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음 동영상
 

우리 행성에 대한 오래된 예언 시리즈

황금시대 예언 152부 - 그노시스파의 예언

2021-07-25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HOST: 1945년, 사해문서가 발견되기 얼마 전에 상이집트 나그함마디 마을 인근에서 13권의 필사본 고문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사본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 시대 직후에 초기 기독교인들이 수백 년간 이집트에서 쓰던 고대어인 콥트어로 기록한 책입니다.

나그함마디 문서는 현재의 기독교 교회와 성경이 생기기 전에 그리스도를 따르던 사람들의 교리에 관한 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초기 기독교인은 그노시스파로도 알려졌고, 자신의 구원을 위해 신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을 뜻하는 『노시스; 영적 지식』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문서들은 노시스가 자격 있는 사람에게만 비밀리에 전수된 주 예수의 신성한 높은 가르침임을 드러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님의 말씀처럼 진정한 영적 이해를 얻기 위해선 이러한 신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이 필수적입니다.

SM: 스승에 의해 오직 천국에서 직접 여러분 내면으로 전해지는 것만 참된 가르침이죠. 말하지 않는 가운데서요. 왜냐하면 천 권의 경전을 읽는다 해도, 수백 권의 성경이나 다른 영적 문서를 읽는다고 해도 어떤 경지도 얻을 수 없으니까요. (예, 스승님)

자신이 원하는 체험이나 성경에 나와 있는 그런 체험을 못 해요. 말로는 듣지만 직접 체험은 못 하죠. 진정한 스승이 주는 입문 말고는요.

예수 그리스도가 가르친 많은 것을 우린 잊었어요. 그는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 법, 화신을 갖는 법, 사람들을 구하는 힘을 갖는 법, 무소부재해지는 법, 안팎으로 빛을 갖는 법을 가르쳤어요.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진정한 가르침이에요.

성경은 그가 전한 어떤 가르침의 기록입니다. 그것은 이론이거나 사람들에게 도덕적 행동을 가르칩니다. 그것은 외적이거나 형식적인 가르침이지요. 외적인 가르침은 모두 가질 수 있어요. 강연에 오는 한 가르침을 들을 수 있지만, 내적인 가르침은 모두가 얻을 순 없죠.

내적 가르침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정중한 언행이나 돈으로 사람들을 속이거나 매수해서 그걸 얻을 수 없어요. 그걸 돈이나 애정으로 바꿀 수 없어요. 반대로 준비가 되고 순수한 마음과 열린 마음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내적 가르침은 가르치기 힘들고 얻기도 힘들어요.

그래서 공개적으로 가르치는 사람이 많지 않고, 이해하는 사람도 많지 않아요. 이해하기가 아주 어려우니까요. 하지만 약간의 이론을 설명하려고 외적인 가르침을 쓰면 사람들이 논리를 이해할 수 있어요. 그럴 때만 내적인 가르침을 말할 수 있죠. 외적 가르침은 우리 마음을 열도록 도와 내적 가르침이 전해질 수 있게 하죠.

HOST: 나그함마디 문서에는 『세계의 기원』이란 문헌이 들어있습니다. 아마도 누군가의 내적 환시에 근거해 하늘과 땅이 어떻게 형성됐는지, 천사, 악마, 인류가 어떻게 형성됐는지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다음은 그 문헌의 내용 중 일부입니다.

VO: 『하지만 실제로 혼돈은 어둠이라고 불리는 그림자로부터 온다. 그림자는 태초부터 존재했던 어떤 것에서 온다. 그래서 혼돈이 출현하기 전에 태초에 무언가가 존재했고, 그 혼돈은 태초의 존재 이후에 왔음이 분명하다』

HOST: 와! 이 말은 예전에 칭하이 무상사님이 빅뱅과 『그림자 우주』라고 불린 우리 우주의 기원에 대해 밝혀주셨던 말씀을 떠올리게 합니다.

