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세계 각국의 긍정적인 변화들

헌신적인 정부, 헌신적인 국민: 에리트레아, 에스토니아, 에스와티니

2020-10-26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Zula(f): 안녕하세요, 멋진 여러분!‍ 저는 동아프리카에 위치한‍ 다언어 국가 에리트레아에‍ 사는 줄라입니다.

Indrek(m):‍ 저는 인디렉입니다. 발트해 동부 해안‍ 에스토니아 공화국 출신입니다.

Agape (f) (ah-GAH-pee): 그리고 저는 아가페입니다. 남아프리카 에스와티니‍ 왕국에서 왔습니다. 여러분을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고무적인‍ 변화를 탐험하는 여정으로‍ 안내하게 되어 기쁩니다.

‍Zula(f): 먼저 아프리카 대륙에 있는‍ 저의 집으로 가보겠습니다.

에리트레아

‍Zula(f):‍ 환영해요, 친구들!‍ 셀람은 에리트레아에서 사용하는 9개 언어 중 하나인 티그리냐어로 『안녕하세요』입니다. 에리트레아 사람들은 평화가 영원하길 바랍니다. 에리트레아는 지부티,‍ 에티오피아, 수단과‍ 동아프리카 홍해와 맞닿은 나라입니다.

역사적으로 에리트레아는 기독교를 가장 일찍 받아들인 나라 중 하나이며‍ 또한 세계 최초‍ 아프리카 사원인 마사와의‍ 동행의 모스크가‍ 있는 곳입니다. 수도 아스마라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유적지이며‍ 이탈리아식 건축물로 인해‍ 『작은 로마』라고도‍ 알려진 곳입니다.

이탈리아의 영향을 받아‍ 자전거도 흔합니다. 사람들도 자전거를‍ 좋아하고 그 덕에 정비도 잘 되어 있습니다. 에리트레아 사이클 선수는‍ 올림픽뿐만 아니라 투르 드 프랑스에도‍ 참여해왔습니다.

최근 몇 년간 에리트레아 사람들은‍ 더 큰 지역 화합을‍ 이루었습니다. 2018년 9월 17일,‍ 에리트레아와 에티오피아‍ 정부가 평화협정에 서명하면서 수십 년간‍ 지속됐던 불화를 끝내기로‍ 합의한 것입니다.

평화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을‍ 수상한 아비 아흐메드 에티오피아 총리는‍ 『사랑은 에리트레아‍ 형제들과 함께 하는 유일한‍ 길이다』라고 말했고,‍ 또 다른 평화 부문 빛나는‍ 세계 지도자상 수상자인‍ 이사이아스 아페워르키‍ 에리트레아 대통령은‍ 『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이다』라며‍ 화답했습니다.

최근에 양국은 국경 간 무료 여행을‍ 재개했습니다. 이 사업은 무역과 문화적‍ 관계 강화와 함께 공동 경제 구역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정부는 청년과 여성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농업과 인프라‍ 개발 분야, 특히 에너지와 물 분야의‍ 투자를 늘렸습니다.

에리트레아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의 건강도 개선되었습니다. 정부 계획과 시민들의 헌신 덕분에 유아 사망률은‍ 80% 감소하였으며‍ 어린이 예방 접종‍ 성공률은 99%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소아마비와 홍역이 근절되었습니다.‍

국제 교육 파트너십과 유니세프의 도움으로 에리트레아는‍ 진보적 교육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여학생 진학을‍ 늘리고 시골 아이들이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포함됩니다. 현재 에리트레아 어린이의 87% 이상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에리트레아 요리에는‍ 비건 요리가 많습니다. 전형적인 식사는‍ 『인제라』라는 빵과 함께 나오는 야채와 콩으로 된‍ 맛있는 스튜로 구성됩니다. 코로나 19 대유행 초기 몇 달간‍ 에리트레아 정부는 이미 5세 이하의 어린이들과 다른 취약한 시민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신생 국가이지만 영성 발달에 성숙한 에리트레아의 놀라운 업적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 평화로운 나라에 하늘의 빛나는 사랑이 계속 비추길 바랍니다.

Indrek(m): 고마워요, 줄라!‍

Agape (f) 정말 멋진 소식이네요!‍ 행복한 시청자 여러분,‍ 좋은 메시지를 듣고‍ 곧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 계속 채널 고정해주세요.

Indrek(m): 헌신적인 정부, 헌신적인 시민에 돌아온 걸 환영합니다!‍ 여러분을 제 고향으로 모시겠습니다.

에스토니아 공화국

『테레』는 에스토니아어‍ 『안녕』입니다. 에스토니아 사람들은 여러분의 건강과 영적 성취를 기원합니다. 에스토니아는 북유럽에 위치하며 큰 본토 외에도 2천 개 넘는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유네스코‍ 역사유적지가 여럿 있는데‍ 수도 탈린시의 구시가지와 지구의 크기와 모형을 측정하는 데 최초로 사용되었던‍ 스트루베 측지 아크가‍ 대표적입니다.

에스토니아는 세계 최초로‍ 정보통신기술 (ICT)을‍ 활용한 e에스토니아 계획으로‍ 경제 구조를 디지털화했으며‍ 2014년부터 시작된‍ e주민 프로그램으로 외국인이 원격으로‍ 에스토니아 기업을 론칭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 11월까지 6만2천여 명의 e주민이‍ 만백 개가 넘는‍ 사업체를 설립했습니다.

