실 땐 장갑 착용을‍ 권장합니다)‍

◈ 로비건 태국 커리를 곁들인‍ 근채류 국수의‍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국 커리 소스,‍ 당근으로 만든 면,‍ 순 무로 만든 면‍

주키니로 만든 면, 비트로 만든 면,‍ 청경채,‍ 바질잎,‍ 민트,‍ 고수

청고추,‍ 말린 홍고추,‍ 캐슈너트,‍ 올리브오일,‍ 레몬,‍ 셀틱 천일염‍

 

◈ 태국 커리 소스‍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강 1인치,‍ 신선한 강황 1인치,‍ 셀틱 소금 2작은 술,‍ 레몬 1개‍

씨를 발라낸 대추야자 7개,‍ 카레 가루 2.5 큰 술

‍쿠민 약간‍, 미리 불린 캐슈너트 2컵,‍ 사과 발효 식초 4큰 술

유기농 올리브유 1/4컵,‍ 코코넛 오일 약간,‍ 물 4.5컵‍

 

리사 칼슨 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personallyraw.com‍

지적인 여러분! 오늘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리사 칼슨 셰프의‍ 시연을 즐겁게 보셨길‍ 바라며‍ 여러분만의 건강한‍ 로비건 요리를 예술 작품처럼 만드는‍ 아이디어를 얻으시고 직접 만들어‍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주목할 뉴스에 이어‍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마야가 사라지다 &‍ 마하비라의 생애: 찬다나를‍ 구제하다, 7부 중 4부』가 방영됩니다.

여러분의 성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세계의 비건 요리법 다국어 자막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SupremeMasterTV.com/VEG

SupremeMasterTV.com/schedule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