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성인의 삶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 (채식인): 모든 것을 통달한 북인도의 기적의 성인, 2부 중 2부

2021-03-21
진행 언어:English

에피소드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할로』는 우호적인 부건빌 자치구의 주민이 톡 피진어로 하는 인사입니다. 깨달은 시청자 여러분저는 샘입니다. 부건빌의 주민은 지상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 내내 행복하고 충만하길바랍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채식인): 모든 것을 통달한북인도의 기적의 성인,‍ 2부 중 2부』에오신 걸 환영합니다.

북인도 전역에서 『기적의 바바』로 알려진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는 히말라야 나니탈에 살았던 독특하고 놀라운 신비가였습니다. 그는 1900년 경 우타르프라데시주 아크바르푸르 마을의 부유한 브라만 가정에서 태어났고 락슈미 나라얀 샤르마란 이름을 가졌죠.

아이지만 세속적 애착에흔들리지 않았으며 11살에 결혼했지만,‍ 영적 여정을 위해곧 구자라트로 떠났습니다. 떠돌이 사두가 된 그는 젊은 나이에 금욕적인 삶을 살며인도의 여러 곳을여행했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는 이 시기에 많은영적 이름을 얻었습니다. 브린다반 주민은 그를 『차마트카리 바바』‍ (기적의 바바)로 불렀고 구자라트주 바바니아에선탈라이야 바바로알려졌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라크슈만 다스, 한디왈라 바바, 티코니아왈라 바바가 있습니다.

사랑은 만물의 핵심이고창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기에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의 견해는 단순합니다.

♧『모두를 사랑하고,‍ 모두에게 봉사하고,‍ 신을 기억하고,‍ 진실을 말하라』그는 이 말에 덧붙어『모든 것이 하나다』를뜻하는 『서브 에크』을반복하며 『서로 사랑할 수 없다면, 목표를 이룰 수 없다. 온 우주가 우리의 집이고그 안에 사는 모두가 우리 가족이기 때문이다』라고 했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는 특별한 영적 힘을 지닌 매우 뛰어난 영적 능력자였지요.

바바는 손가락을 대어추종자를 삼매에 들게 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다른 곳에나타날 수 있었지요. 이러한 일화는 많이 있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는 생전에 많은 기적을 행했지만 니브 카롤리 마을에서 있었던 다음 사건으로유명한 사두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는 20~30살의 젊은 사두였습니다. 그는 며칠간 아무것도먹지 못했기에 가까운 도시로 옮기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해서 표를 끊지 않고기차에 탔습니다. 운명에 따라 기차의 역무원이 그걸 발견하고 비상 브레이크를 밟아서 기차를 세웠습니다.

젊은 사두는 니브 카롤리 마을 근처에서 강제로 기차에서 내렸습니다. 역무원은 호각을 불었고기관사는 기차를출발시키려 했습니다. 하지만 기차는 움직이지않았습니다. 그때젊은 사두는 나무 그늘에앉아 있었습니다.

그 후, 기차는 고장 난 채 가지 못하며 무슨 수를 써도 고치지도 못했습니다. 기차는 스스로 멈추었으며 움직이게 하려고 모든 노력을 다했지만 기차는 미동도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어쩌면그 이상한 사건이젊은 사두와 상관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철도 관리들은 자존심을 억누르고많은 승객과 함께음식과 사탕을 들고젊은 사두에게 다가갔습니다. 그에게 기차에 탑승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철도 관리들은 기차에 돌아가는 대신두 가지 조건을 내건젊은 사두와 타협을 했습니다.

첫째는 니브 카롤리 마을에 기차역을세우는 것이었지요. (당시 마을 사람은가까운 기차역까지먼 거리를 걸어야 했지요)‍ 둘째는 앞으로사두를 보다 존경하는마음으로 대하라는것이었습니다. 관리들이 사두의 조건에 동의했기에, 그는 다시 기차를 탔고 농담을 했지요.

기차의 출발이내게 달린 건가요?그가 탑승하자마자,‍ 기차는 움직이기 시작했고 남은 여정 동안 아무런 고장도 없었습니다. 이것이 젊은 사두가 님 카롤리 바바라는현재의 유명한 이름을 얻게 된 일화입니다.

