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건강한 생활

코로나19 시대에 취약한 자를 보호하기, 2부 중 2부

2020-11-14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HOST(f): 『펄센뎃예』는 알바니아 공용어로‍ 『안녕』입니다. 존경하는 시청자 여러분,‍ 저는 오넬라입니다. 관대한 알바니아 국민은‍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신의 은총으로‍ 평화롭고 즐거운 삶을‍ 누리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프로그램인‍ 『코로나 19시대에‍ 취약한 자를 보호하기, 2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 회에서는 노약자와‍ 기저 질환자를 포함한‍ 의학적 취약계층이‍ 어떻게 코로나 19의‍ 중증 질환에‍ 더 취약한지 알아보고‍ 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했습니다. 오늘 코로나 19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다른 취약계층에 대해‍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숙자나 비공식적인‍ 주거지의 거주인 같은‍ 기본적인 수준 이하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감염에 더 취약하지만,‍ 이 중 가장 크게‍ 노출되는 이들은 난민이나 국내‍ 실향민일 것입니다. 불결한 환경, 과밀화, 악천후를‍ 막아주지 못하는 주거지,‍ 물 부족, 영양실조 등의‍ 요소들은 사람들의‍ 면역체계를‍ 약화합니다.

또한 TV나 인터넷‍ 접근성이 떨어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피하는 방법에 대한‍ 구명 정보를‍ 접근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코로나 19에 대한‍ 그들의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런 취약 계층을 돕는‍ 국제기구가‍ 다수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 (UNHCR)는‍ 깨끗한 물과 의료 지원,‍ 마스크 같은‍ 개인 보호 장비 등‍ 인명구조‍ 지원을 통해 난민과‍ 국내 실향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UNHCR은‍ 비상용품을 공수하고‍ 격리소를 설치함으로써‍ 이주민을 유치하는 지역의‍ 공중 보건 및 위생 증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콕스‍ 바자르의 쿠투팔롱은‍ 세계 최대 난민촌입니다. 이곳에 거주하는 이들은 대부분 미얀마에서 온‍ 로힝야족입니다. 세계적인 구호 기관인‍ 옥스팜이 주민들의‍ 코로나 19 대처를 어떻게‍ 돕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Moury Rahman: 저는 모우리 라흐만입니다. 저는 옥스팜과 함께‍ 쿠투팔롱 메가 캠프에서‍ 공중보건진흥 고위 간부로‍ 일하고 있습니다. 여기 보시면 독특한‍ 손빨래 장치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 19에 대한‍ 대응으로‍ 공공장소에서‍ 손 세정 장치와‍ 손의 접촉을 줄이는‍ 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캠프 내에 이러한‍ 손 세정 장치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자주 비누로 손 씻기,‍ 사회적 거리 두기,‍ 소매 등을 이용한‍ 재채기와‍ 기침하는 방법,‍ 가정의 청결,‍ 고형 폐기물 처리‍ 등을 포함한‍ 코로나 19 관련‍ 핵심 메시지의‍ 전달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코로나 19 발생은‍ 전국, 전 세계에 걸쳐‍ 있기 때문에 캠프에서도‍ 천천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어려움이‍ 더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서로‍ 붙어사는 혼잡한 곳이죠. 취약하지만‍ 사람들은 예방책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전처럼‍ 자주 나오지 않아요. 사람들은‍ 상점이나 시장에‍ 모이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이동이‍ 제한되고 있으며‍ 코로나 19 증상이 있으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캠프에서‍ 이용 가능한 의료 서비스‍ 정보를 가지고 있죠. 우리는 공동체가‍ 예방과 치료에 대한 적절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HOST: 각국은 또한 다양한‍ 인도주의적 원조 단체‍ 지원을 위해 손을 내밉니다. 스위스 정부는 알제리의‍ 틴두프 인근 5개‍ 수용소에 사는‍ 사라위 족 난민들의‍ 식량 지원을 위해‍ 유엔 세계 식량 계획에‍ 미화 18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빛나는 세계 지도자 상‍ 자비 부문‍ 수상자이자‍ 높은 도덕적 가치와‍ 건강 보호 부문‍ 수상자인‍ 호주 정부는‍ 대유행 기간 동안‍ 요르단의 위험에 처한‍ 아동과 여성 보호를 위해‍ 유엔 아동 기금‍ (UNICEF)에‍ 미화 3백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캠프 안과 먼 지역에 있는‍ 시리아 난민들은‍ 위생 보호를 위한 깨끗한‍ 물과 비누를 받았습니다.

