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빛나는 세계상

빛나는 세계 자비상 수상자: 두바이 길고양이 구하기의 파와즈 카난

2020-11-25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탑 야우미쿤은‍ 오만의 공용어인‍ 아랍어로 『좋은 날‍ 되세요』를 뜻합니다. 저는 파트마입니다. 조화로운 오만인들은‍ 친근한 공동거주자를‍ 친절히 대하는 여러분께‍ 감사를 전합니다.

우리 방송 『빛나는 세계‍ 자비상 수상자: 두바이‍ 길고양이 구하기의‍ 파와즈 카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우리는 세상 어디에서나‍ 사람들이 친절을 베푸는‍ 감동적인 모습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온갖 분야, 종교와‍ 다양한 문화 출신의 사람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를 넘어 조건 없이 타인을 돕습니다. 사랑 넘치고 보살피는‍ 동물들도 이 고귀한‍ 일에 기여합니다. 그들의 숭고한 행동으로‍ 인류 전체가‍ 고양됩니다.

훌륭한 행위를‍ 칭찬하고‍ 이를 본보기 삼아 더 많은 사람이‍ 감화되고 고무되도록‍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사랑을 담아 다음과 같은 상들을 제정하셨습니다.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빛나는 세계 자비상,‍ 빛나는 세계 영웅상,‍ 빛나는 세계 정직상, 빛나는 세계 보호상,‍ 빛나는 세계 지성상, 빛나는 세계 발명상‍ 등이 있습니다.

이 상들은 동시대인 중‍ 가장 모범적이고‍ 자비롭고 타인을‍ 보살피며 용감한‍ 사람들을 기리며, 또 칭찬과 감사를‍ 받을만한 행동을 한 영웅적이고 아름다운‍ 공동거주자 동물도‍ 함께 기립니다.

HOST: 고양이는 아름답고‍ 세심하고 위엄이 있으며‍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밖에서 혼자‍ 지내도록 남겨지면‍ 입양되어 인간의 친구가‍ 되는 것처럼 잘 지내지는‍ 못합니다.

거리에서 지내다 보면‍ 굶주리고 여러 질병에‍ 감염되고 다른 공격적인‍ 동물에 노출되는 등‍ 많은 위험이‍ 따르게 됩니다. 아랍에미리트의‍ 길고양이 수는 최근‍ 수십만에 이르렀고‍ 두바이 고양이 수는‍ 수만에 이르렀습니다.

지난 20년 넘게‍ 파와즈 카난 씨는‍ 두바이 길고양이들을‍ 먹이고 구조해‍ 왔습니다. 저녁과 주말에 행사‍ 기획자와 록 DJ로‍ 일하면서도 시간을 아껴‍ 동물을 도왔습니다. 작은 선행으로 시작했던‍ 일은 카난 씨와 다른‍ 지역주민들에 의해‍ 꾸준히 지속하는‍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Fawaz(m): 사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동물들을 사랑했습니다. , 동물을 사랑했어요. 그러다 2001년 두바이로 다시 돌아갔을 때‍ 건물 아래 길고양이‍ 한 마리에게 먹이를‍ 주기 시작했는데 그게 3마리, 5마리가 됐죠. 그러다 50마리 넘는‍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다 백 마리로 늘어났죠.

그리고 걸어 다니며 먹이를 주고 돌아오다가‍ 다리를 다치고 눈에‍ 상처가 있는 아픈‍ 고양이를 많이 보게 됐죠. 어쩔 줄 몰랐어요. 정말 돕고 싶었죠. 그래서 한 마리씩‍ 병원에 데려가 치료하기 시작했어요. 대부분의 고양이와‍ 정말 친해졌어요. 그래서 이 고양이들을‍ 다시 길거리로 보내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그들이 머물 곳을‍ 찾기 시작했고‍ 그렇게 일이 시작되었죠.

매일 먹이를 줍니다. 매일 두바이 인근 6개의‍ 다른 곳에 있는 4백 마리‍ 고양이에게 먹이를 줘요. 물론 일부는 공격적이에요. 그들은 야생 고양이죠.

치료가 필요한‍ 고양이들은 병원에‍ 데리고 갑니다. 치료해 주고 같은 곳으로‍ 다시 데려다주죠. 우호적이어서 집에서‍ 키울 수 있는 고양이는‍ 집을 찾아 입양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HOST: 카난 씨는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그 지역이나 캐나다, 미국, 러시아, 독일, 벨기에,‍ 영국과 같은 해외에서‍ 많은 고양이가‍ 사랑이 넘치는 집을 찾도록 도왔습니다.

