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예술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

타슬림 불불리아: 모디스트 패션의 귀환

2020-10-15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케이파 할로콤은시리아의 공식어인아랍어로『안녕하세요?』입니다. 창의적인 시청자 여러분‍, 전 아말입니다. 평화를 사랑하는시리아인들은 자비롭고 지구의 모든존재를 보호하는여러분이 있음에신께 감사드립니다.

『타슬림 불불리아:‍ 모디스트 패션의 귀환』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남아공 출신의 디자이너타슬림 불불리아 씨는모디스트 패션 브랜드『불불리아 스레드』의설립자입니다. 모디스트 패션은 노출 없이도 멋지고우아하게 옷을 입도록‍, 여성들을 장려하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입니다. 근 몇 년간 모디스트 패션은세계패션 무대의이목을 끌었습니다.

초창기 모디스트 패션은유행을 따르고 싶지만,‍ 종교적, 문화적 이유로보수적으로 옷을입어야 하는 여성들이주 고객이었습니다. 이제는 전 세계의 여성이 이러한 트렌드를받아들이면서,‍ 수십억 달러 규모의글로벌 산업으로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원들은타슬림 불불리아 씨를만나는 영광을 누리고그녀의 브랜드와 떠오르는 모디스트 패션운동에 대해 여쭸습니다.

Tasleem (F):‍ 수프림 마스터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 타슬림 불불리아이며불불리아 스레드의디자이너입니다. 제가 2년 전만든 브랜드이며주로 모디스트 패션에집중합니다. 모디스트 패션을잘 모르시는 분이 많죠. 모디스트 패션이란주류 패션보다, 노출이 없는패션입니다. ()‍ 모든 문화권, 모든 종교의 사람들에게매력적인 패션이죠.

특정 나이의 여성들은조금 더 가리고싶어 합니다. 저는 25년간디자이너로 일했고그중 대부분은주류에서 일했어요. 남아프리카 전역으로유통되는 신생 브랜드들을소유했었죠. 하지만 저도나이가 들면서정숙한 여성에 초점을더 맞추기로 했죠.

HOST:‍ 모디스트 패션은새로운 컨셉이 아닙니다. 고대 문화권의 사람들, 특히 여성들은수천 년 동안 모디스트의상 스타일을쫓아왔습니다. 불불리아 씨가 계속해서 자신의 디자인의 문화적, 영적 배경을 설명합니다.

Tasleem:‍ 전 남아프리카인이고남아프리카는다양한 공동체, 종교, 인종이 뒤섞인용광로입니다. 물론 제 배경도상당히 복잡합니다. 저는 말레이시아, 인도 등여러 나라의 혼혈이에요. 물론 가장 먼저남아프리카인이고아프리카인으로서남아프리카의 관점으로사물을 봅니다.

하지만 색채 면에서는말레이시아 쪽이나인도네시아 뿐 아니라인도 쪽 가족 배경에서도영향을 받은 것 같아요. 이 나라들의문화를 보면하나같이 아주 밝고다채롭습니다. ()‍ 제게 색채는인생의 축전입니다. 전 서방 국가인남아프리카에서무슬림 여성으로 자랐어요.

어릴 때부터 언제나다른 사람보다 옷을 단정하게입었습니다. 그래도 유행에뒤처지지 않았죠. 서양에서 청년기를보내는 건,‍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자신의 종교적 믿음과항상 일치하는 것은아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항상 여러다른 옷들을껴입어야 했어요.

하지만 누군가가 내게『모디스트 패션이 언제생긴 거죠?』 묻는다면,‍ 모디스트 패션은 언제나수천 년 전부터 있었습니다. 성모 마리아 같은옛 성경 이야기를 보면,‍ 그들이 수녀이든유대인 여성이든무슬림 여성이든늘 단정하게 몸을 가려왔어요. 저에게 정숙함은가리는 것에만국한되지 않습니다. 그 이상의 것이죠. 정숙함은 삶의 방식입니다.

HOST:‍ 빛나는 시청자 여러분,‍ 중요한 메시지를 위해잠시 쉬어가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채널을 고정해주세요.

남아프리카의 저명한패션디자이너타슬림 불불리아 씨에 대한,‍ 프로그램에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불불리아 씨가 모디스트 패션 디자인의 특별한 특징을 설명합니다.

Tasleem:‍ 전 러플을 좋아하고여성스러움도 좋아하지만날카로운 선과 딱 맞는재단도 좋아하는데매우 대조적이죠. 그래서 내의는메시로 만들었고이것은 동그랗게잘린 방식이고이것은 레이어드를하는 방식입니다. 러플이 많이 들어갔죠. 이렇게 색의대비를 살리고 싶었죠. 밝은 녹색이패턴의 작은 모티브를돋보이게 해줍니다. 작은 녹색 꽃들을요.

