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동물의 세계: 더불어 사는 세상

쿼카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

2020-04-10
진행 언어:English  Host Language: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할로, 놀라운 시청자 여러분 나는 놀라운 로트네스트섬의 행복한 『쿼카』예요. 로트네스트는 네덜란드어로 『가장 많은 쥐』라는 뜻이고 제 섬은 호주 서부 해안 근처에 있어요. 로트네스트 섬의 주민들은 당신의 기쁨과 훌륭한 건강을 기원합니다. 『쿼카~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 쇼에 오신 것을 환영해요.

우리의 둥근 볼과 활짝 웃는 얼굴로 지구상에서 가장 귀여운 동물 중 하나로 불려요. 쿼카는 포유류로 캥거루나 왈라비와 같은 과에 속합니다. 그들도 매우 사랑스럽지만 편파적일지 몰라도 우리가 최고인 것 같아요!

비록 캥거루가 우리의 가까운 사촌이지만 그들에 비해 확실히 훨씬 작아요. 우리는 쥐꼬리를 가진 집고양이와 거의 크기가 비슷해요. 일반적으로 우리 종은 대략 길이 40~54cm, 꼬리 길이 25~30cm, 무게는 2.5~5kg 정도예요. 보통 수컷이 암컷보다 큽니다.

우리는 짧고 매우 거칠고 두꺼운 갈색 털로 덮여 있고 그 아래에는 조금 밝아요. 비교적 짧은 꼬리는 털이 거의 없지만 발은 매우 털이 많죠! 쿼카는 튼튼한 체격과 뒷다리가 잘 발달해 있고 작은 발, 둥글고, 털로 덮인 귀, 짧고 넓은 머리를 가지고 있어요. 우리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얼굴에는 크고 검은 코, 기분 좋은 입, 매력적인 검은 눈동자가 있어요.

 

       게다가 암컷들은 아랫배에 새끼를 나르는 주머니를 가지고 있어요. 호주의 남서쪽 지역에 서식하는 우리는 서부 오스트레일리아 연안의 두 섬 즉 로트네스트 섬과 퍼스 인근 지역, 알바니 근처의 발드 섬에서 발견될 수 있어요.

우리 쿼카들은 로트네스트 섬에서 태어난 유일한 포유동물이에요. 현재 여기에 1만 종 정도 있어요. 거의 모든 곳에서 우리를 볼 수 있죠. 작은 그룹으로 고립되어 산재한 숫자로 퍼스와 올버니 사이의 숲과 해안 지역에 살고 있어요. 예를 들어 노스클리프 인근의 숲이나 투피플즈베이 자연보호구역, 톤디럽 국립공원, 매니픽스 국립공원과 스터링산맥 국립공원에 살고 있지요.

서부 호주 본토의 쿼카들은 대부분 울창한 냇물 옆 초목에서 살고 있지만 늪 주변의 관목과 황야 지역에서도 볼 수 있어요. 본토에서는 연간 강수량이 6백mm 이상인 곳에만 쿼카가 서식합니다. 우리는 따뜻한 기후를 선호하지만 로트네스트 섬에서 발견되는 계절적 기온의 변화에 적응했어요. 우리는 초식동물이고 풀, 잎, 털, 식물을 포함한 많은 종류의 식물을 먹어요.

       우리는 토마시아 식물 나뭇잎, 싹과 잎, 숙주, 씨앗, 뿌리를 좋아해요. 다른 초식 동물처럼 우리는 대부분 무성하고 신선한 어린 잎을 선호해요. 꼬리는 우리에게 꼭 필요해요. 음식이 풍부할 때 그 안에 지방을 저장하고 영양이 부족할 때 여분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비록 우리가 생존하기 위해 신선한 물이 필요하지만 로트네스트 섬에서는 물이 부족해요. 우리는 주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물을 공급하기 위해 다육식물과 보다 적게는 와트의 잎에 의존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우리는 아주 적은 물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고 마시지 않고 한 달까지 버틸 수 있어요.

 

       우리는 음식과 물 없이 오랫동안 살 수 있는 것에 적응해 왔어요. 비록 사람의 음식이 맛있지만 우리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지요. 당신이 먹는 음식에 들어있는 소금과 다른 성분들이 고농도여서 우리를 아프게 하거나 탈수를 일으킬 수 있어요!

우리는 매우 사회적이고 50-150마리의 구성원의 집단으로 살고 있어요. 쿼카는 원래 야행성이며 밤에 가장 활동적이어서 혼자 또는 작은 그룹으로 먹이를 찾아요. 낮에는 울창한 초목 그늘에서 쉬거나 자는 것을 선호합니다. 인간과 다른 큰 동물들이 거닐기 쉽지 않은 날카로운 아칸토카르푸스 식물은 낮 동안 잠을 잘 수 있는 훌륭한 은신처를 제공해 줍니다.

