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음 동영상
 

동물의 세계: 더불어 사는 세상

듀공 존재: 바다의 우아한 존재

2022-11-18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전설에 따르면, 듀공과‍ 매너티 주민은 인어의 모티프가 됐다고 합니다. 해초 목초지에서 해초를 뜯으며 살아가는 우리는, 바다의 소라라는 완벽한 별명을 얻었습니다!‍ 온종일 해초를 하루에‍ 30㎏까지 먹을 수 있죠!‍ 우리는 시력이 나빠서 휘파람, 짖거나 우는‍ 소리 등 소리와 신체 접촉을‍ 활용해 의사소통합니다.

예를 들어, 끽끽 소리는‍ 3~18킬로헤르츠의‍ 주파수를 가지고 있으며‍ 먹이를 찾고 순찰하는 데‍ 사용하고, 짖는 소리는 방어 행동을‍ 나타냅니다. 또한 우리는 후각이‍ 뛰어납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후각으로 주변의 화학 물질과‍ 다른 듀공 주민들, 맛있는 해초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우리 인구는‍ 생태계가 얼마나 건강한지‍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우리가 생태계를 돕는‍ 또 다른 방법은‍ 해초를 먹음으로써‍ 해저의 영양 순환과‍ 에너지 흐름을 돕는 겁니다. 우리 소화관을 통과한‍ 해초 씨앗은 식물에서 직접 되는 것보다 발아 속도가 최대 60% 빠르고‍ 발아 확률도 높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존재해 왔어요. 5천만 년 된 우리 화석도 있답니다. 일본에서는 바다 신들의‍ 전령으로 여겨집니다. 동남아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우리가‍ 해변에서 다치거나‍ 좌초됐을 때 우는 소리‍ 때문에 처음엔 인간, 혹은 반 인간이었다고‍ 믿었습니다.

최근 많은 나라들이‍ 우리가 먹고 배설한 것이 해초의 성장을 돕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해초는 열대우림보다 탄소를 40배나 더 잘‍ 저장하고 기후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3개국이 우리를‍ 더 잘 보호하기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또한 우리는 세 가지‍ 국제 보존 협약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생물 다양성 보존 협약(CBD),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CITES), 이주 야생 동물 종에‍ 관한 협약(CMS 또는‍ 본 협약)이 있습니다. 인식 향상을 위해 듀공 주민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최초의 축제는‍ 2014년, 베트남으로도‍ 알려진 어울락의‍ 푸꾸옥에서 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듀공 주민에 관한 일본의‍ 설화를 감상해 보세요.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