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음 동영상
 

지혜의 말씀

신지학의 열쇠: 2부 중 2부, 자기 수양

2022-09-27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자기 수양

질문자: 신지학 협회에서는 도덕적 향상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하나요?

신지론자: 물론 그렇습니다. 진정한 신지론자라면‍ 도덕적으로‍ 살아야 합니다.

질문자: 그렇다면 앞서‍ 말했듯이 일부 회원의‍ 행동은 이상하게도 이 기본 규칙에 어긋납니다.

신지론자: 실제로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건 우리 가운데서 피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이라 부르면서‍ 악마처럼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듯이요. 이것은 우리의 규례와‍ 규칙의 잘못이 아니라‍ 인간 본성의 문제입니다. 공개된 지식을 배우는 대중 지부의 회원들조차 신지학이 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상위 자아」에 서약합니다. 삶에서 매일, 매 순간, 신적 자아가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이끌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진정한 신지론자는‍ 「공정하게 대처하고 겸손하게 살아야 합니다」

“어쨌든 공정한 생각을‍ 가진 사람은 이 상대적 가능성의 세계에서 최고로 얻을 수 있을 만큼‍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것은 주인에게 받은‍ 달란트의 비유처럼 복음에서 믿는 자들이 주장하는 단순한 이치입니다. 두 달란트를‍ 두 배로 만든 하인이 다섯 달란트를 받은‍ 다른 하인과 같은‍ 상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능력에 따라」주어집니다.”

“「악에 대적하지 말라, 원수를 사랑하며, 너를‍ 저주하는 자를 축복하고, 너를 미워하는 자를 선하게 대하라」‍ 「누구든 이 계명 중에‍ 지극히 작은 것 하나라도 범하고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지극히 작다고 부를 것이요」 또 「누구든 미련한 놈이라고 부르는 자는 지옥 불에 빠질 것이다」‍ 자기 차례에는‍ 심판받지 않으려 하면서‍ 왜 심판하려 합니까?”‍

더보기
에피소드  2 / 2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