Fawaz(m): 운이 좋은 일부 고양이는‍ 이곳에서 입양되고‍ 일부는 해외에‍ 입양됩니다. 많은 고양이가 해외로 갔죠. 작년에는 10마리 넘게,‍ 재작년에는 12마리.‍ 올해는 UAE 밖으로‍ 한 마리만 보냈고‍ 한 마리는 5일 만에‍ 영국으로 날아갔죠.

HOST: 체계적 문제 해결이‍ 절실하다는 것을 깨달은‍ 카난 씨는 지속해서‍ 정부와 대중이 보다 동물 친화적 관행을‍ 채택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Fawaz(m): 중요한 점은 두바이에는‍ 불행히도 보호소가‍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많은 고양이가‍ 통제 불능이고 그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원봉사자들은‍ 늘어나는 고양이 조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잡아서 중성화하고 놔주기‍ (TNR)를 하고 있죠. 일주일 단위로요. 할 수 있을 때 3~5마리를‍ 잡아서 중성화하고‍ 다시 놔줍니다.

우린 정부 당국을 여러 번‍ 만나 정부가 후원하는‍ 무료 TNR 프로그램을‍ 실시하자고 제안하고‍ 요청했습니다. 전 세계 모든 나라가‍ 이것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선 자원봉사자가 고양이를‍ 잡아서 정부가 운영하는‍ 병원에 데려가‍ 중성화 수술을 하고‍ 다시 놔줄 수 있습니다. 여기도 이런 게 필요합니다.

HOST:. 친절한 행위는 작더라도‍ 어려움에 부닥친 동물에게‍ 큰 차이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카난 씨가 구한 귀여운‍ 고양이 얘기를 말해줍니다.

Fawaz(m): 우리가 발견한 고양이 중‍ 한 마리는 총에 맞았죠. 그녀는 등과 배에 총‍ 2발을 맞았어요. 먹이를 주다 길에서‍ 그녀를 발견했는데‍ 그녀는 뒤뚱거리며‍ 우스꽝스럽게 걸었죠. 그래서 병원에 데려갔죠. 난 그녀의 신경 같은‍ 곳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죠. 병원에서 X-레이를 찍었고‍ 몸에서 공기 총탄 2발이 발견되었죠.

그녀는 아주 귀엽고‍ 친근했어요. 병원에서 중성화하고‍ 예방 주사도 맞혔죠. 총탄도 제거하고요. 물론 나는 고양이를‍ 다시 거리에‍ 놔주고 싶지 않았죠. 그래서 그녀를 알렸어요. 온라인에 포스트 했고‍ 다행히 그녀는 입양됐죠. 지금은 행복하게 잘 살죠.

많은 이들이 걷다가‍ 아픈 동물을 보고도‍ 그냥 지나치죠. 그들을 돕고 싶지만 어떻게‍ 돕는지 모릅니다. 근처 병원을 알거나‍ 어딘 가에서 고양이를‍ 보거나 있다는 걸 들으면‍ 그냥 병원에 데려가세요. 의사가 치료할 겁니다. 적어도 생명은 구하죠. 거리에서 고통받지 않게‍ 할 수 있어요.

HOST: 그의 자비로운 일에 깊은 감사를 표하시며‍ 칭하이 무상사 님께서‍ 카난 씨에게 빛나는‍ 세계 자비상을‍ 수여 하였습니다.

SMTV(m): 파와즈 씨에게,‍ 고양이를 구하고 다시‍ 살 곳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빛나는‍ 세계 자비상을 수여합니다. 이 상은 두바이 길고양이들을 구해‍ 새 주인을 찾아 영원히‍ 사랑받을 집으로 보내주는 인상적인‍ 당신의 일에 대한‍ 보답으로 드립니다. 당신의 지치지 않는‍ 노력은 우리의 소중한‍ 동물 친구와의 공감과‍ 조화로운 공존의 시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수백 마리 고양이들을‍ 아랍 에미리트 밖‍ 지역으로 공수해‍ 다시 살 기회를‍ 주었습니다. UAE에서 구한 길고양이에게 좋은 집을‍ 찾아주려고 구조원들은‍ 고양이를 따뜻이 돌봐 줄 해외 입양인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곳을‍ 주선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같은‍ SNS를 활용하여 당신은‍ 다른 나라의 구조 단체와‍ 함께 협력하여‍ 입양을 하고‍ 해외로 내보냅니다.

