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유명한 채식인

돌리 뱌스아후자(비건) - 진정한 아힘사의 대변인, 2부 중 1부

2020-11-19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HOST(m): 사랑스러운 여러분,‍ 저는 프롤리안이에요. 북마리아나 제도의‍ 밝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한 날을 기원합니다.

『돌리 뱌스아후자(비건) ~ 진정한 아힘사의 대변인, 2부 중 1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카리스마 있는 돌리‍ 뱌스아후자 여사님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지난 5년 동안 우리 동물‍ 친구들을 위해 무조건적인‍ 사랑과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의 커다란 모범이 된‍ 여사님께 큰 경의를‍ 표합니다.

그녀의 고향인 인도의 오래된 아힘사 정신을‍ 바탕으로 말 못 하는 동물 주민들에게 자비를‍ 간절히 탄원하는‍ 그녀는 전례 없는 전 세계적 펜데믹과‍ 계속 심화되는‍ 기후 변화 위기로‍ 위험에 처한 세계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유의미합니다.

돌리 씨는 한 살 때 가족과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원래 채식을 했지만, 그녀는‍ 비채식을 하는 것도 허용되었습니다. 2014 4월 어느 날 그녀는 유명한 동물 자유‍ 운동가 게리 유롭스키의‍ 『역대 최고의 연설』‍이라는 온라인 연설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전 세계 공장식 농장의 닫힌‍ 문 뒤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생생한 묘사에‍ 너무 충격을 받아‍ 그날 밤 감정적으로‍ 충격을 받아 그날 이후로‍ 비건이 되었습니다. 비건이 된 돌리 씨는‍ 아힘사를 중심으로 한‍ 모국의 오랜 영적 유산을‍ 깨닫게 됐습니다. 산스크리트어 아힘사는 비폭력 혹은 해를 끼치지‍ 않는 것으로 번역됩니다.

Dolly(f): 아힘사라는 말은‍ 오천 년 전 인도의 우파니샤드에서 나왔으며 아힘사는 모든 생명체에 대한‍ 비폭력을 의미합니다. 인간만이 아니라 모든 지각 있는 존재들,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것, 모든‍ 말, 우리의 모든 행위에‍ 있어서 비폭력이죠. 아힘사는 『우리의 본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우아하고 에너지를 주고‍ 오래 간다고‍ 필립 볼렌이‍ 아름답게 말했습니다.

HOST: 돌리 씨가 게리 유롭스키의‍ 유명한 유튜브 연설을‍ 우연히 접한 것은‍ 우리 시대의 가장‍ 큰 사회 정의 문제인‍ 그녀의 종 차별주의에 대한 운동에 열렬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의 비건 운동의 플랫폼은 사원, 학교, 회의, 동물 보호소, 채식 축제, 시위 집회 및 온라인 장소 등입니다.

비건이 된 직후 돌리 씨는 휴스턴 자이나교 협회 우르바시 자인 회장의‍ 초대를 받아 사원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주제는 『유제품이‍ 아힘사가 아닌 이유』 였죠. 그날 자이나교 사원에서 열린 그녀의 열정적인 연설은 청중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Dolly(f): 저는 아주 긴장했어요. 그리고 제 목소리는‍ 흔들렸지만 어쨌든 말했죠. 그런데 연설이 끝나자‍ 한 10대 소년이 내게‍ 다가와 『당신의 말을 듣고‍ 더는 유제품을 먹을 수‍ 없어요』라고 말했어요. 그러니까 눈물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몇몇 부모가 저에게 다가와 자녀들이‍ 유당 과민증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말했죠. 『네, 그들은‍ 식물성 유제품을‍ 먹어야 합니다』‍

HOST: 그녀는 앞만 보았습니다.

Dolly(f):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사원의 모든 여성인 왓츠앱 그룹을‍ 시작했고 요리법, 비디오, 교육 정보를‍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주일 학교에서 봤는데요.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우유‍ 주는 것을 중단했죠.

그들은 또한 콩 캐슈넛유로 인도 차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사원의 기름 등에 불을 붙일 때가 되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합니다. 또한 전 대통령도 비건이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 사원에서 많은 진전이 있었습니다.

HOST: 그녀는 육류와 유제품뿐만 아니라 꿀, 비단, 계란, 가죽의 사용을‍ 비판하면서 모든 형태의‍ 아힘사 윤리를‍ 지킵니다. 그녀는 소를 신성하게 여기는 인도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가죽‍ 수출국 중 하나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Dolly(f): 대부분의 소는 살아 있고‍ 피부는 산 채로 찢깁니다. 슬픈 점은 많은 아이가‍ 이런 일을 하도록‍ 강요된다는 거죠. 식탁에 음식을 올려놓기 위해 단지 몇 루피가 필요한 가난한 사람들이 이런 일을 하도록 강요받죠. 그리고 이것을 매일 해야 하는 아이와‍ 사람들의 마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상상해보세요.

끔찍합니다. 누가 그걸 지지하겠어요?‍ 가방이 아닙니다. 폭력입니다. 가죽 벨트가 아닙니다. 가죽 자켓이 아닙니다. 폭력입니다. 시간을 내어 그들이 가죽을 만드는 방법을‍ 보러 가면 결코‍ 이 일에 연루되고 싶지‍ 않을 겁니다.

HOST: 세계 일부 지역의‍ 어린아이들이 오늘날‍ 이 시대에 일일 노동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은‍ 참으로 불행한 일입니다. 우리는 모든 존재가 굶주림과 고통에서 벗어나‍ 평화롭고 풍요롭게 사는‍ 비건 황금시대가‍ 곧 시작되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이제 중요한 메시지를 위해 잠시 쉬어가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 채널 고정해 주세요.

