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우리 주변의 세상

마테라: 인내와 믿음의 힘

2020-10-23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즈드라보! 몬테네그로어로 『안녕하세요』입니다. 저는 벨즈코입니다. 그림 같은 몬테네그로의‍ 충실한 사람들은‍ 여러분 같은 친절한 친구들에게 감사합니다.

『마테라: 인내와 믿음의 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티레니안과 아드리아해를 나누며‍ 지중해로 돌출된 길고‍ 부츠 같은 이탈리아 반도를 따라 이탈리아 남부로 여행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마테라의‍ 놀라운 문화적, 지리적‍ 경이로움을 탐구하며‍ 영감을 얻어보겠습니다.

◈ 마테라 지방의 도시인 마테라는 이탈리아 남부‍ 바실리카타 지역에‍ 있습니다. 이 특별한 장소는 『지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 2019년 마테라는 유럽‍ 문화수도로 선정됐습니다. 오늘 함께 하는 시간에, 우리는 도시의 사씨, 암석교회, 그리고 저수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마테라의 이 지역은 1993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됐습니다.

사씨는 말 그대로 『돌』을 의미하며 부드러운 석회암을 깎아‍ 만들어진 고대 서식지로‍ 이탈리아 바실리카타주와‍ 풀리아주 지역의 전형이죠. 마테라는 주로 바위가 많은 협곡 위에서‍ 조각 및 굴착된 도시로서‍ 성장했으며 가장 유명한‍ 지역은 사소 바리사노와‍ 사소 카베오소입니다. 『사씨』는 출판사‍ 포도르의 여행 가이드에‍ "유럽에서 가장‍ 독특한 풍경 중 하나"로‍ 묘사된 바 있습니다.

◈ 사씨는 고대 예루살렘과‍ 유사한 풍경 덕분에‍ 여러 영화의 촬영지로도‍ 등장했는데요. 2004년 개봉된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그리고 2016년 작 역사 영화 『벤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마테라와 그 주변에는‍ 약 40만 년 전부터‍ 인간이 존재해왔습니다. 연구원들은 이곳이 9천 년 동안 거주지였기에‍ 세계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정착지가 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고대 동굴 주택은 구석기 시대부터‍ 거주지로 존재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마테라로‍ 알고 있는 도시는‍ 기원전 3세기 로마인들에‍ 의해 세워진 것으로‍ 여겨지며, 루시우스‍ 케실리우스 메텔루스‍ 영사의 이름을 따서‍ 마테올라라고 명명되었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시는 롬바르드, 고트‍ 비잔틴, 사라센과 같은‍ 여러 다른 고대 민족에‍ 의해 통치되었습니다.

◈ 외부에서 온 통치자들이 오고 갔지만,‍ 마테라는 특별한‍ 지리적 특징과‍ 사람들의 인내 덕분에‍ 자리를 지켰습니다. 7, 8세기에 마테라 동굴에는 베네딕트 및‍ 바실리안 수도승이‍ 거주했습니다. 두 수도승 모두 엄격한 계율과 겸손한 삶의 방식, 금욕과 명상 수행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날 볼 수 있는 동굴 벽화를 제작했습니다. 암석교회의 유명한‍ 공원은 가장 훌륭한‍ 유산 중 하나입니다. 약 8천 헥타르에 걸쳐 뻗어있는 이곳은‍ 기독교 교회의 유구한‍ 역사를 통틀어 존재한‍ 여러 암석 또는 바위를‍ 깎아 만든 교회와‍ 수도원을 포함합니다.

일부는 단순한 제단이 있는 작고 기본적인 동굴이며 일부는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고‍ 프레스코 화가 있기도 하며,‍ 다른 일부는 명상과 기도를 위해 기독교 수도승이 사용하는 큰 방이 있는 복잡한 동굴망입니다.

◈ 가장 유명한 종교적‍ 유적지 중 하나는‍ 13세기에, 정확히는 1207년에 건립된‍ 로마 가톨릭 성당인‍ 마테라 대성당입니다. 투파(석회석)로‍ 건축된 대성당은‍ 도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러 아름다운 프레스코화가 이 예배당의‍ 내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9세기와 10세기에는 이 지역을 통치하는‍ 비잔틴과 독일 황제에게‍ 점령되었습니다. 1043년에는 노르만족이 이 지역을 통치했고‍ 15세기에는‍ 아라곤 왕이 통치했습니다. 17세기에 마테라는 로마의‍ 강력한 제후 가문인‍ 오르시니 가의‍ 통치하에 들어갔습니다. 도시의 마지막 외부 통치자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황제의‍ 가족인 조제프 보나파르트‍ 왕이었습니다.

◈ 1927년부터 마테라는‍ 마테라 지방의‍ 수도였습니다.

