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자연의 아름다움

어머니 지구의 기념비적인 걸작: 스위스 알프스의 융프라우 알레치

2020-07-10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즈드라스 부이쩨』는 러시아어 인사입니다. 저는 바딤입니다. 추코트카 자치구의‍ 관대한 사람들은‍ 소중한 행성에 대한‍ 여러분의 사랑과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어머니 지구의‍ 기념비적인 걸작: 스위스 알프스‍ 융프라우 알레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스위스 알프스는‍ 세계에서 가장 장관인‍ 산악 지역 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융프라우 알레치 지역은‍ 유럽 알프스에서 빙하가‍ 가장 많은 지역입니다. 820㎢에 걸쳐‍ 스위스 남서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융프라우 알레치에는‍ 인상적인 봉우리들이‍ 많으며, 그중 9개는‍ 고도가 4000m‍ 이상입니다.

융프라우 알레치 지역은‍ 2001년 알프스에서‍ 최초로 유네스코‍ (유럽연합 교육문화기구)‍ 세계 자연유산으로‍ 선정됐습니다. 스위스 알프스의‍ 융프라우 알레치 지역은‍ 유럽의 예술, 문학, 등산과 관광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빙하와 알프스의 형성과 관련된 엄청난 분량의 지질학적인 정보들과‍ 그 지역 고유의‍ 자연 생태계의‍ 정보도 제공합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비정상적인‍ 빙하의 후퇴 현상이 엄청난 규모로 나타나며,‍ 이 지역에서 진행 중인‍ 과학 연구도 엄청난 중요성을‍ 띠게 되었습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인‍ 융프라우는‍ 해발4158m로‍ 다소 작은 봉우리인‍ 해발 3970m의‍ 아이거와‍ 해발4107m인‍ 몬치 옆에 있습니다. 이 세 봉우리‍ 트리오는 한결같이‍ 스위스 고원을 보호하는‍ 빛나는 하얀 얼음 성벽을‍ 형성해왔습니다.

알레치 빙하는‍ 유럽 알프스에서‍ 가장 크고 긴‍ 빙하 지역입니다. 이 얼어붙은 강은‍ 4000m 고도에서‍ 23㎞를‍ 굽이쳐 내려갑니다. 여러 지점에서 두께가 1㎞에 육박하는‍ 이 빙하는 녹아서‍ 수정같이 맑은‍ 론 강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비록 눈과 얼음, 들쭉날쭉한 화강암 바위가‍ 융프라우 알레치 경관의‍ 약 80%를 차지하지만,‍ 이곳에선 529종의‍ 관속 식물과 이끼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노르웨이 가문비나무와‍ 스위스 소나무가‍ 풍부합니다. 융프라우 알레치 지역에는‍ 동물들도 많이 거주합니다.

스타인벅으로도 알려진 알프스 아이벡스나‍ 샤모아 같은 다양한 산양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라소니는‍ 몇몇 붉은 사슴과‍ 여우, 산토끼, 담비‍ 다람쥐 같은‍ 작은 포유동물과 함께‍ 빙하 언덕에 머뭅니다. 거의 1천 종의 곤충이 이 지역에서‍ 관찰되었습니다. 바다직박구리, 바위자고새‍ 오색딱따구리, 검독수리‍, 아한대 난쟁이올빼미를‍ 포함한‍ 99종의 새들이‍ 이곳에 사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실로 활기 넘치는 이곳은‍ 생명으로 가득합니다. 19세기 전‍ 융프라우 알레치 지역의‍ 인상적인 자연환경은‍ 사실상 미개척 상태로‍ 남아있었고‍ 인간의 활동은 가장‍ 강건한 산악인들에게만‍ 국한되었습니다. 사람이 융프라우와‍ 핀스테라호른 봉우리를 처음으로 등반한 것은‍ 각각 1811년, 1812년이었습니다.

