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동물의 세계: 더불어 사는 세상

봉쇄 기간 반려동물 돌보기, 2부 중 1부

2020-10-19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MAX(m): 다정한 여러분, 전 주황색‍ 얼룩 고양이 맥스 그리고‍ 이쪽은 누이 날라예요. 날라는 팟케이크 개예요. 믹스 견종의‍ 카리브해식 표현이죠. 저흰 둘 다 입양된‍ 반려동물들이고‍ 자비심 많은‍ 비건 식단을 따른답니다. 저희 고향은‍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한‍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예요.

NALA(f):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 섬의 동물들과 사람들은 하느님의 축복‍ 속에서 여러분이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랍니다. 『봉쇄 기간‍ 반려동물 돌보기,‍ 2부 중 1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MAX(m): 날라, 우리나라가 몇 달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봉쇄조치를‍ 시행했을 때 상황이‍ 바뀌었다는 걸 눈치챘어?‍ 거리는 인적이 끊겼고‍ 가게는 문을 닫았고‍ 관광객들은 모두 떠났죠. 해변은 평소 서핑,‍ 수영, 일광욕 등으로 가득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섬이‍ 텅 비고 조용해졌어요.

NALA(f): 물론 눈치챘지!‍ 지금이 우리가 직면한‍ 가장 힘든 시기랍니다

MAX(m):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죠. 전염성이 강하거든요. 밀접하게 접촉한 사람들‍ 사이에서 호흡기를 통한‍ 비말감염 형태로 전파돼요. 감염된 사람들이 말하고‍ 기침하고 재채기할 때‍ 감염이 이뤄지죠.

그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 숨을 내쉬면 3시간 또는 그 이상 동안‍ 공기 중에 머물러요. 만약 사람들이‍ 그 바이러스를 흡입한다면‍ 감염될 수 있어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확산에 대항하여‍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봉쇄 조치가‍ 이뤄져야 해요.

NALA(f): 그렇구나!‍ 어마어마한데!‍ 이 병의 확산을 줄이기 위해 마스크나 얼굴 가림막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사회적 모임 중단, 가능한 한 집에 머물기, 비누와 물로 손 자주 씻기 등 특정한 의무 규정이‍ 시행되었어요.

MAX(m): 우리 반려동물들은 어때?‍ 우리도 감염될 수 있어?

NALA(f): 확실히 밝혀진 바 없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후‍ 감염된 개와 고양이들의 사례가 20건 이상‍ 보고되었어요. 현재 전문가들은 개나 고양이가 감염되었다면‍ 사람들에게 전파할‍ 가능성은 작다고 봐요. 하지만 보호자들은‍ 바이러스 전염을‍ 막기 위해 반려동물을‍ 실내에서 보살피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MAX(m): 맞아요, 그게 더 안전해요. 그들이 바이러스를 집으로‍ 옮기는 걸 방지하거든요.

NALA(f): 또한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을 만지기 전후로‍ 비누와 물로 손을 씻고‍ 외출 후엔 실내에‍ 들어오기 전‍ 부드러운 천에‍ 식초 희석액을 묻혀‍ 반려동물의 발을‍ 닦아주는 등‍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해야 해요.

MAX(m): 그렇구나, 또 다른 건?

NALA(f): 충분히 주의를 기울여‍ 다른 이가 반려동물을‍ 만지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이들의 반려동물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해요.

MAX(m): 그건 매우 중요해요. 사랑하는 가족 구성원으로서‍ 보호자들이 가능한 감염으로부터 반려동물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거라고 생각해요. 봉쇄 기간‍ 사람들은 어디서‍ 반려동물의 음식을 구해?‍

NALA(f): 시중에서 비건 사료를‍ 구하기 어렵다면 영양이‍ 풍부한 비건 요리를‍ 직접 해줄 수 있어.‍

MAX(m): 좋은 방법이네.‍ 과일과 채소를 먹는 건‍ 우리 면역체계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어요. 엄마는 항상 우리를 위해‍ 채소를 준비해 주세요. 그래서 우리는 건강하죠.

