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성인의 삶

스리 사라다 데비(채식인): 신성한 어머니의 화신

2021-05-08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올라, 아그라다블레스 에스펙따돌레스는스페인어로 『안녕하세요, 친절한 여러분!』입니다. 저는 티아고입니다. 진솔한 칠레인은 기쁨과 칭찬을 담아 하나님의 지혜와신의 품 안에서 계속번창하길 기원합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 (채식인): 신성한어머니의 화신』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VO (f):‍ 『우리는 믿음과헌신으로 자신을 주님께 완전히 바치고, 최선을 다해 남을 섬기고, 누구에게도 슬픔의 원천이되지 말아야 합니다』∼스리 사라다 데비

HOST:‍ 18531222,‍ 인도 서벵골의제이람바티에서태어난 스리 사라다 데비‍ 19세기 힌두교 스승이자성인인 스리 라마크리슈나파라마한사의 아내이자영적 배우자였습니다. 사라다 데비는스리 라마크리슈나 수도원 신도들에게 성모 또는 스리 스리 마로 다정하게 알려졌습니다.

19세기의 존경 받는 여성 성인, 신비주의자인스리 사라다 데비는순결의 화신이었습니다.

그녀는 미래의여성 세대가 수도원 생활에참여하도록 준비했고라마크리슈나 운동의성장에 중요한역할을 했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 자비로 충만했고 주변 사람의 고통을 덜어주며 살았습니다.

그녀는 겸손하고 경건한브라만인 라마찬드라무코파디아이와시아마 순다리 데비의장녀였습니다. 아버지인 라마찬드라는농부로 생계를 유지하며 사제직을 수행했습니다. 전해지는 말에따르면, 스리 사라다 데비의 부모는 신성한 존재가 딸로탄생한다는 환시를미리 보았습니다.

인도 시골 소녀의단순한 삶을 살던스리 사라다 데비는전통 힌두 전승과 설화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녀는 정규 교육을받지 못했습니다. 어머니를 도와집안일을 돕고 동생을 돌보면서 남에게 봉사하는 법을 배웠지요.

1864년 기근 동안, 배고픈 사람에게 음식을주기 위해 가족과 함께 끊임없이 일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명상을 시작했고, 명상 중에 집안일에서 자신을 호위하는 또래의 소녀‍ 8명을 보았습니다. 어린 시절에도 그녀는신께 헌신했습니다.

인도 전통에 따라, 6살 경에 스리 사라다 데비는당시 다크쉬네스와르칼리 사원의사제였던스리 라마크리슈나와약혼했습니다. 약혼식 후에도 그녀는 계속 부모님과 살았고, 스리 라마크리슈나는신께 헌신하는 삶을 살기위해 다크쉬네스와르로돌아갔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 14세에 스리라마크리슈나를 만나카마르푸쿠르에서‍ 3개월을 보냈습니다. 이 기간에 스리라마크리슈나는 그녀에게명상과 영적 생활에 대한가르침을 전했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 18살에 남편을 만나기위해 다크쉬네스와르까지걸어갔습니다.

스리 라마크리슈나는이 무렵 12년 이상집중적으로 여러 영적 훈련의 수행에몰두하여 가장 높은깨달음의 상태에도달했습니다. 스리 라마크리슈나와스리 사라다 데비는함께 살 때 순결하고경건하게 지냈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나는당신이 선택한 이상을깨닫도록 돕기 위해 있다』고 단언했습니다. 그는 영적 길을 따라영적 삶을 사는 법을그녀에게 계속 가르쳤죠.

스리 라마크리슈나는스리 사라다 데비를『거룩한 어머니』라는 뜻의 스리 마로 부르며 우주의신성한 어머니의 특별한화신으로 여겼습니다.

사제인 스리라마크리슈나는 『쇼다시푸자』라는 관습적의식을 행했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칼리 여신의 자리에 앉아, 신성한 어머니트리푸라 순다리로숭배되면서 잠재된 우주적모성애를 일깨웠습니다. 그녀는 스리 라마크리슈나의 제자를자기 자녀로 여겼습니다.

아무 불평 없이 스리 라마크리슈나를 보러 오는 점점 더많은 수의 헌신자에게 봉사하며 편의 시설이 거의 없는 작은 방에서 살았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의 하루는 새벽 3시에 시작하며 동틀 때까지 명상을 했습니다.

스리 라마크리슈나는신성한 만트라를가르쳤고 그녀는 자신을그의 첫 제자로 여겼지요. 시간의 대부분을 스리 라마크리슈나와 헌신자를 위한 요리에 보냈습니다. 그가 인후암으로고통받던 마지막 나날에 그녀는 그를 간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8868, 스리 라마크리슈나가 세상을 떠난 후, 그가죽지 않고 단지 한 방에서다른 방으로 갔기에미망인처럼 옷을입지 말라고 부탁하는그의 환시를 보았다는기록이 있습니다.

