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유명한 채식인

제롬 버나드 펠레 박사(비건): 비거니즘~ 좋은건강을 위한 최고의 약

2021-06-03
진행 언어:English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           『앗살라 말라이쿰』이슬람교의 보편적인 환영 인사로 『평화가 함께하길』이란 뜻입니다. 이는 페르시아만의 남서부 해안의 만에 위치한 섬나라인바레인 왕국에서 서로를 반길 때 쓰는인사말입니다.

바레인은 이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의 해양 경계에 있고킹파드코즈웨이는 페르시아만을 가로질러바레인과 사우디아라비아를 연결합니다. 바레인은 51개의 자연의 섬과 33곳의추가적인 인공섬으로만들어진 작은 다도해로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아열대의 섬나라는대추야자의 푸른 숲과사막 식물, 많은 모래, 낙타로 유명합니다.

호기심 많은 여러분!‍ 저는 바삼입니다. 바레인의 평화로운국민들은 비건 생활방식과친환경적인 생활을 수용하고 만물과자연을 아끼고 존중하는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신의 영광과 사랑, 은혜가길을 비추길 바랍니다!‍

사려 깊은 여러분, 『제롬 버나드 펠레박사(비건): 비거니즘~‍ 좋은 건강을 위한 최고의 약』에오신 걸 환영합니다.

HOST(m): 오늘 방송에서 우리는 프랑스에서 온의사, 과학자, 영양학자, 생물통계학자이자 작가인제롬 버나드 펠레 박사를만나게 됩니다.

버나드 펠레 박사는 파리 대학교 네커 의과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여 훌륭한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영양 개선을 통한 질병예방에 대한 열정으로그는 영양학과 유행병학을 모두전공하게 되었습니다. 버나드 펠레 박사는 겨우‍ 15살에 채식주의자가되었습니다. 30세가 되었을 땐 비건식단을 채택했습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m): 저는 제롬 버나드 펠레 박사입니다. 전문의이자 영양학자입니다. 일반의학뿐만 아니라식이와 영양학에서도대학 간 박사 학위졸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물 통계학과 의학 연구, 서지 연구도배웠습니다.

그러므로저는 전문의이자 과학자이며 순수 비건음식을 자세히 알아보기로했습니다.

HOST:, 당뇨, 신부전증과 같은 병으로 고통받는환자들로 가득 찬 병동을 본 후, 버나드 펠레 박사는영양과 건강 사이의 관계에 중점을 둔예방의학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처음에는 비건 생활 방식의 이점에 대해회의적이었습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 글쎄요, 15년 전엔비거니즘에 대해 회의적이었어요. 사실, 그땐 소위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이이야기하는 영양에 관한가짜 이야기들을 믿었어요. 저의 모든 동료들이 채식은 위험하다고 하는 그런 이야기들이었죠.

저 또한 학술 문헌을 연구하기로 결심하기 전까지는위험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상호 심사된 의학학술지를 진지한시간을 들여 읽었죠. 그 후, 비과학적 내용이의학 학술지를 참고한상위 수준으로 쓰여진 내용과는 전혀 다르다는 걸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태어날 때부터 비건식을 시작하고 잘 해왔던 어른들과아이들을 만났습니다. 사실상 제가 보고 있던자료들은 대중에 알려진 사실과 전혀 달랐습니다. 어떤 실수가 있었다는 걸알게 되었죠.

HOST: 버나드 씨는 광범위한연구를 수행한 후, 비건식의 열렬한 지지자가되었습니다. 현재 환자들이 건강 개선을위해 이 생활 방식을채택하도록 적극적으로격려하고 있습니다.

그가 진료할 동안부모들은 종종 버나드박사에게 아이들을 위한가장 영양 있는 식단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그가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는 이겁니다.

『갓 태어난 아기가 비건을해도 되나요?

Dr Jérôme Bernard-Pellet: 아이들을 위한 조언은 어른의 경우와 거의 같아요. 그래서 우린 엄마들에게 모유 수유를 하라고 해요. 아기를 위한 정말 최고의음식이니까요. 만약 당신이 비건이라면정말로 잊지 말아야 할 건비타민 B12 보충제예요.

왜냐하면, B12 결핍에노출된 대부분의 사람이 바로 아이들이기 때문이죠. 모유 수유를 할 수 없거나원하지 않는 경우엔두유나 쌀 음료를 베이스로 한 조제분유도 있습니다.

