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음 동영상
 

스승과 제자 사이

“십계명”과 “모세와 개미들”, 13부 중 7부

2021-06-01
Lecture Language: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집안으로 들어가 있으면안전하죠. ‍그러니 다음 생에도똑같이 선업을누리게 될 지아니면 악업을 받는시기가 될 지는모르는 일입니다. () ‍. 그런 겁니다.

그러니 최선은, ‍최대한 빨리 서둘러서이 세상을 벗어나는 거죠. 여러분의 스승이 꺼내줄거라고 믿고요. () ‍진정한 스승은 물론거짓말하지 않아요. 왜 거짓말을 하겠어요?난 세상을 돌아다니거나나의 훌륭한 남편과함께 지내거나내 삶을 즐기며사는 게 훨씬 나아요. 뭐 하러 그리 힘들게일하겠어요?

여러분이 내 옆에서지낸다면 내가 얼마나힘들게 일하는지 보고도믿지 못할 겁니다. 왜냐하면 수많은 일들을혼자서 다 하거든요. 그 모든 게 단지 세상과연결되어 그들을깨우려고 하는 일입니다. 사진도 그래요. 이해합니까? ‍(, 스승님)

그들에게아름다운 자연을 감사하게여기도록 상기시켜주는겁니다. 그저 매일살생을 하거나 다른 존재의사체를 배불리 먹고 병에걸리거나 하기 보다는더 좋고 즐겁고 멋지고더 높은 무언가와연결되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스승님) ‍무엇이 그들을 깨울지는모르는 일입니다. 다양한 인연이 있으니까요. ‍

           난 정말 이런 식의 삶이즐겁지 않아요. () ‍정말 그런 건 아니죠. 모두를 위해서 하는 겁니다. 난 차라리때로나는 단순한 삶이너무 그립습니다. 히말라야에 있을 때처럼요.  ‍아주 단순한 삶이었죠.

난 돈이 거의 없었지만그래도 아주 행복하고근심이 하나도 없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때론 잠을 잘 자지 못해요. 때론 명상도 잘 못하죠. 그리고 매일 나에게어떤 일이 생깁니다. 내 육신과 정신에요. 하루도 빠지지 않고요.

하지만 난 빤히 보이는데인간과 동물들을그냥 고통 속에내버려 둘 수가 없어요. 전에는 많이 보지 못했죠. 전쟁으로 인해 사람들이고통받는 걸 가끔 TV에서보고 어울락(베트남)에서봤지만 지금처럼 깊숙이들여다보진 못했죠. ()

더 많이 깨달을수록 타인들의 고통을더 깊이 느낄 수 있는데그건 그저 고통이죠. 그렇다고 그냥… ‍가령 여러분이 의사인데다친 사람을 봤고치료해줄 수 있다면그냥 모른 척 고개를돌리고 가버릴 순 없다는겁니다.  ‍업무를 쉬는 날이라고 해도모른 척할 수 없는 거죠.

그 사람에게 다가가서말을 하고 진정시키고그가 안전하게 치료받을수 있는 더 나은 장소로데려가려고 노력하지않을 수 없는 것이죠. 그런 겁니다. 그건 의무나인생 목표처럼 됩니다.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죠. 지금 하고 있는 일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게 좋은 겁니다.

           이와 관련된 질문 있나요? ‍질문 더 있나요, 내 사랑? ‍그럼 당신은 아직도 집에돌아가서 일반 기독교인이되고 싶은 거군요. (아닙니다, 스승님) ‍가정도 이루고요? ‍행운을 빌어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행복하지는 않을 거예요. 그 바람을 갖게 만든 게있었다면 유감이지만그러지 마세요. (아닙니다) ‍

제발, 인생은 짧아요. (전 그저 궁금했습니다. 왜냐면 많은 이들이십계명을 알고 있고겉으로는 계명을지키는 척하거나 지키려고노력하는 것 같지만내면으로는 어쩌면그렇게 헌신적이지 못하고) ‍맞아요. 그러지 못하죠. (‍신실하지도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궁금했어요. 그것 때문에 그들이많은 피해를 보는지 혹은그들이 정말 신실하게내적, 외적으로 십계명을지킨다면 영적으로어떤 힘을 충전해서그들이) 알겠어요. (‍세세생생 영적으로진보할 수 있는지요)

           그들은 아무데도 못 가요. 그저 되돌아갈 뿐이죠.  ‍그들이 운이 좋고 선하고다음 생에 악업이닥치지 않는다면다시 인간이 되겠죠.  ‍지난 생과 거의 비슷한, ‍안락한 삶을 살겠죠. 하지만 악업을 치르는시기가 오면… ‍

강처럼요. 강의 어떤 부분은깊고 위험하고소용돌이도 있지만어떤 부분은얕고 잔잔하고물살이 약해위험하지 않죠. 인간의 업과 인생도그와 같아요. 굴곡이 있습니다. 부처조차도 도마뱀붙이가됐죠. () ‍지난 생이나 다른 생에서그가 행한 것 때문에요.