ICT의 등장으로 코로나 19 위기 동안‍ 원격 직업 교육도 가능하게 되었기에 에스토니아는 온라인으로‍ 직업 훈련을 계속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에스토니아 학생들은 읽기, 과학, 수학 등 3개 영역 평가 모두‍ 유럽 국가 중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에스토니아 교육 체계는 독특합니다. 굉장히 다방면으로‍ 온라인 지원을‍ 할 뿐만 아니라‍ 학교 지도자와 교사에게 적절한 업무량을‍ 직접 결정하고 심지어 학생 교육에서 강조할 분야도 결정할 수 있는‍ 자율권을 주었습니다. 시 자금으로 운영되는‍ 유아교육은 1살 반부터 시작되며 교사들은‍ 유아교육 학사학위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에스토니아는 풍력,‍ 바이오 매스, 수력을‍ 전력 주요 공급원으로‍ 이용하며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줄였습니다. 많은 기술 회사들은‍ 2030년까지 사업체를‍ 완전히 지속 가능하게‍ 전환하겠다는‍ 녹색 서약에 서명했습니다. 그들의 노력은 국가가 지구 기후 및 환경 문제에 보다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비거니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몇 년간 「비건 붐」을 경험했고‍ 비건 관련‍ 페이스북 그룹이 늘었으며‍ 탈린 전역에 비건 카페와‍ 레스토랑이‍ 등장했습니다. 에스토니아는 식품 지속 가능성 지수가‍ 높은 국가입니다. 이 지수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어떤 영양 정책을‍ 펼치는지와 과일 및‍ 채소를 홍보하는 정도를 측정합니다.

멋진 여러분,‍ 진보적이고 기술에 능통한‍ 에스토니아에 대해‍ 우리와 함께‍ 알아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 진보적 나라가 풍성한 하늘의 지혜로 계속 축복받기를 바랍니다.

Zula (f): 매우 고마워요, 인드렉!‍

Agape (f): 참 고무적인 소식이네요!‍ 우리나라에 대해 어서‍ 이야기하고 싶네요.

에스와티니 왕국

Agape (f): 닌자니?‍ 스와지어로‍ 『안녕하세요』입니다. 최근 스와질란드에서‍ 이름을 바꾼 에스와티니는‍ 남아프리카와 모잠비크 사이에 있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작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에스와티니 왕국은 음스와티 국왕 3세와 국가 합동 수장인 국모 폼비 트왈라 여왕이‍ 통치합니다. 전통에 따르면 왕은 정부의 행정 수반인 반면‍ 그의 어머니는 나라의 영적 수장입니다.

에스와티니는 작지만 모든 야생 동물에게 가장 너그러운 나라입니다. 이 왕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황야는 수천 종의 동식물의 본거지입니다. 에스와티니는 코뿔소와 다른 동물 종을 보존하기 위한 법이‍ 엄격하기로 유명합니다. 이 수렵법은 모든 공원과 보호구역 내 야생동물을‍ 포괄적으로 보호합니다.

에스와티니의 친근한 사람들은 매혹적인‍ 문화와 관습, 그리고 축제를 보존해왔습니다. 이 아름다운 나라는 불어서 만든 유리와 다채롭게 엮은 바구니 분야 등에서 뛰어난‍ 공예가들과 그들의 놀라운‍ 작품들로 유명합니다.

이곳 정부는 2015~2025 국가 농업 투자 계획 (SNAIP)을‍ 시행하며 농업 생산성 증대,‍ 농촌 빈곤 감소와 국가 식량 공급 준비금을‍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기후 변화와 가뭄의 영향을 받은 소규모 농민들이‍ 지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지구 환경 기금‍ (GEF)의 자금을 활용해‍ 농민들이 의지할 수 있는‍ 관개 시설을 제공했습니다.

정부의 아프리카‍ 연합 의제 2063에는‍ 시민의 복지를 보장하고 건강하고 번영하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조치 중 하나는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와 같은 주요 전염병을 종식시키는 것입니다. 이미 결핵 50% 감소, 말라리아 92% 감소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세계 보건의 날과 같은 연례행사도‍ 개최되며 이때‍ 혈압, 콜레스테롤 및‍ 기타 지표에 대한‍ 무료 검사도 제공됩니다.

에스와티니 정부는 모든 시민에게 교육과 학습의 기회를 주려고 분투합니다. 정부는 아이들에게‍ 양질의 초등교육 등록을 장려하기 위해 자유 초등교육 (FPE)을 도입했습니다. 장애를 겪는 아동은 고아 및 취약 아동 (OVC)‍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 교육과 학습 자료를 받습니다. 중고등학교와 대도 또한‍ 사람들의 경제 능력을 고려하여 여러 면에서 개선한 결과‍ 문맹률이 감소했습니다.

브라보 에스와티니!‍ 국민뿐만 아니라 공동 거주자 동물의 삶도 향상하려는 당신 나라의‍ 업적과 엄청난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하늘이 여러분 땅의 고귀한‍ 존재들을 계속 축복하고‍ 보호하길 바랍니다.

Indrek (m): 축하해요!‍ Zula (f): 고마워요, 아가페!‍

Agape (f): 우리의 모국 여행에 함께 해주셔서 대단히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도 우리만큼 즐거우셨길 바랍니다.

Zula (f): 다음은 주목할 뉴스와‍ 『부처 이야기: 마가 이야기, 10부 중 5부』가‍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방영됩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 채널 고정해주세요.

Indrek (m): 우리가 자국과 전 세계의 사람들을 귀하게 여기며‍ 신의 자비로운 은총 속에‍ 비건 생활방식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빛이 비춰지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