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성인의 삶

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푸(비건) 기적적인 레바논의 치유 성인, 4부 중 2부

2021-06-27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아흐란 와살란!레바논 공용어의하나인 아랍어로『환영합니다』라는뜻입니다. 고귀한 시청자 여러분,‍ 저는 나심입니다.

신실한 레바논인이 기쁨과 존경을 담아여러분이 천상의 지혜와신의 가호 안에서계속 번창하길바랍니다.

『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푸 (비건): 레바논의 기적적인 치유 성인, 4부 중 2부』를함께해 주셔서기쁩니다.

HOST(m): 레바논 기독교인에게『레바논의 기적의수도사』로 알려진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프는‍ 19세기 레바논에살았던 사제였습니다.

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프의친척인 안토니아 씨와그에 관한 이야기를나누게 되어 영광입니다. 안토니아 씨는 레바논계코스타리카인이며그녀 가족은 이 성자와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Antonia(f): 어려서부터 그는시골을 사랑했고자연을 사랑했고존중했으며 자연의만물에서 신의 모습을보았습니다. 이것이 성 사르벨리오가후에 동물과 가졌던특별한 관계를설명해 줄 겁니다. 그의 많은 기적이동물과 관련됩니다.

가장 큰 기적 중 하나는메뚜기떼가들판을 덮쳐 작물을망쳤을 때였습니다. 성 사르벨리오가축복한 작물 외엔 모두메뚜기떼가 덮쳤습니다. 그러자 농부들은 성자를찾아와 축복을 요청했고그들의 밭은 메뚜기떼가덮치지 않았습니다.

HOST: 농부들의 설명에 따르면 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프는 조용히 메뚜기떼에 다가가 작물을그대로 두라고명령했습니다. 메뚜기떼는 바로 떠났고작물은 무사했습니다.

성 사르벨리오는 밤에주로 기도했습니다. 그는 은수자가 되길원했지만, 처음에는거절당했습니다. 하지만, 1875수도원장은 그가성 베드로와 성 바울은자의 집에 들어가는것을 허락했습니다. 그 후 23년 동안 홀로 그곳에 머물면서신께 더 가까이 갈 수있었습니다.

Antonia(f): 그는 처음에 수사가 되었고후에 사제가 되었습니다. 마론파에선 모든 수사가사제가 될 필요는 없었지만,‍ 모든 사제는 수사여야 하죠. 그들은 청빈‍~순결, 순종, 청빈을포함한 수도사의서약을 합니다.

그리고 매년 서약을갱신합니다. 그렇기에 모든 마론파사제는 수사이며교회에 나가도몇 년 동안이 은거를 유지하려고노력합니다. 심지어 이런 은거를계속하려고 합니다. 수도사가 한 단계 더나아가길 원할 때는은수지로 들어가은수자가 될허락을 구합니다.

성 사르벨리오는이 허락을 받았습니다. 은수지로 들어가려면자리가 나기를기다려야만 합니다. 즉 그 자리의 수도사가죽어 자리가 날 때까지기다려야 합니다. 성 사르벨리오는안나야 수도원의성 베드로와 성 바울은자의 집에 들어갈 때까지‍ 16년을 기다렸습니다.

그에게 이에 대한허락이 떨어졌을 때, 그는 온전히 은둔했습니다. 마론파에는 매우 중요하고진지한 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은수 서약은훨씬 더 강합니다.

가령 은수하는 수도사는언제나 완전한 침묵을지켜야만 합니다. 계속 명상하고 계속깨어있어야 합니다. 하루 5시간 이상자는 것이 절대로허락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육체노동을해야만 합니다.

성 사르벨리오는 들판에서많은 일을 했습니다. 어렸을 때도 그는들판에서 일했으며 집안은 소작농이었죠. 그의 세례명은요셉이었습니다. 요셉 마클루프, 유세프 마클루프였죠. 수사가 되었을 때, 그는 고대 은수자인사르벨리오란 이름을 택해이 이름으로 알려졌지요.

그는 이 모든 의무에동참해 엄격하게 실천했죠. 한 번은 그가포도밭을 가꾸면서포도밭의 포도를승냥이에게 먹였는데그에게 『왜 포도를승냥이에게 주나요?라고 물으니그는 『승냥이들이배고파하니까요』라고 대답했다고전해집니다.

HOST:짧은 메시지 후에수프림 마스터 TV에서이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세계 평화를 위한 비건!