따라서, 태어날 때부터비건이 되는 것은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러고 나서 아기가 5, 6개월 정도가 되면다양한 걸 해볼 수 있죠. 어른들도 먹는 같은 음식 군을 쓸 거예요. 채소, 콩류, 시리얼, 씨앗류, 과일 등을요.

HOST: 사려 깊은 시청자 여러분,‍ 순수한 기쁨의 웃음과순간들로 주변 사람들의영혼을 고양하는 어린아이들을 위해 잠시 천국에 감사하는시간을 갖겠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채널을 고정해 주세요.

비건이 되고 환경을 보호하여 아이들을 구합시다.

HOST: 건강을 생각하는 기운차고활기 있는 시청자 여러분, 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집중적이고 증거에 근거한연구를 통해 버나드 펠레박사는 자연식품과 식물성기반의 식단이 모든 사람, 특히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영양소를 제공한다는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는 영국의 아이들에게비거니즘이 널리 받아들여진다고 설명합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 또한, 영국 출신의 의사인샌더스 박사는 순수 비건으로 자란 아이들을주의 깊게 연구해왔고비건 아이들의몸무게 증가, 키뿐만 아니라 지능 역시 완전히 정상이라는 걸입증해 왔죠.

그래서, 사실 영국에서는‍ 70년대부터, 아주 오랫동안 어린아이가 비건을 하는일이 흔한 일이었어요. 거기선 잘 있는 일입니다.

HOST: 버나드 펠레 박사는그의 강의, 인터뷰, 책을통해 동료들과다른 의사들그리고 일반 대중에게비건 메시지를 퍼뜨리기위해 지칠 줄 모르고노력합니다.

잡지 『앤티도트』와의인터뷰에서 그는 질병 예방에 관해서 이렇게언급했습니다.

비건 식단은 결국 최고의 약입니다. 그는 자연식품과 식물성기반의 식단이 제2당뇨병과 암, 심장혈관질환과 신경 퇴행성 질환을포함한 많은 종류의질병 예방에 도움이된다는 걸 확인 시켜 줍니다.

VO: 『의학 연구 과정에서우리는 말기 병을 가진환자를 돌보는병동에서상당한 시간을보냅니다. 정말 놀라운 사실은 이들 중 대부분의 질병은‍ (2형 당뇨, , 심장혈관 질환, 신경 퇴행성 질환)‍ 대개 예방할 수 있다는사실입니다.

만일 우리가 의료인과환자에게 주로 합리적인생활과 영양을 통한건강한 삶의 기술을 가르칠 수 있다면, 이 고통의 상당 부분이실제로는 피할 수 있다는사실을 발견할 겁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이것을 1차 예방이라고 부릅니다』

HOST: 몇 년 동안, 버나드 펠레 박사는비건 생활 방식이 주는수많은 이점을 대중에게알리는 일에 점점 더 열정을 쏟았습니다. 2008, 식물 기반식단을 더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비영리 단체인책임 있는 식사를 위한 건강 전문가 협회‍ (APSARes)공동 설립했습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 APSARes는 책임 있는 식사를 위한 건강 전문가 협회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그들 자신과 환경을 위해 더 윤리적인 식단으로전환하는 것을격려하는 일입니다.

몇 년간의 연구 끝에식물성 기반의 식단은환경에 가장 적은 영향을 주는방식이라는 것이명백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모두에게 좋은 실질적인공중 보건 정책을 펼치고자한다면, 우린 이런 종류의음식을 장려해야 합니다.

HOST: 버나드 펠레 박사는프랑스에서 APSARes설립한 것이 미국의유사한 기구에 의해 영감을받은 것이라고 말합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 사실 저는 닐 버나드 박사가 이끄는 PCRM‍ (책임 있는 의사협회)의해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들이 잘하고 있고, 프랑스와 프랑스어를사용하는 국가에서그 주제에 대한 관심이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는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두를 위한 비건 식단을홍보하고 이 메시지를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

HOST: 버나드 펠레 박사는비거니즘이 프랑스에서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쁘게 알립니다. 이 성장의 한 가지 지표는‍ 2017 12월에 마르세유에서 열린 최초의베지월드 페어였습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 마르세유에서 베지월드페어가 열린다는 사실이 매우 기쁩니다. 처음으로, 그것이성공적이었다는 걸 알았죠. 많은 인파가 몰렸어요. 한낮에 다양한 비건 음식을맛보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을 보았을 때정말 기뻤는데, 사람들의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죠.