NALA(f): 전적으로 동의해!‍ 6번이나‍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을‍ 차지한 빛나는 세계 올바른 사업가상 수상자‍ 루이스 해밀턴 씨에‍ 대해 알아?‍

MAX(m): 그럼!‍ 그는 약 3년째‍ 비건으로 살아왔어요.

NALA(f): 그것뿐만이 아니야!‍ 최근 그의 반려견인‍ 로스코라는 영국 불독이‍ 이제 『완전한 비건』으로‍ 변했다는 소식도 있어요.

MAX(m): 정말!‍ 현명한 선택이야!

NALA(f): 맞아!‍ 루이스는 로스코가‍ 비건이 된 이후 『털이 훨씬 부드러워졌고‍ 부어오른 발이 다 나았다』며‍ 『이제는 관절염의‍ 고통으로 절뚝거리지 않고‍ 호흡이 트였다』고 말했어.‍ 그의 반려견은‍ 『결과에 매우 만족』 한대.‍

MAX(m): 와! 로스코가 나았다니 기뻐!‍

NALA(f): 우리는 함께‍ 기뻐하는구나.

MAX(m): 물론이지!‍ 음식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배가 계속 꼬르륵거려!‍

MOM(f): 맥스, 날라, 이리 오렴!‍ 너희들이 가장 좋아하는‍ 야채 과자가 준비됐단다!‍

NALA(f): 맛있는 비건 간식을‍ 맛보러 가자.‍ 잠시만‍ 양해 부탁드려요. 건설적인 메시지를 듣고‍ 바로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에‍ 채널 고정해주세요.

MAX(m): 『봉쇄 기간‍ 반려동물 돌보기,‍ 2부 중 1부』에‍ 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비건 간식은‍ 너무나 훌륭했어요!

NALA(f): 맞아! 우리를 위해 요리‍하는 것 외에도 봉쇄 기간‍ 엄마는 우리를 즐겁게 해주려고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어요. 이제 엄마는 우리와 더‍ 자주 포옹하고 놀아줘요.

MAX(m): 우린 엄마에게 입양된 게‍ 정말 행운이에요!‍ 봉쇄 기간,‍ 하루 종일 안에 갇혀 있는 건‍ 참 힘들었어요. 엄마의 사랑과 인내심에‍ 감사해요. 기분이 한결 나아졌어요.

NALA(f): 정말 그래!‍ 사실 봉쇄 조치는‍ 사람들뿐만이 아니라‍ 반려동물들에게도‍ 엄청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요.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고‍ 그건 반려동물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MAX(m): 물론이지!‍ 우리 동물들은‍ 사람의 표정을‍ 읽을 수 있고 감정 신호를‍ 알아차릴 수 있어요.

NALA(f): 그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일어나는 어떤 변화도‍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요.

MAX(m): 고양이들에게 특히 그래요. 대부분의 고양이는‍ 사적인 공간과 낮잠 시간을 즐기죠. 하지만 봉쇄 기간‍ 보호자들은 집에 온종일 머물면서 조용한 시간을 방해하고‍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어요.

NALA(f): 바로 네 얘기네!‍ 넌 자주 오후에 낮잠을‍ 자려고 혼자 소파에‍ 파고들어 있잖아.‍

MAX(m): 하하! 그렇게 면밀히 보고 있는 줄 몰랐어!‍

NALA(f): 항상 지켜보고 있어!‍ 하지만 맥스, 난 네가‍ 불안해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리를 피하거나‍ 숨는 경향이 있다는 것도 발견했어.‍

MAX(m): 맞아,‍ 그래서 보호자들은‍ 반려묘들의 편안한‍ 숙면을 위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게 좋아요. 한 침대는 높은 곳에‍ 또 다른 침대는 바닥에‍ 놓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여유롭게 우리의‍ 기분에 따라 질 좋은 숙면을 할 수 있거든요.