HOST: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장 큰 돌리 씨의 꿈은‍ 인도를 비건화하는 겁니다. 인도는 비폭력과‍ 채식주의의 철학으로‍ 유명하지만, 돌리 씨는‍ 인도의 현대 유제품 생산은‍ 마하비라, 크리슈나 스승‍ 시대의 잔인하지 않은‍ 방식과는 거리가‍ 멀다고 말합니다.

Dolly(f): 사람들은 모르지만, 인도는 이 세계에서‍ 가장 큰 소고기 수출국 중‍ 하나입니다. 인도 사람들은 하루에‍ 4, 5, 6번‍ 유제품을 먹습니다. 인도에는 약 5억 마리의 소가‍ 있습니다. 이 모든 수컷 소들은 쓸모가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경우 농부는‍ 소를 굶겨 죽이고‍ 『자연의 길을 택한다』고‍ 말하거나‍ 농부는 수컷 소를 거리에 풀어 놓아서 소는 플라스틱을 먹고‍ 그렇게 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하는 또 다른 일은『칼바차』라‍ 불리는데‍ 새끼 송아지를 죽이고‍ 가죽을 채워서‍ 어미소 옆에 두는 겁니다. 그러면 어미 소는 좀 더‍ 많은 우유를 생산합니다. 낙농업에는 너무나 많은 잔인함이 있습니다.

HOST: 또한 돌리 씨를 괴롭게 하는 것은‍ 마취 없이 하는 고통스럽고‍ 강제적인 수정 과정과‍ 전 세계 낙농업 농장에서‍ 어미 소와 송아지를‍ 비인간적으로‍ 분리하는 것입니다. 2018년 캘리포니아 부에나 파크에 있는‍ 남부 캘리포니아 자이나교‍ 센터에서 한 연설에서‍ 그녀는 낙농업의‍ 어두운 면을 폭로했습니다.

Dolly(f): 이제 우유 농장에서는 자연이 송아지를 위해‍ 만든 우유를 인간이‍ 마시려고‍ 새끼 소를 즉시‍ 또는 생후 몇 시간 안에‍ 어미에게서‍ 떼어냅니다. 예를 들어보지요. 우리가 병원에 있고‍ 방금 아기를 낳았는데‍ 누군가가 들어와서‍ 아기를 우리 품에 안고‍ 처음으로 아기의 심장 박동을 들어 보기도‍ 전에 의사가 그 아기를‍ 데려간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것이 어떻게 느껴질 수 있는지 상상해 보세요. 이것이 우리에게 계속‍ 반복된다고 상상해 보세요. 어미 소는 몇 달 동안‍ 새끼를 찾아 울부짖습니다. 지금까지 들어 본 가장‍ 끔찍한 소리입니다.

여성은 삶의 근본입니다. 어머니 지구는 여신이며‍ 그녀 없이는‍ 우리에게 근원이 없습니다. 여성은 생명을 가져오며 여성 없이는‍ 생명이 없습니다. 낙농업은 모성과 여성의‍ 몸에 대한‍ 가장 깊은 배덕의‍ 중심에 있습니다.

HOST: 돌리 씨는 당연하게 고금의 위대한 현자들의 가르침에 따라 국민들의 마음에 신의 피조물에 대한‍ 사랑을 다시 밝히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Dolly(f):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이 말 아힘사를‍ 다시 살려내야 합니다. 우리는 아힘사로부터‍ 너무 멀어졌거든요. 그러니 우리는 아힘사를‍ 다시 가져와야 합니다. 구원, 평등, 자유, 조화‍ 사랑을 고향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HOST: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녀는‍ 2020년 말에 개봉할 예정인‍ 『아힘사의 땅』이라는‍ 장편 다큐멘터리를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배우에서 전향한 발리우드의 유명한 감독 아리만 램지가‍ 감독합니다.

Dolly(f): 아힘사의 땅은 하룻밤 만에 비건이 되고‍ 조국 인도로 돌아가‍ 새로운 시선으로 처음으로 동물 학대를‍ 목격하는‍ 제 여정을‍ 다룹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미국과 인도의 많은‍ 멋진 사람들을‍ 다룹니다.

우리는 여기 미국과‍ 인도의 활동가들을‍ 취재하고 식물 기반 의사, 사원, 인도의 PETA, 인도의 비건 기업가, 인도에 새로 나타난‍ 비건 기업 등을‍ 다루었습니다. 따라서 아힘사의 땅은 전 측면, 잔인함, 윤리, 지구, 우리의 건강을‍ 다룹니다.

HOST: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많은 주목할 만한 인물‍ 중에는 균형 잡힌‍ 식물성 식단이‍ 동물성 식단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증언하는‍ 의사들이 있습니다.

아힘사의 진정한 대변인이 되어‍ 모든 중생에 대한‍ 보편적인 사랑으로‍ 우리의 마음을 열어 준‍ 돌리 씨께 감사드립니다. 지구상의 모든 존재를‍ 구하려는 귀하의 자비로운‍ 마음과 고귀한 노력에 대해 신께서 큰 선물을 주시길 바랍니다.

돌리 비야스아후자 씨나‍ 아힘사의 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thelandofahimsa.com

고귀한 여러분,‍ 오늘 방송에 여러분과‍ 함께해서‍ 기뻤습니다. 11 26일 목요일‍, 2부가 방송되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주목할 뉴스에 이어‍ 『우리 내면에 있는 것은‍ 외면으로 드러난다, 4부 중 4부』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영됩니다.

자비로운 아힘사‍ 비건 세계가 천국의‍ 영원한 사랑으로 곧‍ 현실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