요즘 관광객들은 운 좋게 훨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데, 계곡 아래 윌더스윌에서 산 위로 가는 기차를 탑승하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전체 여정은‍ 3시간도 걸리지 않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 여행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융프라우요흐역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기차역입니다. 융프라우 봉우리와‍ 몬치 봉우리 사이에 있는‍ 해발 3454m의‍ 작은 고원에‍ 세워진 기차역이죠. 이 놀라운 철도 공학의 위업은 19세기 말 시작되었으며,‍ 융프라우요흐까지의‍ 가파른 경사를 빠르고‍ 안전하게 운행하기 위해‍ 특별한 『톱니 기차』‍ 레칫 장치를 사용합니다.

융프라우 알레치 기차 여행의 또 다른‍ 독특한 특징은‍ 관광객들을 놀라게 하는‍ 아이거산 터널 안의‍ 관람 창문으로 보이는‍ 화려한 경치입니다. 이 관람 동굴들은‍ 산 내부의 화강암에 조각되어 방문객들에게 스위스 알프스의 거대한 봉우리를 구성하는 바위의 형태를 볼 수 있는‍ 드문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구의 표층이 접히게 만든‍ 이 거대한 조산운동은‍ 수백만 년 전에‍ 고대 지각판들이 충돌해‍ 발생한 결과입니다. 융프라우 정상에서‍ 발견된 해양 퇴적물에서‍ 증명되었듯이‍ 당시의 충돌은‍ 지구 지형에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HOST:‍ 잠시 쉬며 아름다운‍ 알프스를 감상하겠습니다. 곧 돌아오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입니다.

 

『어머니 지구의 기념비적‍ 걸작: 스위스 알프스의‍ 융프라우 알레치』에‍ 돌아오신걸 환영합니다.

철도가 완공되자 마자‍ 융프라우 알레치‍ 지역에서 과학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융프라우요흐 기차역보다 120m 높은‍ 스핑크스 봉우리에는‍ 천문대가‍ 건설되었습니다.

이 전망대는‍ 지난 100년 동안‍ 태양 플레어와‍ 우주 광선의 측정,‍ 높은 고도에서‍ 다양한 유기체가‍ 어떻게 기능하는지, 대기 오염과‍ CFC(프레온가스) 측정,‍ 기상 관측 등‍ 다양한 과학적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스핑크스 전망대의‍ 광경은 무척 인상적인데‍, 빛나는 금속성의 외관이‍ 주변을 둘러싸는‍ 어마어마한 산의 웅장한 흰 빛을‍ 반사합니다. 무엇보다 전망이 최고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측소 중 하나인‍ 스핑크스 천문대에는‍ 스위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게다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스위스 알프스‍ 융프라우 알레치의‍ 독특한 환경 덕에‍ 중요한 과학 연구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스 알프스의‍ 인상적인 계곡 형성은‍ 오랜 시대를 걸쳐‍ 이 지역 내에서‍ 냉각과 해빙의‍ 자연 순환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지구 빙하가‍ 자연적으로 녹아서‍ 강을 형성하지만,‍ 연구 결과들은 최근‍ 메탄과 이산화탄소 같은‍ 온실가스가 대기 중으로‍ 비정상적으로 방출되면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빙하의 후퇴가‍ 근 몇 년 동안‍ 가속화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현재의 녹는 속도로면‍ 알레치 빙하는‍ 2100년까지 90%가‍ 감소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아름다운 빙하는‍ 희귀 동식물종의‍ 서식지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유럽 식수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1870년 이후 빙하는 약 3㎞ 정도‍ 후퇴했습니다.

스위스 역사학자에 따르면‍ 30년 전만 해도‍ 빙하는 실제로‍ 팽창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ICOS (통합탄소 관찰시스템)‍ 대기 측정소 총회 MSA 의장인 마틴 슈타인바허 박사는 스위스의 융프라우요흐‍ 온실가스 측정소에서‍ 수집된 증거를‍ 바탕으로‍ 기후변화와 관련한‍ 그의 관찰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Dr. Martin Steinbacher (m):‍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의‍ 일부이기도 한‍ 아름답고 독특한 곳에서‍ 일하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곳에서는 기후변화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바로 아래‍ 빙하를 보시면,‍ 유럽에서 가장 긴‍ 알레치 빙하입니다.