NALA(f): 개들은 달라요. 우린 보호자들과 껌처럼‍ 달라붙어 가는 곳마다 함께 따라가는 걸 좋아해요. 우리 세상의 중심이거든요.

MAX(m): 너희 개들처럼‍ 우리 고양이들도‍ 보호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원해.‍ 단지 우린 사적인 시간,‍ 공간이 필요할 뿐이야.‍

NALA(f): 기분 맞추기 참 어려워!‍ 어쨌든 전문가들이 또‍ 제안한 게 있니?‍

MAX(m): 개들과도 관련 있는 건데요. 놀이 시간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돼요. 봉쇄 기간‍ 반려동물들의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보호자들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들에게‍ 재미를 줄 뿐만 아니라‍ 운동도 시켜줄 수 있죠.

NALA(f): 그거 좋은데!‍ 예를 들어 줄래?

‍‍MAX(m): 알았어!‍ 보호자들은 던진 물건 되물어 오기,‍ 숨바꼭질 또는 새로운‍ 재주를 가르칠 수 있어요.

NALA(f): 음… 매우 흥미로운데!‍ 또 뭐가 있어?

‍‍‍MAX(m): 비건 『푸드 퍼즐』을‍ 만들 수 있지.‍

NALA(f): 푸드 퍼즐이 뭐야?‍

‍‍‍

MAX(m): 보호자들이‍ 비건 음식이나 간식을‍ 용기에 담아 반려동물이‍ 안에 있는 맛있는 보상을‍ 얻는데 분주하고 집중할‍ 수 있게끔 하는 게임이지.‍ 이 푸드 게임은 그들에게‍ 뭔가 재미있는 것을 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루함을 피해‍ 그들의 관심과 에너지를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줘요.

퍼즐 피더는 온라인 또는‍ 반려동물용품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음식을 얻으려면 발로‍ 무언가를 움직이도록‍ 『활동하기』 위해‍ 반려동물에게 필요해요. 온라인에 이 게임과‍ 활동에 대한 많은‍ 영상이 있어요.

NALA(f): 정말 재밌어 보여.‍ 소파에 앉아 있을 일이‍ 확실히 없겠는 걸!‍

‍‍‍MAX(m): 고양이를 위해 또 하나‍ 제안할 게 있어요. 바로‍ 정시에 간식을 먹는 거죠. 네, 그렇답니다. 난 엄마가 간식을‍ 달라는 우리의 애원에‍ 굴복해 더 자주 맛있는 걸‍ 줘도 상관없지만요.

NALA(f): 이제 가야 할 시간이에요. 하지만 다시 진지해지자면‍ 비록 많은 나라들이 봉쇄조치를 해제했지만,‍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라지지 않았어요. 전 세계적으로 계속‍ 확산하고 있죠. 이 힘든 시기에‍ 사랑하는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를 지킬 수 있도록‍ 스스로 잘 돌보고‍ 건강히 지내기를 바라요.

코로나‍ (그리고 다른 모든) 전염병‍ 기간 중 보호를 위한‍ 칭하이 무상사님의 조언은‍ 다음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astersTipsOnCOVID-19.com

Be Vegan = Make Peace. 비건이 되어 평화를 이룹시다.

‍‍‍

MAX(m): 10월 23일 금요일에‍ 방영되는‍ 『봉쇄 기간‍ 반려동물 돌보기,‍ 2부 중 2부』도‍ 놓치지 마세요. 친절한 여러분,‍ 오늘 프로그램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곧이어 주목할 뉴스 후‍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주 마하비라의 생애:‍ 마지막 재난~ 귓속의 못』이 방송됩니다.

신의 가호가 여러분과‍ 여러분의 반려동물들과‍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