SM: 빅뱅은 본래우주에서 새어 나온 에너지가 우주의 솔기에서 거친 에너지와 충돌하여 그림자 우주 안으로 폭발한 것입니다. 그게 빅뱅이에요.

VO: 『무한한 것에서 불멸의 본성이 완성된 후 피스티스(신앙)에서 소피아(지혜)라고 불리는 유사성이 나왔고, 무언가가 처음 존재한 빛과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고 소망했다. 그 소원은 즉시 불가해한 위대함과 함께 천상의 모습으로 나타났다. 불멸의 존재들과 그 후에 나온 자들 사이에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은 일이 벌어졌다』

SM: 어떤 에너지는 아주 강력한 탓에 본래우주의 솔기 밑으로 스며나가서 다양한 세계와 존재로 화현했어요. 후에 그중 일부가, 너무 많은 에너지와 창조력을 품은 일부분이 자연적으로, 저절로 자신의 공덕으로 더 낮은 세계들을 창조했고, 그 후 낮은 존재들은 무수한 억겁의 시간동안 Tim Qo Tu 주님을 숭배했어요.

주님의 이름과 자신들의 근원을 알고 난 후부터요. 그 후 강력한 창조력을 가질 수 있게 되자 자신의 세계를 창조할 허락을 구했지요. 그 후 이런저런 과정 끝에 낮은 세계까지 내려왔죠.

HOST: 나그함마디 문서는 우리 우주의 먼 과거뿐 아니라, 한 시대의 종말을 뜻하는 『시대의 완성』으로 불리는 미래도 말해줍니다.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VO: 『시대가 끝나기 전에 큰 천둥소리가 온 세상을 흔들 것이다. 그러면 통치자들은 자기 죽음을 슬퍼하며 탄식할 것이다. 아르콘(낮은 신들)은 그들의 인간을 애도하며, 악마는 그들의 시간과 계절을 애도하고, 백성들은 죽음을 슬퍼하며 울부짖을 것이다』

HOST: 여기서 통치자와 백성, 악마와 함께 세상의 상태가 종말을 맞을 거란 암시를 봅니다. 시대의 완성이 오기 전에 위대한 힘에서 거대한 천둥이 나와 온 우주를 뒤흔들 거라고 언급되었습니다. 이것은 물질계의 모든 사악한 지배자와 혼돈의 아르콘, 사악한 악마를 공포에 떨게 할 것입니다.

아르콘은 인간세계를 지배하는 낮은 신이며, 물질계를 창조한 창조주가 그들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아르콘들이 그들 인간을 애도할』 때가 옵니다. 그들이 통제하는 인간과 또한 자기 죽음을 애도할 것입니다. 그리고 완성의 시대가 시작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이 시대의 위대한 구세주 칭하이 무상사의 출현과 함께 시작했다고 봅니다. 그녀의 존재는 우리 협회원이 목격한 것처럼 『큰 천둥이 치듯이』 악마를 제거하고, 세상 모든 곳을 뒤흔들었습니다

D(f): 그러자 스승님은 기쁘고 자연스럽게 노래하셨죠. 『영원히 사랑하겠어요』 이 노래를 하실 때, 스승님의 음성이 온 우주를 뒤흔들었어요. 지구 전체가 흔들리고 있었어요. 귀가 먹을 정도로 컸죠. 전 환희에 차서 그 체험에 잠겼지요. 저는 집에 간 뒤 7일 동안 안거하면서 이 은총을 누렸습니다. (알겠어요)

그런데 그 이레의 안거 중 더욱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스승님께서 기쁘게 노래하실 때 진동의 힘이 마야의 왕궁 여러 곳을 파괴했습니다. 그냥 무너져 버렸죠. 전 기쁨에 겨웠고요. 이레간의 안거 후… 와! 스승님의 기쁨의 분출 한 번에 그 진동의 힘이 우주를 엄청나게 뒤흔들었습니다.

