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음 동영상

빛나는 세계상

평화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수상자: 바레인, 이스라엘, 코소보, 세르비아, 수단, 그리고 아랍에미리트 - 우호적인 국제관계를 향하여

2020-12-09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HOST: 『엔사뉴세 오쿨라바』‍ 이 말은 우간다의‍ 공용어, 루간다어로 『만나서 반갑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자애로운 시청자 여러분,‍ 저는 사비오입니다. 우간다의 열성적인 국민은‍ 지역사회 이익을 위해‍ 여러분이 매일 행하는‍ 선행을 지지합니다.

『평화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수상국: 바레인, 이스라엘, 코소보, 세르비아, 수단, 그리고‍ 아랍에미리트~ 우호적인 국제관계를 향하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세상 어디에서나‍ 사람들이 친절을 베푸는‍ 감동적인 모습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온갖 분야, 종교와‍ 다양한 문화 출신의 사람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를 넘어 조건 없이 타인을 돕습니다. 사랑 넘치고 사려 깊은‍ 동물들도 이 고귀한‍ 일에 기여합니다.

그들의 숭고한 행동으로‍ 인류 전체가‍ 고양됩니다. 덕행을 칭찬하고‍ 이를 본보기 삼아 더 많은 사람이‍ 감화되고 고무되도록‍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사랑을 담아 다음과 같은 상들을 제정하셨습니다.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빛나는 세계 자비상,‍ 빛나는 세계 영웅상‍ 빛나는 세계 정직상, 빛나는 세계 보호상,‍ 빛나는 세계 지성상, 빛나는 세계 발명상‍ 등이 있습니다.

이 상들은 동시대인 중‍ 가장 모범적이고‍ 자비롭고 타인을‍ 보살피며 용감한‍ 사람들을 기리며, 또 칭찬과 감사를‍ 받을만한 행동을 한 영웅적이고 아름다운‍ 공동거주자 동물도‍ 함께 기립니다.

HOST: 오늘 우리 프로그램은 2020년에 평화협정에 도달하거나 서로의 관계를 정상화한‍ 여러 나라를 기립니다. 이는 빛나는 세계 평화‍ 지도자상 및‍ 자비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을‍ 수상한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중재 노력이‍ 함께했습니다.

『단 한 명의 대통령이 많은 나라가 평화 협정에 서명하도록 교섭한 것은‍ 축하하고 기뻐해야‍ 할 일입니다. 천국의 보호 속에 우리는‍ 세상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여러분에게 감사하고‍ 여러분 나라에‍ 행운을 빕니다』‍

더 훌륭한 조화를‍ 이루고 인류의 형제애와 자매애를 강화하는‍ 그들의 행동에 대해‍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바레인, 이스라엘, 코소보, 세르비아, 수단, 아랍 에미리트에‍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평화 부문을‍ 수여하셨습니다. 이 나라들이‍ 평화를 촉진하기 위해 취한 중요한 조치를‍ 살펴보겠습니다.

코소보와 세르비아 간의 관계 정상화 합의~ 2020 9 4

HOST: 미국이 중재한‍ 이틀간의 회담 후에, 압둘라 호티,‍ 코소보 총리와‍ 알렉산다르 부치치,‍ 세르비아 대통령은‍ 2020 9 4,‍ 미국 워싱턴 DC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주재하는 협정의‍ 서명식에서‍ 두 발칸 국가 간의‍ 관계를 확립했습니다.

President Trump (m): 오늘 저와 함께 있는 매우 존경받는 두 사람, 세르비아의 대통령과‍ 코소보의 대통령[총리]께서‍ 약속을 마무리 짓기 위해‍ 이 회담에 착수하고‍ 워싱턴[DC]에 오는 데는‍ 엄청난 용기가 있었습니다.

Aleksandar Vučić (m): 이것은 큰 진전이며, 성공적으로 우리를‍ 이곳까지 이끈 트럼프 씨와‍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Avdullah Hoti (m): 이 자리는‍ 코소보와 지역 전체에‍ 중대한 순간입니다.

HOST: 2019 10월‍ 트럼프 대통령은 당시 독일 주재 미국 대사‍ 리처드 그레넬을 세르비아와 코소보의 평화 협상을 위한 대통령 특사로 임명하며‍ 이 두 국가 간의‍ 화해 달성을‍ 중점 사안으로‍ 다루었습니다.