업이 그 다음 생이나이생에서는 따라잡지못했더라도 다음 생이나그 다음 생에선 따라잡겠죠. 이해하겠어요? ‍(, 스승님) ‍

이 그림자 세상에서환생한다는 건 아주아주 위험한 결정이자행위예요. 그냥 벗어나는게 최선이죠! () ‍

집이 불타고 있어요.  ‍현재 팬데믹을 겪고 있지만그게 최악은 아닙니다. 최악이 아니에요. 더 나쁠 수도 있어요. () ‍그리고 이 세상 역시조만간 파괴될 겁니다.

삼계 안에서는 그 어떤세계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영원히 반복해서환생할 겁니다. 때로는 지옥에 가고, ‍때로는 낮은 천국에 가고, ‍때로는 인간이 되고, ‍때로는 도마뱀붙이가되기도 하죠. 혹시 도마뱀붙이의 삶을살아보고 싶나요? (아뇨) ‍재밌을 것 같아요?

맙소사, ‍하지만 질문 잘했어요. 많은 이들이 그런 의문을품고 있을 테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은기독교도이고 불교도라서아무것도 안 해도 된다고말하죠. 아무 스승도 따를필요가 없다고요. 그들에겐 예수가 있고또 부처를 숭배하니까그것으로 충분하다고요.

허나 그런 게 아니에요. 왜냐하면 마음은여러분을 속이고 사방을헤매게 만들테니까요. 여러분은 부처에게만오롯이 집중할 수가 없어요. ‍아미타경에서부처가 설명하길, ‍신실하게 아미타불의이름을 외면, ‍일심으로요…! ‍여러분은 얼마나 자주일심이 될 수 있죠? ‍일심으로요.

그리고석가모니 부처가 묘사한아미타불 정토에 대한모든 세부사항들을기억해야만 합니다. ‍그 모든 것들과 부처를기억하고 그 외엔 아무것도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럼 그의 땅에서태어날 겁니다.

기독교인들도똑같아요. 그들은 생각하길교회에 가서 찬송하고그런 뒤에 옆집에 가서술 한잔 혹은커피 한잔 마시고집에 돌아와그들을 위해 도살되어식탁에 오른 고기를먹고 그리고그들은 아무데도 못 가요.

           내 사랑, ‍진심으로 정말 유감이지만난 진실을 말해야만 해요. 그런 겁니다. 이 세상이 여러분의주의를 빼앗기 때문이죠. 세상이 주의를 빼앗죠. 이해하겠어요? ‍(, 스승님) ‍여러분은 매순간선하고 고결해지겠다고상기할 수 없습니다. 고기를 먹는 것만으로도이미 너무나 큰 죄입니다. 성경에도 나와 있죠. ()  



『배를 채우는 고기, ‍고기로 가득한 배, ‍신은 이 둘을 ‍모두 멸하시리라』  ‍

『고기 먹고 술 마시는 ‍자들 가운데 있지 말라』 ‍

신의 말씀이 성경에 ‍분명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그릇되게 ‍해석하고 얼마나 삭제하든 ‍여전히 성경에 명시되어 ‍있어요.  ‍수세기 전부터요. (예) ‍



그런데 아무도 듣지 않죠! ‍성경을 달달 외우는사람들조차도듣지 않습니다. 그들은 계속 고기를 먹고술을 마시죠.  ‍그러니 장님 앞에 있는것이고 귀머거리에게말하는 겁니다. 그들은 매일 성경을 읽고교회에도 나가지만눈이 멀었어요. 이런 것들이 보이지 않죠.  ‍

그래서 그 유대인 학자가, ‍그의 이름이 뭐였죠? ‍기억하나요? ‍(아사 케이사르입니다) ‍아사 케이사르? () ‍그는 훌륭한 유대인학자이자 사제예요. 랍비요. 그가 말했죠. 『눈 먼 자 앞에서』정말 그렇습니다.