VO: 『그때 시대가 시작되고, 그들은 동요할 것이다. 그들의 왕들은 불타는 검에 취해 서로 전쟁을 일으키며, 그리하여 땅은 쏟아지는 피에 취하게 될 것이다. 바다는 그 전쟁으로 곤경에 처할 것이다. 그때 태양이 어두워지고, 달은 그 빛을 잃고, 하늘의 별들은 자신들의 경로를 이탈할 것이다』

HOST: 이 글은 이런 전환기에 온 세상이 혼란해지고, 어둠과 무지로 가득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인간, 특히 지도자들은 부정적인 힘의 영향으로 땅과 바다 모두에 충격을 주는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벌이는 악행을 저지를 것입니다.

그러나 시대의 가장 암울한 시기에 경외심을 부르는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VO: 『그리고 모든 혼돈의 힘을 능가하는 위대한 힘과 여인의 하늘이 있는 곳에서 큰 천둥이 칠 것이다』

HOST: 이것은 이 그림자 우주의 모든 힘을 능가하는 더 높은 힘에서 구세주가 내려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본래우주로부터 갖고 내려온 칭하이 무상사님의 힘을 가리킨다고 다시 생각합니다. 예언도 이 장소를 『여인의 하늘이 있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여인은 그노시스파에서 그리스도 권능의 여성적인 측면인 소피아를 가리킵니다. 소피아는 천국 위의 영역에서 오며, 반면에 스승님의 더 높은 형상은 지고한 신께서 방출한 영적 우주(플레로마)에 거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원래 지고한 근원에서 오신 칭하이 무상사님도 여러 천상의 우주와 등급을 지나오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스승님은 때때로 물질계로 들어오는 사이에 5세계 같은 특정한 천국에서 쉬기도 하셨습니다.

SM: 신이 어떤 행성으로 내려왔을 때, 늘 곧장 그의 거처로 돌아갈 필요는 없죠. 좀 더 돌다가 돌아오거나, 다른 행성에 갔다 오기도 하죠. 상황에 따라 달라요. 신이 오는 건 매우 드물죠. 하지만 신은 거의 안 오죠.

Q(m): 스승님, Tư Quơ나 본래우주의 존재들이 그곳을 떠나 그림자 우주로 간 적이 있나요?

SM: 예, 드물지만 필요하면요.

Q(m): 알겠습니다, 스승님.

SM: 드물어요. 필요가 없죠. 내려올 수는 있어요. 이미 알다시피 적어도 그들 중 한 명은 내려왔죠.

Q(m): 예, 감사합니다. 스승님. 저희를 위해 내려오셔서 기쁩니다. 스승님. (그래요)

Q(m): 스승님, 앞서 말씀하시길 한 존재만이 본래우주에 갔었다고 하셨는데, 그럼 5세계 스승들과 비교해서 이 유일한 존재가 전 우주를 이롭게 하기 위해 모든 것을 포괄한 더 큰 힘을 가지고 내려왔나요?

SM: 그렇다고 할 수 있죠. 그렇게 말할 수 있어요.

Q(m): 그래서 우리가 목격하듯 역사상 전례 없이 세상에 이처럼 많은 긍정적 변화와 평화의 진전들이 그렇게나 빨리 일어나고 있는 건가요?

SM: 예, 그런 거죠. 사실 일부 스승이 그런 예언을 하기도 했죠. 베인사 도너 스승처럼요. (예, 스승님) 그는 엄청난 힘이 세상에 내려올 것이라고 말했어요. 이미 오고 있죠. 몇몇 다른 예언도 비슷한 얘기를 했어요. 약간 차이가 있지만요. 난 자세히 기억나진 않아요. 여러분이 찾아보면 되죠.

더보기
에피소드  1 / 2
1
2021-07-25
2891 조회수
2
2021-08-01
4203 조회수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