HOST: 『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푸 (비건): 레바논의 기적적인 치유 성인, 4부 중 2부』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언젠가 한 무리 수도사가 들판에서 일할 때 아주 위험한 뱀을 발견했지만, 쫓아버릴 수 없었습니다.

Antonia(f): 다른 날, 독사가나왔을 때성 사르벨리오는 하던 모든 일을 멈추고 뱀에게 다가가 말했습니다. 『여기 있지 말고저리로 가렴』뱀은 그의 말을 듣고떠났습니다.

동물이 그의 말을 듣는 일은평생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양 떼를 돌보았고기도하러 갈 때 양에게 말했죠. 『내가 기도할 테니까 여기 가만히 있거라』양들은 가만히 있었습니다.

11, 12살이던어린 시절부터 급우들은 그를『성자』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가 그와 형제에게『나는 기도할 테니까 가만히 있고 아무도나를 못 보게 하거라』라고하는 말을 항상 들었지요.

그의 어머니는 독실했고성 사르벨리오는 독실한가정에서 자랐습니다. 두 삼촌은 쿠자야에위치한 마론파 수도원인성 안토니우스 수도원의수도사였기에 그 역시 이 길을 걸었습니다.

HOST: 성 베드로와 성 바울의 은둔처는 1,200m 고도에 위치한 조용한피난처였습니다. 성 사르벨리오는 이곳에서 삶을 온전히 신께헌신했습니다. 그는 짚 매트리스에서 잤고통나무를 베개로 사용했죠. 그는 하루에 한 번 채소나 허브로 구성된 식사를 했습니다. 23년 동안, 그는기도했고 금식했으며 신을 숭배했습니다.

그가 했던 서약도 있지만, 또한은수자는 절대 고기를 먹을 수 없으며동물과 피조물에대한 그의 사랑 때문에성 사르벨리오는절대로 고기를먹지 않았다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실제로 그가 보았던 첫 모범은 어머니브리짓타였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고기를먹지 않겠다고 맹세했죠.

Antonia(f): 성 사르벨리오에 대한 가장 유명한 두 전기에는 그가 먹은 것은 기본적으로 빵이나 삶은 야채였고 그는 물만 마셨다고 설명합니다. 그가 은수자일 때는 삶은 감자 한 접시가식사의 전부였다는 것이다허 신부와 부스타니 신부의 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가 술을 마시지 않았다는 것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는 술을 마신 적이 없는데 은수자에겐 술이 금지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가 완전한비건이었다고 생각해요.

HOST:성 사르벨리오는 성찬식에 아주 헌신적이었습니다. 70살이던 1898,‍ 크리스마스이브에『진리의 아버지여, 당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희생한 당신의 독생자를돌보사, 나를 위해죽은 독생자를 제물로 받아 주소서』라는 기도를암송하다가 세상을 떠났죠.

그는 수도원 관례에 따라 관 없이 공동묘지에묻혔습니다. 매장이 끝난 지 얼마 후동료 수사들과 인근 마을 사람들은 그의 묘지에서 놀라운 빛이 나오는 걸 목격했습니다. 빛은 45일간 비추었고소문은 곧 근처와 멀리 퍼졌습니다.

그가 죽은 지 4개월 후에수사들이 성 사르벨리오의 시신을 파내자 그의 몸이 온전한상태임을 발견하였고그의 시신을 특별한관으로 옮겼습니다. 의학 전문가들은 시신의온전한 상태와 시신에서피 같은 액체가 흐르는 걸설명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치유나 은사를 받길 바라며 멀리서 왔습니다.

시신을 파내고 난 후 2년 동안, 수도원은‍ 1,200건의 기적에 관한 보고를 수집했습니다. 레바논 비블로스 지구성 마론 수도원에그의 관이 있습니다. 그의 시신은 그가물질 세상을 떠난 후 40년 이상 온전한상태를 유지했다고전해집니다.

이 위대한 성인의 경이로운 이야기를 들려준 안토니아 씨께 감사드리며기적의 성인 사르벨리오 마클루프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길 고대합니다.

고귀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방송을 함께해 주셔서 즐거웠습니다. 7 4일 일요일에『성 사르벨리오 마클루푸 (비건): 레바논의 기적적인치유 성인』 3부를계속 시청해 주세요.

다음으로『우즈벡 요리의 맛, 2부 중 2: 아시아 홍두깨로 빚은 홈메이드 얇은 만두피로 만든 비건 만티(찐만두)』가주목할 뉴스 직후이곳 수프림 마스터텔레비전에서 계속됩니다.

우정과 아름다움이 꽃피는 세상을 위해 모두가 지혜와 자비의 인도를 받길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