눈이 있으면 뭐합니까?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걸알아보지 못하는데요. ‍『봐도 알지 못하고들어도 이해하지 못한다』이것도 성경에 나와요. ()

           질문 더 있나요? ‍아무 질문이나요? ‍당신을 놀린 게 아니에요. 분위기를 가볍게 하는 거죠. 다들 너무 심각해 보여서웃지도 못하겠어요. 하하! ‍당신이 돌아가서 일반기독교인이 되려고 하지않아서 기뻐요. 보통의기독교인들은 교회에헌금도 내야 해요. () ‍내 전남편이 말해줬어요. 난 몰랐어요.

다른 사람? 다른 지성인? ‍(구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천만에요. 할 수 있게 허락해줘서고마워요. 정말이에요! ‍여러분이 허락하지 않으면난 아무것도 못하거든요. 의사처럼요. 환자가 허락하지 않으면, ‍수술 동의서에서명하지 않으면의사도수술을 하지 못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스스로를구하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축하합니다. 그리고 고마워요. 그래서 난 기쁩니다. (스승님의 은총입니다) ‍(감사합니다, 스승님) ‍

여러분이 지혜로워서기쁩니다. 그리고 거기 남아서수프림 마스터 TV위해 일해줘서더욱 기쁘고요. (저흰 좋아합니다, 스승님) ‍그건 수많은 사람들을 돕는일이죠. 알고 있나요? ‍유형, 무형의무수한 사람들을요.

여러분은 몰라요. 아스트랄 중생들도 매일여러분 TV를 시청해요. (!) 천사들도 그리고… ‍. 정말요! ‍천상의 존재들도시청하고요. 왜냐하면 그들 역시해탈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 그들은인간이 되어 여러분처럼일하거나 입문할 수있기를 소망합니다. 영원히 해탈할 수 있는더 확실한 방법이니까요.

그들은 인간들보다 더많은 걸 이해하기 때문에인간의 삶을더 귀중하게 여깁니다. 물론 스승이 그들도가르치고 있지만그들 역시 업이 작용하는양식을 따라야 하죠. 그들이 해탈하고자 한다면인간으로 내려와서 스승을찾은 후에 같은 길을통해 위로 올라가야 해요.  ♤

그래서 수많은 천상의신들이 전에 부처께서살아 있을 때 내려와서그의 말씀을 들었던 겁니다. 그들은 부처를 찬탄하고부처를 따르는많은 인간들을부러워했어요. 하지만 그들은 부처의말씀을 들었기 때문에인간으로 돌아올 수 있고더 낮은 차원에서 태어나지않아도 됩니다. 그렇게 해서 다른 스승을만날 기회를 갖고해탈할 수 있게 되는 거죠. ‍

그래서 모든 천상의존재들이 내려와서스승들이 설법하거나말씀하실 때 전하는 수많은가르침을 듣는 겁니다. 지금처럼요. 볼 수 있다면여러분 주변이나위쪽과 하늘 전체에경청하고 있는 존재들이가득한 걸 볼 수 있어요. (!)

부처께서살아있을 때도 그랬죠. 무수한 무형의 존재들, ‍아스트랄 중생들, ‍아스트랄계의 왕과다른 세계들의 왕들도요. 그들 모두가 부처의설법을 들으러 왔으며부처의 제자들 가운데일부는 그들을 봤습니다.

그래서 그것에 관한많은 이야기가 있는 거죠. 그들이 기록했으니까요. 그걸 본 사람들이기록한 겁니다. 아난이 직접 들었거나 ‍() 혹은 집회에서다른 사람이 발표한 걸듣고 기록했죠. 가끔 우리가 선행사나단체명상을 개최할 때, ‍여러분 형제자매들 중일부가 자신들의 체험을발표하는 것처럼요.  

그들은 여러분 스승이말하고 있을 때, 용이나다른 보살이나 천상의존재들을 목격했다고 했죠. 기억합니까? ‍(, 스승님) ‍요즘엔 녹화할 수 있어서아난이 그렇게 부지런이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그가 환생한다면할 일이 없을 거예요.

더보기
에피소드  7 / 13
1
2021-05-26
6524 조회수
2
2021-05-27
4756 조회수
3
2021-05-28
4384 조회수
4
2021-05-29
4329 조회수
5
2021-05-30
4956 조회수
6
2021-05-31
4724 조회수
7
2021-06-01
5685 조회수
8
2021-06-02
4057 조회수
9
2021-06-03
4866 조회수
10
2021-06-04
4280 조회수
11
2021-06-05
4000 조회수
12
2021-06-06
4569 조회수
13
2021-06-07
4095 조회수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