당신이 시작한 두바이‍ 길고양이 구하기 페이스북 그룹은 5천이‍ 넘는 회원들과 함께‍ 벨기에, 캐나다, 스위스,‍ 폴란드,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고양이‍ 입양이 가능하게 했죠. 당신은 구조, 재활‍ 병원비, 중성화 비용,‍ 운송, 양도 준비‍ 관련 비용 모두를‍ 자주 충당해야만‍ 했습니다.

천국의 축복으로 같은‍ 마음을 가진 자상한‍ 시민들이 기부와 지원을‍ 통해 도왔고요. 당신의 사명은 두바이에서‍ 10만이 훨씬 넘는‍ 길고양이를 구조했고‍ 유기 방지와 대중 교육법을‍ 장려하는 예방책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낮에는 동물 복지 챔피언,‍ 밤에는 록 DJ인 파와즈‍ 카난 씨의 고귀한 자비행과 고양이를 돕기‍ 위한 공동체 의식 함양, 자애롭고 마음씨 고운‍ 관대함과 당신의‍ 신성한 지혜에 대해‍ 저희는 이 상으로‍ 박수와 찬사를‍ 보냅니다. 알라께서 당신과 관련된‍ 모든 이에게 많은 사랑과‍ 축복을 주길 바랍니다.

알라의 은총 안에서‍ 위대한 명예와 사랑‍ 그리고 축복을 담아‍ 칭하이 무상사.

칭하이 무상사께서는신의 소중한 자녀들에게 신의 자비와 사랑을 전달하는 겸손한 도구로 일하시며 피해를 입거나 도움이 필요하거나 혹은 좋은 일을 하는 이들에게 수년 동안 모든 재정적 도움과 위로와 지지를 제공하시는 신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Fawaz(m): 대단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전 세계 모든 동물‍ 구조원들에게‍ 인정을 받으니 좋네요. 우린 동물을 사랑해서‍ 이 일을 합니다. 매일 동물들이 거리에서‍ 고통받는 걸 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걸 합니다. 돕고, 잘 치료하고, 좋은‍ 집을 찾아주는 일을요.

이 방송을 보는 모든 분이‍ 거리에서 아프거나 다친 고양이를 보게 된다면 최선을 다해 돕길 바랍니다. 아는 분께 연락해 주세요. 여러분이 못하고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면 주변의‍ 많은 수의사나 동물 애호가에게 연락해주세요. 그냥 내버려 두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상을 받아 정말 영광입니다. 언젠가 두바이에서‍ 당신을 뵙길 희망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님께‍ 이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말하고 싶네요. 이렇게 알아주셔서‍ 솔직히 정말 영광이에요.

이 메시지가 동물 애호가와‍ 동물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 모두에게 전해져‍ 모두가 동물을 사랑하게‍ 되길 희망합니다. 모두는 바꿀 수 있습니다. 동물을 좋아하지 않아도‍ 우린 함께 일해야 합니다. 그러니 우리처럼 영혼이‍ 있는 동물을 도와주세요. 영혼 있는 존재를 도우면‍ 보상이 뒤따를 것입니다. 이처럼요. 정말 감사합니다.

HOST: 소중한 두바이 길고양이‍ 구조를 위해 용감히‍ 노력하는 카난 씨에게‍ 심심한 감사를‍ 전합니다. 당신의 고귀한 일은‍ 동물의 밝은 미래와‍ 인류의 타고난 친절을‍ 다시 불러일으킬 겁니다. 알라께서 당신과 모든‍ 관련된 분들께 천국의‍ 위대한 사랑과 즐거움‍ 그리고 큰 축복을‍ 주길 바랍니다.

너그러운 시청자 여러분,‍ 오늘 『빛나는 세계 자비상‍ 수상자: 두바이 길고양이‍ 구하기의 파와즈 카난』을‍ 애정을 갖고‍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은 주목할 만한‍ 뉴스에 이어 『우리의‍ 지혜를 사용하라, 10부 중 2부』가 수프림 마스터 TV에서‍ 방송됩니다.

모두 내면의 사랑과 친절의‍ 본성을 일깨우길 빕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