가장 두꺼운 곳은‍ 두께가 900m‍ 정도이지만 1년에 0.6m 정도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여기서 오랜 기간‍ 기록된 내용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가치가 높아집니다. 매일 더 많은 데이터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측정할 수 있게 되면‍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겁니다.

◈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 증거와‍ 그 해결책에 관한 정보는‍ 칭하이 무상사님의 책‍ 『위기에서 평화로』에‍ 담겨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링크는:‍ Crisis2Peace.org‍

 

HOST:‍ 최근 몇 년 동안‍ 스위스 정부는‍ 지구 온난화와‍ 사랑받는 랜드마크들이‍ 훼손되는 현실을‍ 알리기 위한‍ 계획들을 수립했습니다. 한 가지 행사는‍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COP24와 함께 열려‍ 모든 사람이 기후변화에‍ 더 책임감을 느끼도록‍ 독려했습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표현한‍ 12만5천개의‍ 메모를 모아 거대한‍ 엽서가 만들어졌고‍ 2500㎡ 크기의‍ 이 엽서는 현재 해발고도‍ 3400m에 있는‍ 알레치 빙하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13년 취리히에 있는‍ 스위스 연방 기술 연구소의‍ 프로젝트팀이‍ 알레치 빙하에 복잡한‍ 센서 네트워크를‍ 설치했습니다. 이것은 빙하의 후퇴와‍ 관련된 중요한 자료를‍ 수집하는 것 외에도‍ 부자연스러운 기후변화로‍ 더 심화된 암석 경사의‍ 불안정성을 감지하는‍ 조기 경보장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께서는‍ 피델 V. 라모스 전 필리핀‍ 대통령과의 컨퍼런스‍ 『지금 행동하세요! 보다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을 위하여』에서처럼 사람들에게‍ 비건 생활방식으로‍ 하나밖에 없는 지구의‍ 책임감 있는‍ 거주인이 될 것을 촉구하셨습니다 [2009.2.21]

♥ SM: 가축 사육을 줄이면‍

공기 중에 남아있는‍ 모든 유독가스를‍ 당장 줄일 수가 있어요.

유기농 비건으로‍ 전환한다면

모든 게 전처럼 정상이 되거나‍ 더 나아질 겁니다.

날씨도 좋아질 테고요.

얼음이 더 이상‍ 녹지 않을 뿐 아니라‍ 유독가스가 줄어들고

기아가 없어지고‍ 전쟁이 사라질 것이며‍

행성이 저절로 되살아나‍ 지금보다 더 좋아지고

모든 것이‍ 풍성해지고 풍요로워져‍

모두가 맑은 공기와 평화‍ 사랑, 건강, 장수를‍ 누리게 될 겁니다

 

HOST:‍ 스위스 알프스의 웅장한‍ 융프라우 알레치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위스 정부와 국제 과학자들, 단체‍ 그리고 개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사람이 하루속히‍ 채식하고 환경을 보호하여‍ 지구를 구하도록‍ 기원하며 순수한 공기로‍ 상쾌해진 기분과‍ 어머니 자연이‍ 우리에게 축복해 준‍ 심오한 아름다움에 대한‍ 경외심을 느끼며 융프라우‍ 알레치를 떠납니다.

스위스 알프스 융프라우‍ 알레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jungfraualetsch.ch‍

https://www.jungfraualetsch.ch/en/

‍유쾌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목할 뉴스에 이어‍ 『본능적으로 자기희생적이고 회복력을 지닌 미국의 들소』가‍ 이곳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서 방영됩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늘 자비와 믿음으로‍ 가득하길 빕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