이 외교적 발전에는‍ 도로, 철도 개방과 항공 연결, 운송 기반 시설 개선,‍ 무역관세 인하와 함께‍ 물과 에너지 자원 공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협정의 기타 요점은‍ 세르비아와 코소보가‍ 『미니 솅겐 구역』‍ 참가 의사를 밝히는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9 10,‍ 세르비아, 알바니아와 북마케도니아는 유럽 26개국이 국경 통제를 없애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도록 합의한 솅겐 지역을 본뜬‍ 발칸 반도에서의‍ 『미니 솅겐』 지역‍ 조성 의사를 밝혔습니다. 세르비아와 코소보는‍ 또한 학위 및‍ 전문 증명서 발급의‍ 상호 인정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코소보는 이스라엘과 외교 관계를 수립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2020 9 18,‍ 코소보는 트럼프 대통령께‍ 명망 있는 자유 훈장을‍ 수여했습니다. 『코소보의 자유를 위한‍ 그의 뛰어난 공헌과‍ 지역 내 평화와‍ 화해를 강화한 것에 대한‍ 훈장입니다』‍ 그는 또한 노벨 평화상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세르비아~코소보 간의 협정과 다음에 다루게 될 중동에서의 또 다른‍ 평화 증진 사업을 이끈‍ 그의 외교에 대한 것입니다.

올해 트럼프 대통령은‍ 두 차례 더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지금까지 총 일곱 차례‍ 후보에 올랐습니다.

바레인, 이스라엘, 아랍 에미리트의‍ 아브라함 평화협정 서명~ 2020 9 15

HOST: 2020 9 15,‍ 서명된‍ 아브라함 평화협정은‍ 중동의 평화 역사에‍ 길이 남을 이정표입니다. 이스라엘은‍ 페르시아만 국가들인 바레인과 아랍에미리트와‍ 정식으로‍ 관계를 수립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저명한‍ 시사저널 『외교정책』은‍ 웹사이트에 『새로운 중동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으며 바르샤 코두바유르 씨와‍ 데이비드 다우드 씨가‍ 이 사건을 다뤘습니다.

『이 합의는 엄청난 사회적 변화를 가져올 씨앗을 심고‍ 지역 지정학이‍ 어떻게 결정적인 변화를‍ 겪었는지 밝혔습니다』‍

1948년 이래로 중동에서는 오직 두 국가, 이집트와 요르단만이‍ 이스라엘과의 관계를 정상화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행정부는‍ 본 합의 마무리를 위해‍ 각 측을 하나로 모으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평화를 건설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사명에 찬사를 보내셨습니다.

SM: 또 그는 아랍에미리트와‍ 중동 평화 협정을‍ 최초로 성사시켰어요. 아랍에미리트는 일곱 개‍ 에미리트로 구성되는데‍ 통치자와 법이‍ 각각 다 달라요. 이스라엘과 아랍 국가들은‍ 소위 영원한 원수처럼‍ 지내왔죠. 그런데 그가 최초로‍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리트연합국 간의‍ 평화 협정을 끌어냈죠.

그 이전에 미국의 전직‍ 대통령 두 사람도‍ 중동 평화를 도왔지만‍ 일대일 방식이었어요. 트럼프 대통령은 최초로‍ 중동에서 다국가 평화협정‍ 중재에 성공한 거예요. 그러니 전 세계로부터‍ 큰 찬사를 받아 마땅해요. 어쨌든 나와 우리는‍ 그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HOST: 우리는 잠시 중요한 메시지를 듣기 위해‍ 쉬어갑니다. 돌아와서‍ 아브라함 평화협정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에‍ 채널을 고정해 주세요.

HOST: 『평화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수상국: 바레인, 이스라엘, 코소보, 세르비아, 수단, 아랍에미리트~우호적인 국제관계를 향하여』에‍ 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아브라함 조약 평화 협정에 참여한‍ 미래지향적인 지도자들은‍ 중동의 화합을 최우선 순위에 둔 것에 대해‍ 축하받아 마땅합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국무총리, 바레인의 외무장관‍ 압둘라티프 알 자야니 박사;‍ 아랍에미리트의‍ 셰이크 압둘라 빈 자예드 알-나얀‍ 외무장관은‍ 2020 9 15,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본 조약을 맺었습니다.

President Trump (m): 이스라엘, 아랍에미리트‍ 그리고 바레인은‍ 대사관을 설립하고‍ 대사를 교환하여‍ 아주 강하게 협력하고 함께 일하기 시작할 것이며‍ 관광에서 무역 그리고‍ 의료 및 안보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파트너로서 협력할 것이며‍ 함께 일할 것입니다. 그들은 친우이니까요.

Abdullatif Al Zayani (m): 이스라엘 국가와‍ 네타냐후 총리께, 지속적인 평화와 안전은 오로지 모든 나라와 그 지역 민족의 권리 및 이익을 보호하는 진정한 참여를 통해서만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총리님과 이스라엘 정부의‍ 이 조치들을 우리는 환영하고 감사합니다.