HOST:‍ 이제 잠시 멈추어‍ 대자연의 선물을 포함한‍ 건축 양식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겠습니다. 중요한 메시지를‍ 짧게 방영한 후‍ 곧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을‍ 계속 시청해 주십시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의 『마테라: 인내와‍ 믿음의 힘』에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선사 시대 이후 마테라의 생존은‍ 건축과 암석 발굴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생존을 위해서는 믿을 만한‍ 수원이 필요하며‍ 시간이 흐르며 마테라 주민들은 훌륭한 저수조와 수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마테라의 물관리가 필요를 넘어서는 지성의‍ 업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수조를 굴착하는 것은 엄청난 건축 지식을 필요로 했습니다. 복잡한 네트워크에서 가장 큰 저수조는‍ 팔롬바로라고 불리며‍ 비토리오 베네토 광장‍ 아래에 지어졌습니다. 바위로 조각된 단단한 기둥과 15m‍ (49피트)가 넘는 저장고‍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너무 커서 배를 타고‍ 항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수조들과 마찬가지로 빗물을 모아 여과한 후‍ 정해진 길을 통해‍ 사씨까지 흘러갔습니다.

◈ 오늘날, 여러 오래된 저수조들은 현대적 시설을 갖춘 집으로‍ 개조되었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선선하며,‍ 어제의 집수관은‍ 오늘날 편안한‍ 집입니다. 1950년대 이전에는 1만 8천에서 2만 명‍ 정도의 주민이 있었습니다. 마테라는 현재‍ 6만 명이 넘는‍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마테라는 인간 문명의‍ 모든 시대를 알고 있으며‍ 따라서 자체적인 문화적‍ 전통을 발전시켰습니다. 사람들은 힘든 환경에서 살았고‍ 지리와 건축으로‍ 보호받는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 마테라의 전형적인 요리법은 크라피아타인데‍ 이 지역의 재료로 만든‍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비건 요리입니다. 재료는 병아리콩, 콩, 밀, 렌즈콩, 감자, 물, 소금입니다. 그들은 식물성 단백질로‍ 가득한 맛있고 영양 있는‍ 크라피아타를 만듭니다. 마테라는 제빵사들이 남긴 고대 방법을‍ 사용하여 만든 빵으로도‍ 유명합니다. 빵은 듀럼밀의 가루‍ (세몰리나)를 사용합니다.

♣ 마테라의 빵은 항상‍ 윗부분에‍ 칼집낸 세 개의 자국이 있습니다. 이는 신성한 삼위일체를 상징하는 기독교적‍ 뿌리를 가진 전통이며‍ 가장 귀중한 음식에‍ 대해 신에게‍ 감사하는 방법입니다. 마테라는 비범한 곳에‍ 자신의 흔적을 남긴‍ 평범한 남녀가‍ 역사를 만든 곳입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감독 알레산드로 소티에의‍ 『마테라, 돌의 어머니』란‍ 아름다운 다큐멘터리는‍ 우리에게 이 고대 도시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Matera. Mother of Stone]

(In Italian)

(m):‍ 그것은 예술 작품이고 아무도 이해하지 못했죠.

(m2):‍ 이 장소에서 꿈같은‍ 요소를 만들어 내는 것은‍ 바로 비균일성입니다. 바로 이 바닥의 불규칙성‍, 이 탁자의 불규칙성‍ 이 벽의 불규칙성 덕에‍ 이 장소의 정서적인 요소가 만들어지는 겁니다.

(m3):마테라의 사씨는 역사가 된‍ 지리적 공간입니다. 그것은 지질학적 실존성의 가치입니다. 그것이 마테라입니다.

(m4):‍ 마테라는 낡지 않았습니다. 마테라는 항상 존재했어요. 그곳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죠.

(f):‍ 마테라는 여자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어요. 그녀는 어머니입니다.

(m5):‍ 마테라 도시의 역사는 큰 도전, 전투, 영웅, 장군의 역사가 아닙니다.

(m6):‍ 각각의 돌에 역사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HOST:사소 바리사노와 사소 카베오소‍ 구역을 걷다 보면‍ 과거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환경이 요소와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조각된 주거지, 손으로 만든 예배 장소‍ 그리고 시간의 시험을 견뎌내는‍ 놀라운 예술에‍ 매료되어 보세요.

마테라는 대자연이 제공하는 창의적인‍ 독창성과 지혜를‍ 활용하여 단순한 삶의‍ 아름다움과 위엄을‍ 상기시켜줍니다.

마테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방문하세요. comune.matera.it‍

우아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함께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다음으로 주목할 뉴스에‍ 이어 『봉쇄 기간‍ 반려동물 돌보기,‍ 2부 중 2부』가 이곳‍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서 이어집니다.

신의 영원한 축복으로 가득 차기를 빕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