소외된 지역과‍ 난민캠프의 어머니들과‍ 아이들에게 영양과‍ 보건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는‍ 대유행 기간 동안 지원‍ 네트워크 동참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볼리비아와 미국의‍ 자비로운 두 사례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 시켜‍ 동참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볼리비아의 약 20명의‍ 젊은 자원봉사자들이‍ 고립된 노인들을‍ 돕기 위해‍ 『조부모 입양』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지원에는 『입양된』‍ 조부모들을 위해 쇼핑하고‍ 음식을 배달하는 것‍ 그리고 정부가 보낸‍ 원조 패키지를 받기 위해‍ 관료 시스템에서‍ 일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미국 인디애나주에서‍ 수잔 패링턴은‍ 인디애나주 사우스 밴드의‍ 노숙자 센터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마스크를 바느질합니다. 그녀는 마스크를 팔기 위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53백 달러 이상‍ 기부했습니다. 코로나 19 전염병은‍ 계속해서 생명을 앗아가고‍ 보건 시스템을 위협하며‍ 전 세계 경제를‍ 붕괴시키고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여러 번의 사스,‍ 조류독감, 돼지 독감,‍ 메르스 등과 같은‍ 동물에서 유래된 전염병이‍ 새롭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바이러스 사태에‍ 직면하면서 우리는 왜‍ 전 세계적으로‍ 똑같은 시나리오가‍ 계속해서 등장하는지‍ 의심하지 않을까요?

유엔 환경 계획과‍ 국제 축산물 연구소가‍ 2020년에 발표한‍ 공동 보고서는 말합니다. 『인간 감염의 약 60%가‍ 동물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모든 인간 전염병 중에서‍ 약 75%가 다른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이된‍ 『종전이』이다.

대부분의 동물 매개 감염은‍ 식품 시스템 같은 것을‍ 통해 발생한다』‍ 또한 이 논문은‍ 코로나 19 같은 유행병은 사람들이‍ 어떻게 식량을 얻고‍ 재배하며 동물들을‍ 거래하고 소비하고‍ 환경을 변화시키는가에 따른 예측 가능한‍ 결과라 말합니다.

게다가 『야생 동물이‍ 인간 질병의 가장 흔한‍ 원인이지만‍ 가축은 동물 매개 감염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이자‍ 전염 경로이며‍ 증폭기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합니다. 우리의 사랑하는‍ 칭하이 무상사께서는‍ 인류가 비건이 됨으로써‍ 동물 매개 감염병을‍ 막을 수 있다고 여러 해에‍ 걸쳐 강조해 왔습니다.

SM: 그것 때문에‍ 우리는 항상 역병이나‍ 어려움을 겪어왔죠. 살생의 업 때문에요. 무고한 존재들을 죽인 업은‍ 정화되어야만 하니까요. 그것이 아무리 슬프고‍ 고통스러워 보여도‍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삶의 방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운명을 바꿀 수 없어요.

방법이 있긴 한데‍ 사람들이 그걸 사용하길‍ 원하는지도 모르겠어요. 그걸 얘기하기에 좌절감이‍ 들어서 얘기하고 싶지‍ 않았어요. 알겠어요? (, 스승님.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여러분도 알고 있고‍ 많은 사람도 이미 알고‍ 있지만 행동하지 않고 있죠. 극적인 반작용을‍ 함으로써 그것을‍ 바꿀 수 있어요. 알겠어요?(, 그 반작용이‍ 무엇입니까?)

완전한 비건이 되는 것이죠. 아주 간단해요. () 완전한 비건이요. 실수로 남쪽으로‍ 갔지만 정말로 북쪽으로‍ 가기를 원한다면‍ 유턴해서‍ 북쪽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 스승님) 아주 간단해요.

SM: 동물들도 죽기 전에‍ 큰 고통을 당하고‍ 평생 「격리」 된 채‍ 살아가요. 하지만 그들 잘못이 아녜요. 병에 걸린 것도 아니고요. 게다가 그들은 죽기 전에‍ 심한 고문을 당해요. 사실 인간을 이미 많이‍ 봐준 거예요. ()‍ 알겠어요? ()‍ 매우 관대한 겁니다. 천국에서 내게 말했어요. 많이 봐준 거라고요.

질문 또 있나요?‍ 내가 한 설명에‍ 만족하나요?(, 스승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승님께서‍ 전력을 다해 도우신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요. 그리고‍ 이 어려운 시기에‍ 이른바 제자들도 명상과‍ 기도를 더 많이 하고‍ 세계 모든 이들이‍ 기도해야 해요. ()‍ 사실 기도는 매일 해야죠. 하지만 어려울 때‍ 사람들은 기도를 더 하죠.

HOST: 사실 우리 행성의 운명은‍ 우리 손에 달렸습니다. 봉쇄, 인도주의적 지원,‍ 백신 개발은 단지‍ 현 상황에서 나뭇잎에‍ 물만 주는 상황입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육류 소비를 금지함으로써‍ 근본 원인에 맞서는 겁니다.

코로나 19를 막고‍ 추가 유행병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이 중요한 조치를 즉시‍ 시행해야 합니다. 유유상종이듯이‍ 자비로운 행동은‍ 사랑의 반응을 낳습니다. 우리는 인류가 바로 깨어나‍ 자비로운‍ 비건 생활방식으로‍ 전환하여 지속 가능하고‍ 활기찬 미래를 누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 19(또는 다른)‍ 전염병 기간에‍ 칭하이 무상사께서 강조한‍ 모든 보호 요령은‍ 아래 주소에서‍ 무료로 보시거나‍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MastersTipsOnCOVID-19.com

현명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우리 프로그램과‍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가 모두 다른 사람들의‍ 모범이 될 긍정의 횃불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