우리는 식물들 사이에 길과 오솔길을 만들어 어떤 위협에서도 쉽게 탈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요. 우리는 깡충깡충 뛰어다니며 돌아다니죠. 우리가 나무에 오를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어요? 쿼카는 작은 나무와 관목을 오를 수 있고 땅에서 1.5미터 정도 높이 올라갈 수 있어요. 단지 재미를 위한 것이 아닌 음식을 얻기 위해서죠.

 

       그래서 생각나는데 나는 잠시 즙이 많은 간식을 먹고 올게요! 긍정적인 메시지를 위해 잠시 멈추고 곧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을 계속 시청해 주세요.

수프림 마스터 TV의 『쿼카-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평화를 사랑하는 존재로 우리의 첫째 본능은 위험에 처했을 때 도망치는 것이에요. 비록 우리는 작지만 빠른 속도로 뛸 수 있고 더 높은 식물에 오를 수 있어요. 필요하면 수영도 할 수 있어요. 우리의 본성은 매우 차분해서 큰소리치지 않아요. 사실 쿼카는 아주 조용해요. 실망하게 해 미안하지만 의사소통에 어떤 부름이나 노래를 하지 않아요. 우리 종족은 위험할 때 으르릉거리지도 않아요. 무섭거나 괴로워서 소리를 낼 수 있지만 그것이 전부예요.

2013년 쿼카는 미국 뉴스 웹사이트 허프포스트 닷컴에서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칭호를 받았어요. 왜냐하면 항상 웃고 있는 것 같기 때문이지요. 가장 귀엽고 통통한 웃음은 작은 웃음에서부터 이빨을 드러내는 것까지 다양해요. 입이나 턱의 구조가 우리를 웃게 만드는 것은 아니에요. 우리의 쾌활한 본성이죠.

돌고래와 마타 거북이처럼 우리 쿼카들도 천성적으로 웃어요. 왜냐하면 사람들에게 매우 친근하고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명랑하고 귀여운 동물로 알려져 있어요. 우리는 로트네스트 섬에서 매우 인기 있는 관광 명물이지요. 방문객들이 이 섬에 몰려들어 흠모하는 동안 우리가 사진 찍히고 그들과 어울려 다니는 것은 인생의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제발 우리를 만지거나 먹이를 주지 마세요.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어 있죠.

       본토에서는 일 년 내내 번식할 수 있지만 로트네스트 섬에서는 1월부터 8월까지에요. 상황에 따라 암컷은 배아 휴면기라는 메커니즘을 사용할 수 있어요. 임신을 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기다리는 엄마의 배에서 배아는 발육을 시작할 수 있고 생존 가능성이 더 높은 유리한 상황에서 태어날 수 있어요.

임신한 지 한 달이 지나면 암컷은 새끼 한 마리를 낳아요. 작고, 분홍색, 털이 없고 눈이 먼 이 쿼카의 새끼는 어미 주머니로 가는 길을 찾는데 그곳에서 6개월 정도 머물며 어미 젖을 먹고 살 거예요. 엄마들이 뛰어다니는 동안 아기들이 주머니에서 작고 흐릿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재미있어요.

그 귀여운 새끼는 그들 부모의 축소판이에요. 쿼카 새끼가 주머니를 떠나면 그 새끼는 우유를 얻기 위해 어미에게 의지해요. 그리고 나서 8개월이 되면 젖을 완전히 떼게 되죠. 새끼 쿼카는 태어난 지 10~ 12개월 후에 독립해요. 그들은 엄마들과 가까이 지내며 식민지의 일부처럼 남아있을지 모르지만 더이상 엄마에게 의존하지 않을 거예요.

 

       평균적으로 쿼카는 야생에서 약 10년을 살아요. 로트네스트 섬에서 암컷은 보통 매년 한 마리의 새끼를 낳아요. 한 새끼 쿼카는 2월에서 4월경에 태어나서 8월이나 9월까지 주머니에 남아 있어요. 그러나 본토에서는 암컷이 일 년에 두 번 출산할 수 있고 일생 동안 평균 17마리의 새끼를 낳을 수 있어요.

쿼카는 자연보전연맹과 호주 환경에너지부에 의해 멸종위기종으로 등록되어 있어요. 우리의 가장 큰 위협은 산림 벌채인데 이것은 우리의 서식지와 식량원을 감소시켜요. 초목과 강우량에 영향을 영향을 미치는 기후변화도 우리에게 위협이죠. 최근 몇 년 동안 맹렬한 산불이 우리 땅의 생태계를 황폐화했어요. 2015년 호주 서부에서 발생한 노스클리프 산불은 우리 개체 수를 90%나 감소시켰어요.

우리는 자연 서식지의 파괴를 막고 인간이 지속가능한 비건 생활방식을 도입하도록 전 세계의 행동을 즉각 요청합니다.

 

       오늘 우리 명랑한 쿼카 가족에 대해 알려드리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지속적인 행복과 풍요로운 건강을 기원합니다.

헌신적인 시청자 여러분 여러분이 오늘 프로그램을 즐기셨길 바라요. 다음은 주목할 뉴스 뒤 『주 마하비라의 삶: 고샬락을 구하다 3부 중 2부』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영됩니다. 천국이 평화와 사랑으로 축복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