HOST:‍ 잠시 내면의신에 대해 관조하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곧 돌아오겠습니다.

HOST:‍ 『스리 사라다 데비‍ (채식인)∼신성한어머니의 화신』에 다시 오신 걸 환영합니다.

스리 라마크리슈나가세상을 떠난 후, 스리 사라다 데비는몇 달 동안고팔러 마, 락슈미 디디, 스리 라마크리슈나의집주인, 수도원 제자들과 함께순례를 했습니다. 그들은 라마신과관련된 아요디아시와 바나라시에 있는 시바신의 비슈와나트사원을 방문했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브린다반에 머물면서니르비칼파 삼매를체험했다고 합니다.

이 지고의 의식 상태에도달한 후, 구루의역할을 시작하여 구도자를 제자로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마헨드라나트굽타를 포함한 몇몇스리 라마크리슈나의제자를 입문시키면서수백 명의 사람에게불멸의 관문이 되었습니다.

무한한 사랑과자비를 지닌 위대한 우주적 모성애는 구별 없이 모든 사람을포용했습니다.

순례 후 몇 년간카마르푸쿠르 마을에혼자 살면서스리 라마크리슈나의제자들이 콜카타에초대할 때까지 1년간가난을 견뎠습니다. 스와미 사라다난다가그녀를 위해 『성모의 집』을 뜻하는마이어바티로도 알려진 우드보드한 하우스를 지었습니다.

우드보드한 하우스에서스리 사라다 데비는영적 경지로 인해 크게 존경받았고신성한 어머니로숭배받았습니다. 그녀는 옷을 빨고, 바닥을 쓸고, 요리를 하고, 음식을대접하면서 단순한 시골 엄마처럼 살았습니다. 점점 많은 사람이인도와 영적 입문을 위해 그녀에게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전기 작가는 그녀에게 손님을 편하게 하는모성애가 있다고 했으며 제자는 그녀의 자녀였지요. 제자 스와미니킬라난다가 썼습니다. 『그녀는 육신의 자녀는 없었지만, 영적인 자녀는 많았지요

스와미에 따르면, 스리 사라다 데비는

자신의 신성을 의식했지만, 그 의식을 거의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스승으로서, 그녀는 신의 깨달음만 진짜이고 다른 모든 것은 덧없다고 가르쳤습니다. 제자들은 그녀의 신의 발에 닿은 손이그들 머리를만지며 축복했을 때경외심과 고양감을느꼈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라마크리슈나 수도원과그 헌신자에게 최고의존경을 받았습니다.

스리 라마크리슈나는자신이 죽은 후에도 그녀가 자신의 사명을계속할 것을 요청했고, 자신과 그녀 사이에어떤 차별도 없기를 원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동물과 새를 포함한 모든 존재의 어머니로 여겼고 끝없는 희생과 금욕을 하며평생 그들을섬겼습니다.

스와미 비베카난다는스리 사라다 데비를티 없는 순수함, 사심 없는 봉사, 무조건적인 사랑, 지혜, 영적 찬란함 때문에 현대 여성의 이상으로 여겼습니다. 그는 현대 여성의영적 각성이거룩한 어머니의 등장으로 시작했다고믿었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사회사업에 헌신하는 수도원인 라마크리슈나 선교회의 자문 책임자로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몇몇 유명한승려를 라마크리슈나수도원에 입문시켰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는여성 교육을 주장했고데바마타 수녀에게갠지스강 가의 여학교를 맡겨동서양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게 했습니다. 스리 사라다 마스와라마크리슈나 사라다 선교회는 여성을 위한 수도원으로 1954년 그녀를 기리며 설립됐죠.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녀는 제이람바티와 캘커타 사이를 오갔습니다.

1920721,‍ 캘커타의 매어 바디에서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의 시신은꽃 화환으로 덮였고갠지스강 건너의 벨루르 마스로 옮겨져화장되었습니다. 완전히 순결하게 살았던그녀의 삶을 추모하며그 자리에 흰 사원이세워졌습니다.

스리 사라다 데비의 세상에 대한 마지막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가지를 말하겠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원한다면, 남의 흠을 찾지 마세요. 대신 자신의 결점을 보세요. 온 세상을 자기 것으로만드는 법을 배우세요. 아무도 낯선 이가 아닙니다. 이 세상은 당신 것입니다』

VO (f):나는 어머니인데 내가아니면 누가 돌볼까요?∼스리 사라다 데비

HOST:‍ 스리 사라다 데비와 같은 사심 없는 존재가지구에 있으면서 수많은 영혼을 신과 해탈로 인도한 것에 감사드립니다.

깨달은 시청자 여러분, 오늘 함께해 주셔서즐거웠습니다.

이어서 주목할 뉴스와『동물에게 친절을 베푸는 기념 주간~‍동물에게 관대한 호스트가 되는 법, 3부 중 3부』를수프림 마스터 TV에서보내드립니다.

신의 빛이 매일 소생의 에너지를 주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