HOST: 아브라함 조약‍ 평화협정을 인정하는‍ 이스라엘과 바레인이‍ 서명한‍ 공동 선언에서‍ 당사국은 명시합니다. 『바레인 왕국과‍ 이스라엘 국가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동조를 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투자, 관광, 그리고‍ 직항 항공, 안보, 통신, 기술, 에너지, 의료, 문화, 환경, 그리고‍ 상호 이익이 되는 기타 분야를 포함하며,‍ 또한 당사국 간의‍ 대사관 설치 합의에‍ 도달합니다』

이스라엘과 아랍‍ 에미리트 간의 협정에서‍ 각국이 협력하기로 한 몇 가지 분야를 나열합니다. 국가 간의‍ 직항 항공편 도입, 무역장벽 제거 약속, 기후변화 완화 솔루션 및‍ COVID 19 관련‍ 연구 협력을 포함합니다. 관계 정상화는 이미‍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미리트에선‍ 지금 이스라엘에 직접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수단 간의 관계 정상화~ 2020 10 23

HOST: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개입을 통해‍ 두 나라의 참여가‍ 촉진되어‍ 2020 10 23,‍ 수단과 이스라엘은 처음으로 외교 관계를 수립할 의향을‍ 밝혔습니다.

이 새로운 협정은 트럼프 대통령이 주최한 전화 통화에서‍ 선언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좋은 행정 부문 수상자인‍ 수단 압달라 함독 총리, 수단 주권위원회‍ 위원장이자 육군 중장인‍ 압델 파다 알부르한 씨가‍ 함께했습니다.

President Trump (m): 오늘의 평화 협정으로‍ 이스라엘 안보가 향상되고‍ 그동안 일로 인한 수단의‍ 오랜 고립이‍ 종식될 것입니다. 이는 양국 간의 무역과‍ 통상, 교육과 연구, 국민 간의 협력과‍ 친선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입니다.

Voice of His Excellency Dr. Abdalla Hamdok: 이번 통화는 진정‍ 우리 수단의 역사와‍ 세계사에 있어‍ 새로운 장이 열리기‍ 시작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이 주요한 진전을‍ 토대로 우리 국가들과‍ 세계 다른 국가 간에‍ 강력한 정치, 경제적‍ 외교 관계가 수립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님과‍ 네타냐후 총리님의‍ 이 통화와 축하에‍ 감사드립니다.

Voice of Lt. General Abdel Fattah al-Burhan: 이번 협정이 우리의‍ 관계를 강화하고‍ 이 지역의 국가적 이익과‍ 평화 안보와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트럼프 대통령께 감사하고‍ 네타냐후 총리께‍ 감사드립니다.

Voice of His Excellency Benjamin Netanyahu: 대통령님의 지도력과‍ 유능한 팀과 함께‍ 우리는 평화 외교의 범위를‍ 정말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역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에미리트에서‍ 바레인으로, 현재는 수단과‍ 또 이후에 함께 하게 될‍ 다른 나라와 역사적인‍ 순간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이 지역에 진정한‍ 변화가 찾아올 겁니다.

HOST: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최근에 평화 협정에 서명한‍ 다음의 각 나라에‍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평화 부문을‍ 기쁘게 수여하십니다. 협정은 빛나는 세계 평화 지도자상과‍ 빛나는 세계상‍ 자비 부문 수상자,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재하였습니다.

이스라엘과 바레인, 수단, 아랍 에미리트, 그리고‍ 세르비아와 코소보, 여러분 국가와 시민들과‍ 세상을 고양하기 위한‍ 여러분의 숭고한 결정에‍ 모든 존경과 높은 경의를‍ 표하며 행운을 빕니다. 천국이 여러분을 조화, 우정과 번영으로 가득 찬 미래로 안내하고 여러분과‍ 평화를 사랑하는 국민을‍ 항상 보호하길 빕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는신의 소중한 자녀들에게 신의 자비와 사랑을 전달하는 겸손한 도구로 일하시며 피해를 입거나 도움이 필요하거나 혹은 좋은 일을 하는 이들에게 수년 동안 모든 재정적 도움과 위로와 지지를 제공하시는 신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지역들은 여전히‍ 더욱 이상적 평화 관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첫걸음을‍ 뗐으니 앞으로 전진할‍ 것이며 다른 이들이‍ 뒤를 이을 것입니다』

‍아주 기쁜 마음으로‍ 우리는 이 화해의 사건들을 목격하고‍ 앞으로 몇 년 안에‍ 오늘 공인된‍ 국가 간의 협력 관계가‍ 강화되고 견고하길‍ 천국에 간절히 기도합니다. 전 세계 국가가 지금‍ 이웃과 더 나은 관계를 추구하여‍ 모든 민족이 곧‍ 손을 잡고‍ 평화의 길을 걸어가서‍ 미래 세대는 오로지 조화와‍ 평온만을 알기를 빕니다.

평화로운 시청자 여러분 『평화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수상국: 바레인, 이스라엘, 코소보, 세르비아, 수단, 아랍에미리트~ 우호적인 국제관계를 향하여』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목할 뉴스에 이어‍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우리는 모두 자신과‍ 타인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 6부 중 6부』를 방송합니다.

우리의 집인 이 지구의‍ 모든 존재의 마음에‍ 세계평화가 깃들길 빕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