저는 아프리카 전역의여성들이정교하게 터번을묶는 방식을언제나 사랑해왔습니다. 그래서 해외에 나가국제무대를 할 때는제가 아프리카대륙에서 왔다는 걸보여주고 싶어요. 모디스트 패션을 통한제 방식의 「보여주기」죠. 저만의 차별점은보통 스카프와 다르게터번을 사용한다는부분입니다.

이건 우리의 여성성에 대한자축이죠. 전 옷을 사랑해서 옷을 더입을수록 행복합니다. 노출 없이도여성성을자축할 수 있습니다. 옷을 단정하게입을수록 사람들은저의 외모나 제가 보여주는 것이나 보여주지 않는 것보다 제 말에 더 관심을 기울이거든요.

HOST:‍ 타슬림 씨는 그녀의디자인적 재능을 이용해이슬람의 평화와사랑의 메시지를 전파하며이것은 국경을 너머모든 인종과 종교로울려 퍼집니다. 그녀는 모든 디자인에이 중요한 모티브를담을 방법을 찾습니다.

Tasleem:‍ 이건 제 평화 인쇄물이에요. 아랍어 글꼴로 돼 있고평화의 상징을담고 있으며 『평화와사랑』이란 뜻입니다. 이 모티브를 선택한 이유는이슬람이라는단어의 뜻이 평화, 복종, 사랑이기 때문이죠. 이슬람은 정말로사랑의 종교이니까요. 저는 모든 사람에게긍정적인 메시지를남기고 싶었기 때문에계속 평화의 상징을입었습니다.

피스 아웃, 피스 인그것은 정말 평화롭게살면서 지구든, 우리가 먹는 음식이든, 동물들이든, 함께 사는 사람들이든,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와평화롭게살기 위함입니다. 그것이 우리가지구에 온진짜 이유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무엇이다른지 찾기보다 공통점을 찾기 위해서죠.

하지만 우리 인류는우리가 아는 것보다 서로 더 많이닮아있습니다. 제 고객들과 있을 때그걸 느낍니다. 대화를 시작하면 사람들은『모디스트하게 만들려면어떻게 하죠?』라고 묻고제 고객 중 80%는무슬림이 아닙니다.

그런데 우린 너무 비슷하고공통점이 많아서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는중요하지 않으며우리가 서로를존중하는 것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OST:‍ 201810불불리아 씨는『아프리카 국제 패션‍ (AFI) 주버그 패션 위크‍ 2018』에서 그녀의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졸리스와 씨는패션위크에 참여한모델입니다.

Tasleem: 내 옷들을 입었을 때기분이 어땠어요?

Zoliswa:‍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스스로 존중받을 만한여성이라고 느꼈어요. 그래서 제가 당신의옷을 좋아하는 거예요.

Tasleem:‍ 감사합니다. 졸리스와는 저희 컬렉션의모델이 아니었지만,‍ 그녀가 요청했어요. 그녀가 부탁했죠. 『당신의 쇼에 출연해도될까요?』 그건 제게대단한 칭찬이었어요. 저는 유행을 따르는사람이 아닙니다. 저는 제가 느끼는 대로행동하며 삶을 축하하죠. 그런 맥락에서 계속살 거라고 생각해요.

HOST:‍ 2019년 모디스트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암스테르담, 두바이, 나이로비 등 대도시에서열리며 우아함과아름다움을 새롭게정의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디자이너가이 패션 운동에동참하면서정숙한 사랑스러움의매력을 표현하기 위해다양한 문화적 가치와영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모디스트 패션 유행을 이끈타슬림 불불리아 씨께감사드립니다. 당신의영감을 주는 디자인이아름다움, 우아함, 자신감으로 여성들에게늘 힘을 실어주길 바랍니다.

Tasleem:‍ 수프림 마스터 TV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방송이 행복을 드렸길바라며 모든 정숙한여성분들께서 내면의정숙함을 찾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타슬림 불불리아 씨와그녀의 디자인에 대한더 자세한 내용은다음을 방문하세요. bulbuliathreads.com‍

열린 마음을 가진 여러분,‍ 오늘 프로그램『타슬림 불불리아:‍ 모디스트 패션의 귀환』을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은 주목할 뉴스와『영원히 달리는 「극한의여왕」 피오나 옥스(비건)‍, 5부 중 5부』가방송됩니다.

여러분의 영적 믿음이나날이 강해지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