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성인의 삶

역경사 마르빠(채식인): 유명한 티베트 불교 스승, 4부 중 2부

2020-01-19
진행 언어:English ,Nepali(नेपाली)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역경사 마르빠(채식인): 유명한 티베트 불교 스승』 4부 중 2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역경사 마르빠, 티베트어로 마르빠 로트사와는 티베트 불교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성자 중의 한 분입니다. 위대한 스승이자 학자인 역경사 마르빠는 티베트 불교 카규파의 시조입니다. 그는 인도의 위대한 불교 요기, 신비가이자 스승인 마하시다 스리 나로빠의 제자입니다. 역경사 마르빠는 인도에서 티베트로 많은 금강승과 마하무드라의 가르침을 가져와 티베트어로 번역했습니다. 티베트 요기, 시인이자 성자인 밀라레빠가 그의 제자입니다

마하시다 스리 나로빠를 따르면서 역경사 마르빠는 나로빠의 제자이자 마르빠의 제 2의 영적 스승이 된 위대한 마하시다 마이트리빠에게 배울 허락을 받았습니다. 팔 딜아크 승원(천불 사원)에서 20년간 가르치신 박식한 켄포 푼촉 도제 라마께서 이제 자세히 알려주시겠습니다.

켄포 푼촉 도제 라마: 『역경사 마르빠는 인도의 풀라하리에서 지냈지요. 비하르주의 나란다 지역인데 12년간 머물렀습니다. 그때 가장 위대한 스승은 나로빠였어요. 다른 스승은 마이트리빠와 쿠쿠라자였죠. 그의 말대로 108명 스승을 만났지만 그들 중 두 명이 태양과 달 같았습니다. 태양은 나로빠였으며 마이트리빠는 달이었어요. 그는 하늘의 별 만큼이나 무수히 많은 스승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많은 지식을 얻었어요. 그는 나로빠 육법의 독특한 지식을 포함하여 많은 책을 번역했습니다. 나로빠 육법은 3년 6개월에 걸친 수행을 통해 완성했어요. 매우 중요하지만 희귀한 지식을 담고 있지요.

여섯 종류의 요가가 있죠. 이것은 비밀 요가입니다. 이 요가는 깨달음을 얻는 걸 돕습니다. 또한 마하무드라 지식도 있어요. 마하무드라 지식은 모든 지식 중에서 가장 위대합니다』

타오르는 불 산의 빛나는 꽃 승원에서 마르빠는 마이트리빠에게 두 가지 중요한 전통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는 도하문학으로 알려진 체험과 깨달음을 자연스레 노래하는 금강승 수행법입니다. 이 노래들은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의 통찰력과 헌신을 표현하여 노래하는 이의 내적 본성을 보여줍니다. 도하에는 듣는 이의 마음을 바꾸고 각성시키는 심오하고 직접적인 능력이 있지요. 마르빠는 결국 이 전통을 밀라레빠에게 전해 그는 이 노래들에 자신을 각인했습니다.

마하무드라의 가르침은 마르빠가 마이트리빠에게 받은 두 번째 전통입니다. 마하무드라 수행은 그 순간,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일심으로 깨어있는 것입니다. 수행자는 자연히 명료하고 맑아지며 마르빠가 다음 노래에서 묘사한 대로 어떤 주어진 상황의 필요에 따라 행동합니다.

『깨달음의 본질은 더하거나 뺄 것 없이 한번에 일어나며 바로 지금이라네. 자기 해방, 타고난 큰 지복, 희망이나 두려움을 벗어난 성취라네』

마하무드라에서 헌신과 깨달음은 한 깨달음의 양면입니다. 게다가 먼저 이것을 얻기 위해 예비 수행을 끝내야 합니다.

켄포 푼촉 도제 라마: 『우리가 누군가에게 이 법맥을 주길 원하고 누군가 이걸 받길 원하면 예비 수행인 사가행을 마쳐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먼저 준비해야 하죠. 여섯 종류의 준비가 끝나면, 그것을 배우고 준비합니다.

만약 준비 없이 사가행을 배운다면 큰 효과가 없으며 이로움이 적습니다. 그래서 3년 6개월간 동굴에 머무는 전통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해요. 마르빠는 이 모든 지식을 제자 밀라레빠에게 전했습니다. 밀라레빠는 이 지식을 배워서 한 생에 성불했습니다』

마이트리빠 스승의 지도아래 마하무드라에 대한 첫 깨달음 후에 마르빠는 스승 나로빠에게 돌아왔으며 더 큰 깨달음을 이루기까지 더 많은 가르침을 청했습니다. 인도에서 12년을 보낸 후 마르빠는 가르침을 시작하고 여행과 교육을 계속할 돈을 벌기 위해 티베트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잠시 고양되는 메시지를 들은 후에 수프림 마스터 TV에서 우리 방송을 다시 하시겠습니다.