HOST:‍ 짧은 메시지를 듣고영감을 주는 이야기를계속하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곧 돌아오겠습니다.

HOST:‍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채식인): 모든 것을 통달한북인도의 기적의 성인』‍ 2부를 계속하겠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는 삶의 대부분을 타인에게 봉사하며 보냈죠. 사람들은 어려울 때 언제나 그에게 의지했고 그는 항상 적시에응답했습니다.

《한번은 알라하바드의 유명한 하누만 사원이갠지스강과 야무나강의범람하는 물에잠길 위험에처했습니다.

당시 국방 장관이던카일라시 나트 카트주박사는 신앙심이 깊은 인물이었으며 참모들과 함께 홍수의 상황을 확인하러 왔습니다. 카트주 박사는사람들을 위로하며그의 능력과모든 인간의 힘으로는하누만 신상을 보호할 수없다고 했습니다.

오직 힌두의 하누만신 자신만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가 하누만신의 화신이라고 하니, 그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라고 제안했습니다. 아주 지혜롭고 존경받는 사람의 제안에 많은 사람이 마하라지 지님 카롤리 바바를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마하라지 지를 아버지란뜻의 『바바지』로불렀습니다. 바바지는 인도 성직자의 명예로운 이름으로 큰 존경을 표하는 호칭이죠. 사람들이 필사적으로 그를 부르고 있을 때, 사원은 곧 물에 잠길 것 같았습니다. 마하라지 지가 지프를타고 오자 몇몇 사람이소리쳤습니다.

바바지가 오셨다! 님 카롤리 바바다!그들 모두가 그에게 달려가서 이 곤란한 상황을 말하며 하누만 사원을 구해달라고 했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는 하누만신께신실하게 기도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강물을 손으로 떠서몇 방울 마시고는떠났습니다. 불어난 강물은 그날 밤빠지기 시작했고하누만 사원의 위험도 이틀 만에사라졌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의 몇몇 미국 제자는 1960년대와 70년대에 인도로 여행했고 후에 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바바 람 다스(‎Dr. Richard Alpert)와바가반 다스(Kermit Michael Riggs) 같은영적 지도자가되었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는 또한 카인치브린다반, 리시케시심라, 러크나우, 하누만 가디, 델리 등에많은 아쉬람을 설립했습니다. 심지어 미국 뉴멕시코타오스에도 있습니다

♧님 카롤리 바바 아쉬람에선 예배 내내 마늘, 양파, 뿌리 등이 들어있지 않은채식 음식인 프라사다가제공됩니다.

숭배자들은 예배 후에 프라사다를 먹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의 지시에 따라프라사다를온종일 넉넉히충분한 양으로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제공합니다. 『더 줘요, 더 주세요』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가 말했습니다

♧그의 카인치와 버미야다르 아쉬람엔특히 버림받은 사람을 위한 실파카르에서 무력한 사람들을 직접 돕게 합니다. 가난하고 고통받는 자에 대한 그의 사랑은 끝이 없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모든 이에 대한 그의 조건 없는 사랑과 성자와 맺어진 이 세상을 초월한 인연을 이야기합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의 가르침은 단순하며항상 제자를 일깨웠지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신께서 하신다』

1973,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는 육신을 벗고 떠난 적이 없었고 그의 일부가 언제나 있던 더 높은 영적 영역으로돌아갔습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 바바, 모든 존재에대한 우리의 사랑을소중히 여기고무엇보다도 신을기억하면 이 세상에서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살 수 있음을 보여주셔서감사합니다.

마하라지 지 님 카롤리바바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nkbashram.org‍

우아한 시청자 여러분오늘 함께해 주셔서즐거웠습니다.

이어서 주목할 뉴스와『다양한 소스의비건 옴니포크 미트볼파스타, 2부 중 1‍~비건 미트볼과마리나라 소스』를수프림 마스터 TV에서보내드립니다.

우리가 모두 지혜와 자비의 인도로 이 세상에 우정과 아름다움을 꽃피우길 바랍니다.

더보기
에피소드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