제가 만났던 대부분의 방문객들은근처에서 온지역 주민들이었는데저는 대중들이 열렬히환영하는 모습을 봤어요.

저는 프랑스의 비거니즘이눈부시게 증가했다는 걸알았어요. 심지어 3년 전에 비교해도 엄청나죠. 대중매체는 더 지지하는경향을 보입니다. 비건으로 전환한 더 많은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 비건 제품을 더 쉽게 이용할 수있습니다. 수년간 비거니즘에 반대해 싸워 온 제조사의제품도 포함해서요. 프랑스에서 이렇게 빠른발전을 본 적이 없어요.

HOST: 지구의 모든 생명을 위해서칭하이 무상사께서는지구를 위한 한 가지해결책이 있다는 것을자주 상기 시켜 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의 건강에 아주 이롭고환경, 자연, 동물을 지키는 것뿐만아니라 유행병과질병을 막을 유기농 비건 생활 방식입니다.

SM: 아무튼 과학적으로 봤을 때채소와 과일은 언제나우리에게 이롭기만 합니다. 채소엔 단백질과 섬유질이동시에 함유돼 있습니다.

여러분이 영적인 눈으로 볼 수 있다면동물이 죽을 때는 빛이없지만, 채소는 여전히 빛이있는 게 보일 겁니다. 우리는 빛을 먹습니다. 죽은 시체는 먹지 않아요.

단백질은 몸을 구성하며, 그렇다고 하지요. 섬유질은 위와 장을 씻어내기 때문에채소와 과일을 먹으면단백질도 얻고정화도 됩니다.

고기는 아주 무겁습니다. 쓸어낼 수가 없어요. 채소는 빗자루 같은 역할을해서 씻어냅니다. 바닥을 쓸 때빗자루를 사용하는 것처럼채소는 위와 장을 쓸어내고청소해서 부패하고, 우리를 병들게 하는 찌꺼기를 남기지 않습니다.

고기를 컵이나 잔에 넣어서며칠간 그대로 두었다고생각해 보세요. 그 찌꺼기가 컵 안에 남아악취를 풍길 겁니다. 고기를 버린다고 해도컵에서는 계속 냄새가 나죠.

여전히 컵의 안쪽 벽에는곰팡이균이 붙어 있을겁니다. 위장 안도 마찬가지예요. 그 컵을 잘 씻지 않으면 영원히 냄새가 나고 갈수록 심해집니다.

그러니 우리가 먹은 고기가 그대로 남아 있고밀어내는 게 없다면그 안에 그대로 있으면서부패합니다. 그래서 우리가아주 아프게 되는 거지요. 하지만, 채소를 먹으면그 자체가 빗자루가 되어스스로 쓸어내어 내장의 모든 「길」을 청소합니다. 아주 논리적이죠, 그렇죠?‍

또한, 자비롭게 되면, 무력하고 무방비한 동물을죽이려 하지 않는 것은과학적으로 봐도 우리에게 아주 좋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건채식을 하면 지구를 구하게 됩니다.

HOST: 자연식품과 식물성 기반의 영양을 통한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근면한 노력을 해주신 제롬버나드 펠레 박사님께감사드립니다.

또한, 생명을 구하고지구를 복원하며 건강에좋은 비건 식단에 관해면밀히 연구하여 식견을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고귀한 노력에 많은성공을 기원하며 신의 큰 축복이 있길 바랍니다.

제롬 버나드 펠레 박사의작별 메시지를 들으면서방송을 마치겠습니다.

Dr Jérôme Bernard-Pellet: 미래에 대한 저의 소망은모든 생명 간 자비로움이생겨서 동물을 먹을필요가 없다는 사실이확실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물론 지구를비롯하여모든 게 더 좋아질 겁니다.

현명한 시청자 여러분,‍ 오늘 시청해 주셔서감사합니다.

다음은 주목할 뉴스에 이어『「십계명」과「모세와 개미들」‍, 13부 중 9부』가스승과 제자 사이에서방영됩니다.

삶에 신의 축복과 평화,‍ 기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생목록
공유
공유하기
퍼가기
시작 시간
다운로드
모바일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GO
GO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또는 다운로드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