『역경사 마르빠 (채식인): 유명한 티베트 불교 스승 4부 중 2부』에 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마르빠가 티베트로 돌아오는 여정을 보겠습니다. 역경사 마르빠는 며칠 밤을 보냈던 네팔과 티베트 사이의 리소카라 마을로 왔습니다. 어느 날 밤, 그의 몸과 말, 마음을 축복한 위대한 브라만 사라하를 만났던 곳에서 꿈을 꾸었습니다. 사라하는 본질적인 진실인 불법의 신호와 의미인 마하무드라를 그에게 전했습니다. 마르빠는 황홀하고 완전한 지복에 잠기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 후 마르빠는 주민들이 존경으로 그를 맞았던 고향 로트락으로 떠났습니다. 그들의 요청에 따라 가르침을 설명하고 지식을 전하기 시작했지요. 마르빠는 티베트로 돌아와 다그메마와 결혼하여 농부로서 유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두 달 동안 진리의 가르침을 전하며 시골을 다니던 중 마르빠는 두 명의 수제자인 녹톤 초쿠 도제와 추르톤 왕기 도제를 만났습니다. 마르빠의 명성은 곧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그는 가족뿐 아니라 늘어나는 추종자들을 부양하기 위해 계속 일했습니다. 재산도 증가하면서 드로울룽에 가정과 교육장소를 설립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역경사 마르빠는 더 많은 승원을 설립했습니다.

켄포 푼촉 도제 라마: 『티베트에 마르빠가 직접 지은 승원이 있다고 합니다. 또 하나는 라다크의 외딴지역인 잔스카르에 있는데 그 승원은 통데 승원입니다. 이제 이 승원들은 천 년 전에 그가 직접 설립했고 그가 이 승원들의 창시자라고 주장합니다』

그의 명성이 높아지며 많은 이가 위대한 스승의 능력을 시험하려 했습니다.

켄포 푼촉 도제 라마: 『그는 득도했으며 유명했고 또한 영적인 힘을 얻었습니다. 그 당시인 약 천 년 전에 그가 부다가야에서 석가탄신일 행사에 참가했다고 합니다. 사원 꼭대기에 우산을 두는 것이 당시 관례였습니다. 그러나 꼭대기에 오르는 것은 힘들었으며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들은 마르빠가 티베트 출신이니 분명 능력이 있으리라 생각해 올라가게 청했습니다. 사실 그를 놀리려고 그렇게 말했죠. 마르빠는 즉석에서 우산을 들고 75미터를 펄쩍 뛰어 거기 꽂았지요. 이것을 목격한 모두가 놀랐습니다. 이런 기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때 그는 종종 인도를 거쳐 네팔에 오곤 했어요. 한 번은 네팔에서 돌아가는 길에 코시 강을 건너야 했어요. 그가 한번 뛰어 강을 건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부들이 목격했지요. 그가 어부에게 강 건너는 것을 도와 달라고 부탁하자 어부는 그에게 답례로 금과 은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마르빠는 거절하며 그의 금은 나로빠 스승에게 바칠 거라고 말했어요. 어부들은 그를 태우길 거절했으며 그를 태우지 않고 건너편으로 갔죠. 하지만 배가 건너편에 다다랐을 때 마르빠는 이미 도착해 있었지요. 그가 물 위를 뛰거나 걷을 수 있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네팔에 있는 동안 카트만두에 살면서 많은 중병에 걸린 사람을 치료했으며 죽음에서 구했지요』

아들 타르마 도데가 태어난 후 역경사 마르빠는 두 번째로 인도에 갔으며 6년 동안 나로빠와 마이트리빠 스승과 함께 계속 공부했습니다. 그가 떠날 준비를 할 즈음 나로빠는 그에게 훈련을 마치기 위해 세 번째로 인도로 돌아오라고 했습니다.

오늘 방송을 마치며 마하시다 스리 나로빠의 말씀을 심사숙고하길 권합니다: 『진정한 본성을 보면 더 이상 물을 필요가 없다』

오늘 자애롭게 함께해 주셔서 즐거웠습니다. 1월 26일 일요일에 『역경사 마르빠(채식인): 유명한 티베트 불교 스승』 3부를 계속 시청해 주세요.

이어서 주목할 뉴스와 『싱가포르식 비건 음력 설 상차림 2부 중 2부 ~ 9색 무지개떡과 히카마 죽순 만두(순 쿠에)』가 수프림 마스터 TV에서 방영됩니다.

여러분 삶이 신의 영광과 경이로 꾸며지길 빕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